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차량용 라이다 센서

  • 기술번호 : KST2022011201
  • 담당센터 : 서울서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6124-693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출원은 단일센서를 이용하여, TOF 다이렉트 단독 작동 모드, 상기 타겟에 조사된 광과 타겟에 의해 반사되어 돌아온 광의 위상 차이로부터 타겟과의 거리를 측정하는 TOF 인-다이렉트 단독 작동 모드 및 TOF 다이렉트/인-다이렉트 동시 작동 모드로 중 어느 하나의 모드로 선택적으로 작동하도록 제어함으로써, TOF 다이렉트 방식의 측정 거리 범위 내에서 인-다이렉트 방식을 적용하여 타겟에 대한 정밀한 거리 측정이 가능한 차량용 라이다 센서가 제공된다.
Int. CL G01S 7/4865 (2020.01.01) G01S 17/931 (2020.01.01) G01S 17/08 (2006.01.01)
CPC G01S 7/4865(2013.01) G01S 17/931(2013.01) G01S 17/0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00175620 (2020.12.15)
출원인 연세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2-0085497 (2022.06.22)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0.12.15)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연세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승한 서울특별시 양천구
2 채영철 서울특별시 마포구
3 박병철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다나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로 *길 **, 신관 *층~*층, **층(역삼동, 광성빌딩)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최종권리자 정보가 없습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0.12.15 수리 (Accepted) 1-1-2020-1362686-97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1.12.1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2.03.1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22-0102340-45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2.06.1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2-0445812-15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차량 전면의 타겟에 광을 조사하는 광원;상기 타겟에 조사된 광이 타겟에 의해 반사되어 되돌아오는 시간 및 광의 위상 차이(Phase difference)을 측정하여 타겟과의 거리를 측정하도록 마련된 단일 센서; 및상기 광원 및 단일 센서를 제어하여, 상기 타겟에 조사된 광이 타겟에 의해 반사되어 되돌아오는 시간을 측정하여 타겟과의 거리를 측정하는 TOF 다이렉트 단독 작동 모드, 상기 타겟에 조사된 광과 타겟에 의해 반사되어 돌아온 광의 위상 차이로부터 타겟과의 거리를 측정하는 TOF 인-다이렉트 단독 작동 모드 및 TOF 다이렉트/인-다이렉트 동시 작동 모드로 중 적어도 하나의 작동모드로 작동하도록 제어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는 차량용 라이다 센서
2 2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 상기 작동모드에 따라 상기 광원이 제1 주파수를 갖는 펄스 형태의 제1 광 및 상기 제1 광 보다 높은 제2 주파수를 갖는 펄스 형태의 제2 광 중 어느 하나의 광을 선택적으로 조사하거나, 또는 제1 광의 펄스 간격 사이에 제1 광과 펄스 폭이 상이한 제2 광의 펄스가 3 개 이상이 되도록 제1 광 및 제2 광을 동시에 조사하도록 마련된, 차량용 라이다 센서
3 3
제 2 항에 있어서, 상기 TOF 다이렉트 단독 모드는 제1 주파수를 갖는 펄스 형태의 제1 광에 의해 타겟과의 거리를 측정하고,상기 TOF 인-다이렉트 단독 모드는 상기 제1 광보다 높은 제2 주파수를 갖는 펄스 형태의 제2 광에 의해 타겟과의 거리를 측정하며, 상기 TOF 다이렉트/인-다이렉트 동시 작동 모드는 제1 광에 의한 타겟과의 거리 및 제2 광에 의해 타겟과의 거리에 기초하여, 타겟과의 거리를 정밀하게 측정하도록 마련된 차량용 라이다 센서
4 4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단일 센서는 SPAD 센서인, 차량용 라이다 센서
5 5
제 1 항에 있어서, 상게 제어부는 작동모드에 따라 광원에서 조사되는 광의 펄스 폭, 펄스 간격 및 위상 차이를 조절하도록 마련된 차량용 라이다 센서
6 6
제 5 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 상기 광원에서 조사되는 광이 3개 이상의 상이한 위상 지연을 갖도록 제어하는, 차량용 라이다 센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산업통상자원부 에이테크솔루션 자동차산업핵심기술개발 최대 측정거리 50m급 CMOS 기반 차량용 ToF(Time of Flight) 센서, 송수신 광학계 및 신호처리 원천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