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캐릭터 애니메이션 동작 제어 방법 및 장치

  • 기술번호 : KST2022015893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캐릭터 애니메이션 동작 제어 방법 및 장치가 개시된다. 일 실시예에 따른 캐릭터 애니메이션 재생 방법은, 캐릭터의 스테이트에 기초하여 제1 액션들을 추출하는 단계와, 상기 스테이트에 기초하여 제2 액션들을 추출하는 단계와, 상기 제1 액션들 및 상기 제2 액션들에 포함되는 액션들 중 어느 하나를 선택하는 단계와, 선택된 액션에 기초하여 상기 스테이트를 업데이트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Int. CL G06T 13/40 (2011.01.01) G06T 7/20 (2017.01.01) G06T 7/11 (2017.01.01) G06N 20/00 (2019.01.01)
CPC G06T 13/40(2013.01) G06T 7/20(2013.01) G06T 7/11(2013.01) G06N 20/00(2013.01) G06T 2207/20081(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10015326 (2021.02.03)
출원인 삼성전자주식회사, 한국과학기술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2-0111918 (2022.08.10)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N
심사청구항수 19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삼성전자주식회사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2 한국과학기술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노준용 대전광역시 유성구
2 조경민 대전광역시 유성구
3 김채린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무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언주로 ***, *층(역삼동,화물재단빌딩)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최종권리자 정보가 없습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1.02.03 수리 (Accepted) 1-1-2021-0139792-64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캐릭터의 스테이트에 기초하여 제1 액션들을 추출하는 단계;상기 스테이트에 기초하여 제2 액션들을 추출하는 단계;상기 제1 액션들 및 상기 제2 액션들에 포함되는 액션들 중 어느 하나를 선택하는 단계; 및선택된 액션에 기초하여 상기 스테이트를 업데이트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캐릭터 애니메이션 재생 방법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스테이트는,상기 캐릭터의 관절 정보에 연관된 동작 파라미터;현재 재생하고 있는 애니메이션 데이터 세그먼트에 대응하는 바이너리 레이턴트 코드;상기 캐릭터의 동작 변화의 안정성에 연관된 동작 불안정성 파라미터; 및 상기 캐릭터가 수행하는 태스크에 연관된 목표 파라미터를 포함하는, 캐릭터 애니메이션 재생 방법
3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1 액션들 및 상기 제2 액션들은,재생될 애니메이션 데이터 세그먼트에 대응하는 바이너리 레이턴트 코드를 포함하는, 캐릭터 애니메이션 재생 방법
4 4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1 액션들을 추출하는 단계는,바이너리 레이턴트 코드에 기초하여 학습된 네트워크를 통해 상기 스테이트에 기초하여 제안 액션을 추출하는 단계; 및KNN 알고리즘(K-Nearest Neighbor Algorithm)을 통해 상기 제안 액션과 유사한 상기 제1 액션들을 추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캐릭터 애니메이션 재생 방법
5 5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2 액션들을 추출하는 단계는,트랜지션 가능한 바이너리 레이턴트 코드들을 대응시키는 테이블에 기초하여 상기 스테이트에 대응하는 상기 제2 액션들을 추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캐릭터 애니메이션 재생 방법
6 6
제1항에 있어서,업데이트하는 단계는,상기 선택된 액션에 포함된 바이너리 레이턴트 코드를 애니메이션 데이터베이스에서 검색하는 단계;상기 바이너리 레이턴트 코드에 대응되는 애니메이션 데이터 세그먼트 중 하나를 선택하는 단계; 및선택된 애니메이션 데이터 세그먼트에 기초하여 상기 스테이트를 업데이트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캐릭터 애니메이션 재생 방법
7 7
제2항에 있어서,상기 업데이트하는 단계는,상기 선택된 액션에 기초하여 상기 동작 불안정성 파라미터를 계산하는 단계; 및상기 동작 불안정성 파라미터가 임계치 이하인 경우에 상기 스테이트를 업데이트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캐릭터 애니메이션 재생 방법
8 8
제1항에 있어서,원본 애니메이션 데이터에 기초하여 애니메이션 데이터베이스를 생성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캐릭터 애니메이션 재생 방법
9 9
제8항에 있어서,상기 생성하는 단계는,상기 원본 애니메이션 데이터를 애니메이션 데이터 세그먼트들로 분할하는 단계;상기 애니메이션 데이터 세그먼트들의 특징을 추출하는 단계;상기 특징에 대응하는 바이너리 레이턴트 코드들을 생성하는 단계;상기 바이너리 레이턴트 코드들에 기초하여 상기 애니메이션 데이터 세그먼트들을 클러스터링하는 단계; 및동일한 클러스터에 포함되는 애니메이션 데이터들의 평균 특징을 계산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캐릭터 애니메이션 재생 방법
10 10
하드웨어와 결합되어 제1항 내지 제9항 중 어느 하나의 항의 방법을 실행시키기 위하여 컴퓨터 판독 가능한 기록 매체에 저장된 컴퓨터 프로그램
11 11
인스트럭션들을 포함하는 메모리; 및상기 인스트럭션들을 실행하기 위한 프로세서를 포함하고,상기 프로세서에 의해 상기 인스트럭션들이 실행될 때, 상기 프로세서는,캐릭터의 스테이트에 기초하여 제1 액션들을 추출하고,상기 스테이트에 기초하여 제2 액션들을 추출하고,상기 제1 액션들 및 상기 제2 액션들에 포함되는 액션들 중 하나를 선택하고,선택된 액션에 기초하여 상기 스테이트를 업데이트하는, 캐릭터 애니메이션 재생 장치
12 12
제11항에 있어서,상기 스테이트는,상기 캐릭터의 관절 정보에 연관된 동작 파라미터;현재 재생하고 있는 애니메이션 데이터 세그먼트에 대응하는 바이너리 레이턴트 코드;상기 캐릭터의 동작 변화의 안정성에 연관된 동작 불안정성 파라미터; 및 상기 캐릭터가 수행하는 태스크에 연관된 목표 파라미터를 포함하는, 캐릭터 애니메이션 재생 장치
13 13
제11항에 있어서,상기 제1 액션들 및 상기 제2 액션들은,재생될 애니메이션 데이터 세그먼트에 대응하는 바이너리 레이턴트 코드를 포함하는, 캐릭터 애니메이션 재생 장치
14 14
제11항에 있어서,상기 프로세서는,바이너리 레이턴트 코드에 기초하여 학습된 네트워크를 통해 상기 스테이트에 기초하여 제안 액션을 추출하고,KNN 알고리즘(K-Nearest Neighbor Algorithm)을 통해 상기 제안 액션과 유사한 상기 제1 액션들을 추출하는, 캐릭터 애니메이션 재생 장치
15 15
제11항에 있어서,상기 프로세서는,트랜지션 가능한 바이너리 레이턴트 코드들을 대응시키는 테이블에 기초하여 상기 스테이트에 대응하는 상기 제2 액션들을 추출하는, 캐릭터 애니메이션 재생 장치
16 16
제11항에 있어서,상기 프로세서는,상기 선택된 액션에 포함된 바이너리 레이턴트 코드를 애니메이션 데이터베이스에서 검색하고,상기 바이너리 레이턴트 코드에 대응되는 애니메이션 데이터 세그먼트 중 하나를 선택하고,선택된 애니메이션 데이터 세그먼트에 기초하여 상기 스테이트를 업데이트하는, 캐릭터 애니메이션 재생 장치
17 17
제12항에 있어서,상기 프로세서는,상기 선택된 액션에 기초하여 상기 동작 불안정성 파라미터를 계산하고,상기 동작 불안정성 파라미터가 임계치 이하인 경우에 상기 스테이트를 업데이트하는, 캐릭터 애니메이션 재생 장치
18 18
제11항에 있어서,상기 프로세서는,원본 애니메이션 데이터에 기초하여 애니메이션 데이터베이스를 생성하는, 캐릭터 애니메이션 재생 장치
19 19
제18항에 있어서,상기 프로세서는,상기 원본 애니메이션 데이터를 애니메이션 데이터 세그먼트들로 분할하고,상기 애니메이션 데이터 세그먼트들의 특징을 추출하고,상기 특징에 대응하는 바이너리 레이턴트 코드들을 생성하고,상기 바이너리 레이턴트 코드들에 기초하여 상기 애니메이션 데이터 세그먼트들을 클러스터링하고,동일한 클러스터에 포함되는 애니메이션 데이터들의 평균 특징을 계산하는, 캐릭터 애니메이션 재생 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