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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차원 스케칭 방법 및 장치

  • 기술번호 : KST2021011030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3차원 스케칭 방법 및 장치가 개시된다. 개시된 3차원 스케칭 방법은 스케치 선들로 표현된 객체를 포함한 3차원 가상공간에서 사용자에 의해 선택된 포인트들에 기초하여 참조 객체를 생성하고, 객체에서 움직이고자 하는 제1 파트의 궤적을 참조 객체에 기반하여 결정하고, 제1 파트의 움직임 범위 및 제1 파트가 궤적을 따라 움직일 때 기준이 되는 객체의 제2 파트를 결정하며, 제1 파트의 위치, 제2 파트의 위치, 제1 파트의 궤적 및 움직임 범위에 기초하여, 제1 파트와 제2 파트를 연결하는 조인트를 생성한다.
Int. CL G06F 3/01 (2006.01.01) G06F 3/0354 (2013.01.01) G06F 3/038 (2006.01.01) G06F 3/0486 (2013.01.01)
CPC G06F 3/017(2013.01) G06F 3/03545(2013.01) G06F 3/038(2013.01) G06F 3/048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00032828 (2020.03.17)
출원인 한국과학기술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1-0116100 (2021.09.27)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0.03.17)
심사청구항수 19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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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과학기술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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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배석형 대전광역시 유성구
2 이준협 대전광역시 유성구
3 함형기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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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무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언주로 ***, *층(역삼동,화물재단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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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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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0.03.17 수리 (Accepted) 1-1-2020-0282576-95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5.15 수리 (Accepted) 4-1-2020-5108396-12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6.12 수리 (Accepted) 4-1-2020-5131486-63
4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1.01.1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1.04.1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21-0077109-93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1.04.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1-0346985-15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1.06.30 수리 (Accepted) 1-1-2021-0755767-15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1.06.3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1-0755774-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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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스케치 선들로 표현된 객체를 포함한 3차원 가상공간에서 사용자에 의해 선택된 포인트들에 기초하여 참조 객체(reference object)를 생성하는 단계;상기 객체에서 움직이고자 하는 제1 파트(first part)의 궤적을 상기 참조 객체에 기반하여 결정하는 단계;상기 제1 파트의 움직임 범위 및 상기 제1 파트가 상기 궤적을 따라 움직일 때 기준이 되는 상기 객체의 제2 파트를 결정하는 단계;상기 제1 파트의 위치, 상기 제2 파트의 위치, 상기 제1 파트의 궤적 및 움직임 범위에 기초하여, 상기 제1 파트와 상기 제2 파트를 연결하는 조인트를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3차원 스케칭 방법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참조 객체를 생성하는 단계는상기 사용자에 의해 선택된 포인트들 중 어느 하나를 상기 구의 중심점으로 하고, 다른 하나를 표면에 포함하는 구(sphere)를 상기 참조 객체로 결정하는,3차원 스케칭 방법
3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사용자에 의해 선택된 포인트들은상기 사용자로부터의 탭 앤 드래그 입력에서 처음 탭된 제1 포인트 및 마지막으로 리프트된 제2 포인트를 포함하고,상기 제2 포인트는 상기 제1 파트를 나타내는 스케치 선 상에 위치하는,3차원 스케칭 방법
4 4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1 파트의 궤적을 결정하는 단계는상기 사용자로부터 입력된 탭 앤 드래그에서 처음 탭된 제3 포인트 및 드래그 방향에 기초하여 상기 참조 객체 상에서 상기 궤적을 결정하고,상기 제3 포인트는 상기 제1 파트를 표현하는 스케치 선 상에 위치하는,3차원 스케칭 방법
5 5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1 파트의 궤적을 결정하는 단계는상기 사용자로부터 입력된 탭 앱 드래그에서 결정된 복수의 참조 포인트들 중에서 두 개의 참조 포인트들을 잇는 제1 벡터를 복수개 생성하고, 상기 복수의 제1 벡터들 중 두 개의 벡터들 간의 외적을 계산해서 복수의 제2 벡터들을 결정하고, 상기 복수의 제2 벡터들에 기반하여 상기 궤적의 회전축 벡터를 결정하고, 상기 회전축 벡터와 상기 탭 앤 드래그의 드래그 방향에 기초하여 상기 궤적을 결정하는,3차원 스케칭 방법
6 6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1 파트의 움직임 범위 및 상기 객체의 제2 파트를 결정하는 단계는상기 객체에 포함된 파트들 중에서 상기 사용자로부터 입력된 탭 앤 홀드로 선택된 파트를 제2 파트로 결정하고, 상기 탭 앤 홀드가 유지되는 동안 상기 사용자로부터 입력된 탭 앤 드래그로 상기 제1 파트의 상기 움직임 범위를 결정하는,3차원 스케칭 방법
7 7
제6항에 있어서, 상기 사용자로부터 입력된 탭 앤 드래그에 의해 상기 제1 파트의 예상 움직임이 시각화되어 상기 사용자로 제공되는,3차원 스케칭 방법
8 8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2 파트는 상기 제1 파트의 부모 파트로 설정되고,상기 제1 파트는 상기 제2 파트의 자식 파트로 설정되는,3차원 스케칭 방법
9 9
제1항에 있어서,상기 조인트를 생성하는 단계는상기 제1 파트의 움직임의 기초가 되는 상기 제2 파트의 위치를 고려할 때 상기 제1 파트가 상기 궤적 및 움직임 범위로 움직일 수 있게 하는 조인트를 생성하는,3차원 스케칭 방법
10 10
제1항에 있어서,상기 객체의 복수의 파트들 중에서 움직임의 기준이 되는 기준 파트를 결정하는 단계; 및상기 기준 파트와 상기 기준 파트의 자식 파트 간을 연결하는 조인트를 활성화시켜서, 상기 사용자로부터 입력된 탭 앤 드래그로 상기 자식 파트를 움직이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3차원 스케칭 방법
11 11
제1항에 있어서,상기 객체의 복수의 파트들 중에서 움직임의 기준이 되는 기준 파트를 결정하는 단계;상기 기준 파트와 상기 복수의 파트들의 말단 파트 사이에서 어느 하나의 무빙 파트를 결정하는 단계; 및상기 기준 파트와 상기 무빙 파트 사이의 하나 이상의 조인트들을 활성화시켜서, 상기 사용자로부터 입력된 공중 핀치 제스처(mid-air pinch gesture)로 상기 무빙 파트를 움직이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3차원 스케칭 방법
12 12
제1항에 있어서,상기 객체를 표현하는 상기 스케치 선들 중에서 상기 사용자로부터 선택된 일부 스케치 선들을 하나의 파트로 설정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3차원 스케칭 방법
13 13
제12항에 있어서,상기 일부 스케치 선들을 하나의 파트로 설정하는 단계는상기 스케치 선들이 표시되는 디스플레이에 입력된 상기 사용자의 드래그에 겹치는 스케치 선들을 선택하고, 상기 선택된 스케치 선들 중에서 어느 하나의 스케치 선 또는 스케치 선의 일부분을 제거하고 남은 스케치 선들로 파트를 설정하는,3차원 스케칭 방법
14 14
제1항에 있어서,상기 3차원 가상공간에 상기 사용자로부터 입력된 하나 이상의 포인트를 포함하는 기준 평면을 생성하거나, 상기 사용자로부터 입력된 두 개의 포인트를 포함하는 기준 구를 생성하는 단계; 및상기 사용자로부터 입력된 드래그를 상기 기준 평면 또는 상기 기준 구에 투사하여 상기 객체를 표현하기 위한 스케치 선을 생성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3차원 스케칭 방법
15 15
프로세서; 및상기 프로세서에 의해 실행 가능한 적어도 하나의 명령어를 포함하는 메모리를 포함하고,상기 적어도 하나의 명령어가 상기 프로세서에서 실행되면, 상기 프로세서는 스케치 선들로 표현된 객체를 포함한 3차원 가상공간에서 사용자에 의해 선택된 포인트들에 기초하여 참조 객체를 생성하고, 상기 객체에서 움직이고자 하는 제1 파트의 궤적을 상기 참조 객체에 기반하여 결정하고, 상기 제1 파트의 움직임 범위 및 상기 제1 파트가 상기 궤적을 따라 움직일 때 기준이 되는 상기 객체의 제2 파트를 결정하며, 상기 제1 파트의 위치, 상기 제2 파트의 위치, 상기 제1 파트의 궤적 및 움직임 범위에 기초하여, 상기 제1 파트와 상기 제2 파트를 연결하는 조인트를 생성하는,3차원 스케칭 장치
16 16
제15항에 있어서,상기 프로세서는상기 사용자에 의해 선택된 포인트들 중 어느 하나를 상기 구의 중심점으로 하고, 다른 하나를 표면에 포함하는 구를 상기 참조 객체로 결정하는,3차원 스케칭 장치
17 17
제15항에 있어서,상기 사용자에 의해 선택된 포인트들은상기 사용자로부터의 탭 앤 드래그 입력에서 처음 탭된 제1 포인트 및 마지막으로 리프트된 제2 포인트를 포함하고,상기 제2 포인트는 상기 제1 파트를 나타내는 스케치 선 상에 위치하는,3차원 스케칭 장치
18 18
제15항에 있어서,상기 프로세서는상기 사용자로부터 입력된 탭 앤 드래그에서 처음 탭된 제3 포인트 및 드래그 방향에 기초하여 상기 참조 객체 상에서 상기 궤적을 결정하고,상기 제3 포인트는 상기 제1 파트를 표현하는 스케치 선 상에 위치하는,3차원 스케칭 장치
19 19
제15항에 있어서,상기 프로세서는상기 객체에 포함된 파트들 중에서 상기 사용자로부터 입력된 탭 앤 홀드로 선택된 파트를 제2 파트로 결정하고, 상기 탭 앤 홀드가 유지되는 동안 상기 사용자로부터 입력된 탭 앤 드래그로 상기 제1 파트의 상기 움직임 범위를 결정하는,3차원 스케칭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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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9항에 있어서, 상기 사용자로부터 입력된 탭 앤 드래그에 의해 상기 제1 파트의 예상 움직임이 시각화되어 상기 사용자로 제공되는,3차원 스케칭 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