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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상 환경상의 햅틱 장비 사용자와 하나 이상의 가상 객체들 각각간의 충돌을 감지하고, 감지 결과에 상응하는 물리력을 상기 햅틱 장비에 제공하는 햅틱 렌더링부;3차원 데이터인 상기 가상 객체들 각각을 2차원상에 디스플레이하기 위한 2차원 데이터인 객체 스트림으로 변환하고 변환된 객체 스트림들 각각마다 우선 순위 및 프레임 레이트를 기 설정된 할당 기준에 따라 할당하는 그래픽 렌더링부; 및복수의 디스플레이들로서 구현되고, 상기 객체 스트림들 각각을 해당 상기 우선 순위 및 상기 프레임 레이트에 따라 전달받고, 상기 디스플레이들 각각은 상기 가상 객체들의 상기 객체 스트림들 및 배경 픽셀들을 포함하는 표시 영상 중 상기 디스플레이들 각각에 해당하는 영역의 영상을 디스플레이하는 타일드 디스플레이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해상도 타일드 디스플레이를 지원하는 햅틱기반 네트워크 가상환경 구현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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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 항에 있어서, 상기 그래픽 렌더링부는상기 가상 객체들을 포함하는 3차원 영상을 상기 객체 스트림들을 포함한 2차원 영상인 상기 표시 영상으로 변환하는 프로젝팅부; 및상기 디스플레이들이 일체로서 상기 표시 영상을 디스플레이 하도록 상기 디스플레이들 각각에 상기 표시 영상 중 일부 영상을 할당하고 상기 디스플레이들 각각에 해당 상기 일부 영상을 제공하는 픽셀 분배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해상도 타일드 디스플레이를 지원하는 햅틱기반 네트워크 가상환경 구현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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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 항에 있어서, 상기 픽셀 분배부는상기 객체 스트림들 각각을 추적하며 상기 객체 스트림들 각각에 사용자 선호 정보에 상응하는 우선 순위를 할당하는 객체근간 장면 세그먼테이션부; 및현재의 햅틱 샘플링 시간을 고려하여 상기 객체 스트림들 각각에 프레임 레이트를 할당하는 프레임 레이트 제어부를 포함하는 고해상도 타일드 디스플레이를 지원하는 햅틱기반 네트워크 가상환경 구현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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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 항에 있어서, 상기 프레임 레이트 제어부는상기 현재의 햅틱 샘플링 시간을 최대 허용가능 샘플링 시간 또는 최소 허용가능 샘플링 시간과 대비하고 대비 결과에 따라 동작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해상도 타일드 디스플레이를 지원하는 햅틱기반 네트워크 가상환경 구현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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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 항에 있어서, 상기 프레임 레이트 제어부는상기 현재의 햅틱 샘플링 시간이 최대 허용가능 샘플링 시간을 초과하는 경우 상기 프레임 레이트의 수치를 일정 수치만큼 감소하고, 상기 현재의 햅틱 샘플링 시간이 최소 허용가능 샘플링 시간 미만인 경우 상기 프레임 레이트를 일정 수치만큼 증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해상도 타일드 디스플레이를 지원하는 햅틱기반 네트워크 가상환경 구현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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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 항에 있어서, 상기 고해상도 타일드 디스플레이를 지원하는 햅틱기반 네트워크 가상환경 구현 장치는 상기 객체 스트림들과 상기 배경 픽셀들을 결합하여 상기 표시 영상을 생성하는 표시 클러스터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해상도 타일드 디스플레이를 지원하는 햅틱기반 네트워크 가상환경 구현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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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 항에 있어서, 하나 이상의 상기 고해상도 타일드 디스플레이를 지원하는 햅틱기반 네트워크 가상환경 구현 장치들이 서버에 연결되며, 상기 가상 객체들의 위치 정보는 상기 서버가 상기 고해상도 타일드 디스플레이를 지원하는 햅틱기반 네트워크 가상환경 구현 장치들 각각에 제공한 정보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해상도 타일드 디스플레이를 지원하는 햅틱기반 네트워크 가상환경 구현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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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가상 환경상의 햅틱 장비 사용자와 하나 이상의 가상 객체들 각각간의 충돌을 감지하고, 감지 결과에 상응하는 물리력을 상기 햅틱 장비에 제공하는 단계;(b) 3차원 데이터인 상기 가상 객체들 각각을 2차원상에 디스플레이하기 위한 2차원 데이터인 객체 스트림으로 변환하고 변환된 객체 스트림들 각각마다 우선 순위 및 프레임 레이트를 기 설정된 할당 기준에 따라 할당하는 단계; 및(c) 상기 객체 스트림들 각각을 해당 상기 우선 순위 및 상기 프레임 레이트에 따라 전달받고, 복수의 디스플레이들 각각이 상기 가상 객체들의 상기 객체 스트림들 및 배경 픽셀들을 포함하는 표시 영상 중 상기 디스플레이들 각각에 해당하는 영역의 영상을 디스플레이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해상도 타일드 디스플레이를 지원하는 햅틱기반 네트워크 가상환경 구현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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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 항에 있어서, 상기 (b) 단계는(b1) 상기 가상 객체들을 포함하는 3차원 영상을 상기 객체 스트림들을 포함한 2차원 영상인 상기 표시 영상으로 변환하는 단계; 및(b2) 상기 디스플레이들이 일체로서 상기 표시 영상을 디스플레이 하도록 상기 디스플레이들 각각에 상기 표시 영상 중 일부 영상을 할당하고 상기 디스플레이들 각각에 해당 상기 일부 영상을 제공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해상도 타일드 디스플레이를 지원하는 햅틱기반 네트워크 가상환경 구현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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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 항에 있어서, 상기 (b2) 단계는(b21) 상기 객체 스트림들 각각을 추적하며 상기 객체 스트림들 각각에 사용자 선호 정보에 상응하는 우선 순위를 할당하는 단계; 및(b22) 현재의 햅틱 샘플링 시간을 고려하여, 상기 객체 스트림들 각각에 프레임 레이트를 할당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고해상도 타일드 디스플레이를 지원하는 햅틱기반 네트워크 가상환경 구현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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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0 항에 있어서, 상기 (b22) 단계는상기 현재의 햅틱 샘플링 시간을 최대 허용가능 샘플링 시간 또는 최소 허용가능 샘플링 시간과 대비하고 대비 결과에 따라 수행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해상도 타일드 디스플레이를 지원하는 햅틱기반 네트워크 가상환경 구현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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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0 항에 있어서, 상기 (b22) 단계는상기 현재의 햅틱 샘플링 시간이 최대 허용가능 샘플링 시간을 초과하는 경우 상기 프레임 레이트의 수치를 일정 수치만큼 감소하고, 상기 현재의 햅틱 샘플링 시간이 최소 허용가능 샘플링 시간 미만인 경우 상기 프레임 레이트를 일정 수치만큼 증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해상도 타일드 디스플레이를 지원하는 햅틱기반 네트워크 가상환경 구현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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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8 항에 있어서,상기 (b) 단계와 상기 (c) 단계의 중간 단계로서,상기 객체 스트림들과 상기 배경 픽셀들을 결합하여 상기 표시 영상을 생성하는 단계를 더욱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해상도 타일드 디스플레이를 지원하는 햅틱기반 네트워크 가상환경 구현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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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 항에 있어서, 상기 가상 객체들의 위치 정보는 상기 고해상도 타일드 디스플레이를 지원하는 햅틱기반 네트워크 가상환경 구현 방법이 수행되는 장치가 서버로부터 제공받은 정보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해상도 타일드 디스플레이를 지원하는 햅틱기반 네트워크 가상환경 구현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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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 항 내지 제14 항 중 어느 한 항의 방법을 컴퓨터에서 실행시키기 위한 컴퓨터 프로그램을 저장한 컴퓨터로 읽을 수 있는 기록매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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