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다수의 터치포인트 정보와 상기 터치포인트의 끌기 제스처 정보를 감지하는 터치감지부와, 가상물체를 화면에 디스플레이하는 스크린을 포함하는 멀티터치 단말기에서 가상물체의 3차원 움직임 조작시스템에 있어서,가상카메라의 3차원 자세 정보와 가상물체의 3차원 자세 정보를 추정하는 자세추정부와;상기 터치감지부를 통해 입력되는 적어도 하나의 터치포인트 정보로부터 상기 가상카메라의 화면 평면에 수직하면서 상기 가상물체를 통과하는 투영선을 생성하고, 상기 다수의 터치포인트의 끌기 제스처 정보를 감지하여 상기 가상물체를 상기 가상카메라 화면 평면과 수평한 2축 방향 및 상기 투영선 축 방향으로의 위치 이동량을 계산하며, 상기 가상물체의 3차원 자세 정보에 3축 방향으로의 위치 이동량을 반영하여 상기 가상물체의 변경 3차원 자세를 계산하는 움직임인식모듈과;상기 움직임인식모듈에서 계산된 상기 가상물체의 변경 3차원 자세를 반영하여 상기 가상물체의 이미지를 렌더링하는 렌더링엔진을 포함하고,상기 움직임인식모듈은, 상기 터치감지부의 제1지점에 누름 제스처가 발생하면 상기 제1지점에 대응하여 상기 가상카메라의 제1터치포인트를 지정하고, 상기 제1터치포인트로부터 상기 가상카메라의 화면 평면에 수직하면서 상기 가상물체를 통과하는 투영선을 생성하며, 상기 터치감지부의 제2지점에 누름제스처가 발생하면 상기 제2지점에 대응하여 상기 가상카메라의 제2터치포인트를 지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멀티터치 단말기에서 가상물체의 3차원 움직임 조작시스템
|
2 |
2
다수의 터치포인트 정보와 상기 터치포인트의 끌기 제스처 정보를 감지하는 터치감지부와, 가상물체를 화면에 디스플레이하는 스크린을 포함하는 멀티터치 단말기에서 가상물체의 3차원 움직임 조작시스템에 있어서,가상카메라의 3차원 자세 정보와 가상물체의 3차원 자세 정보를 추정하는 자세추정부와;상기 터치감지부를 통해 입력되는 적어도 하나의 터치포인트 정보로부터 상기 가상카메라의 화면 평면에 수직하면서 상기 가상물체를 통과하는 투영선을 생성하고, 상기 다수의 터치포인트의 끌기 제스처 정보를 감지하여 상기 가상물체를 상기 가상카메라 화면 평면과 수평한 2축 방향 및 상기 투영선 축 방향으로의 위치 이동량을 계산하며, 상기 가상물체의 3차원 자세 정보에 3축 방향으로의 위치 이동량을 반영하여 상기 가상물체의 변경 3차원 자세를 계산하는 움직임인식모듈과;상기 움직임인식모듈에서 계산된 상기 가상물체의 변경 3차원 자세를 반영하여 상기 가상물체의 이미지를 렌더링하는 렌더링엔진을 포함하고,상기 움직임인식모듈은, 상기 터치감지부의 제1지점과 제2지점에 누름 제스처가 발생하면 상기 제1지점에 대응하여 상기 가상카메라의 제1터치포인트를 지정하고 상기 제2지점에 대응하여 상기 가상카메라의 제2터치포인트를 지정하며, 상기 제1터치포인트와 제2터치포인트의 중심점으로부터 상기 가상카메라의 화면 평면에 수직하면서 상기 가상물체를 통과하는 투영선을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멀티터치 단말기에서 가상물체의 3차원 움직임 조작시스템
|
3 |
3
제 1 항 또는 제 2 항에 있어서, 상기 자세추정부는 자이로스코프센서의 출력값으로부터 상기 멀티터치 단말기의 자세 정보를 획득하고, 상기 획득된 멀티터치 단말기의 자세정보로부터 가상카메라의 3차원 자세를 추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멀티터치 단말기에서 가상물체의 3차원 움직임 조작시스템
|
4 |
4
제 1 항 또는 제 2 항에 있어서, 상기 자세추정부는 카메라의 촬영영상으로부터 특정 실제물체를 인식하고 상기 인식된 실제물체와의 상대적인 위치 정보를 획득하여 상기 가상카메라의 3차원 자세를 추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멀티터치 단말기에서 가상물체의 3차원 움직임 조작시스템
|
5 |
5
삭제
|
6 |
6
제 1 항 또는 제 2 항에 있어서, 상기 움직임인식모듈은, 상기 제1터치포인트와 제2터치포인트가 동일한 거리 및 각도를 유지하면서 동시에 끌기 제스처가 수행되면, 상기 제1,2터치포인트의 끌기 경로를 따라 상기 가상물체를 상기 가상카메라의 화면 평면과 평행한 2축 방향으로의 위치 이동량을 계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멀티터치 단말기에서 가상물체의 3차원 움직임 조작시스템
|
7 |
7
제 1 항 또는 제 2 항에 있어서, 상기 움직임인식모듈은, 상기 제1터치포인트와 제2터치포인트 중 하나는 고정되고 나머지는 끌기 제스처가 수행되면, 상기 제1터치포인트와 제2터치포인트의 거리 변경에 따라 상기 가상물체를 상기 투영선 축 방향으로의 위치 이동량을 계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멀티터치 단말기에서 가상물체의 3차원 움직임 조작시스템
|
8 |
8
제 1 항 또는 제 2 항에 있어서, 상기 움직임인식모듈은, 상기 제1터치포인트와 제2터치포인트가 상호 반대 방향으로 끌기 제스처가 수행되면, 상기 제1터치포인트와 제2터치포인트의 거리 변경에 따라 상기 가상물체를 상기 투영선 축 방향으로의 위치 이동량을 계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멀티터치 단말기에서 가상물체의 3차원 움직임 조작시스템
|
9 |
9
다수의 터치포인트 정보와 상기 터치포인트의 끌기 제스처 정보를 감지하는 터치감지부와, 가상물체를 화면에 디스플레이하는 스크린을 포함하는 멀티터치 단말기에서 가상물체의 3차원 움직임 조작방법에 있어서,자세추정부가 가상카메라의 3차원 자세 정보와 가상물체의 3차원 자세 정보를 추정하는 자세추정단계와;움직임인식모듈이 상기 터치감지부를 통해 입력되는 적어도 하나의 터치포인트 정보로부터 상기 가상카메라의 화면 평면에 수직하면서 상기 가상물체를 통과하는 투영선을 생성하고, 상기 다수의 터치포인트의 끌기 제스처 정보를 감지하여 상기 가상물체를 상기 가상카메라 화면 평면과 수평한 2축 방향 및 상기 투영선 축 방향으로의 위치 이동량을 계산하며, 상기 가상물체의 3차원 자세 정보에 3축 방향으로의 위치 이동량을 반영하여 상기 가상물체의 변경 3차원 자세를 계산하는 움직임인식단계와;렌더링엔진이 상기 가상물체의 변경 3차원 자세를 반영하여 상기 가상물체의 이미지를 렌더링하는 렌더링단계를 포함하고,상기 움직임인식단계는, 상기 터치감지부의 제1지점에 누름 제스처가 발생하면 상기 제1지점에 대응하여 상기 가상카메라의 제1터치포인트를 지정하고, 상기 제1터치포인트로부터 상기 가상카메라의 화면 평면에 수직하면서 상기 가상물체를 통과하는 투영선을 생성하며, 상기 터치감지부의 제2지점에 누름제스처가 발생하면 상기 제2지점에 대응하여 상기 가상카메라의 제2터치포인트를 지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멀티터치 단말기에서 가상물체의 3차원 움직임 조작방법
|
10 |
10
다수의 터치포인트 정보와 상기 터치포인트의 끌기 제스처 정보를 감지하는 터치감지부와, 가상물체를 화면에 디스플레이하는 스크린을 포함하는 멀티터치 단말기에서 가상물체의 3차원 움직임 조작방법에 있어서,자세추정부가 가상카메라의 3차원 자세 정보와 가상물체의 3차원 자세 정보를 추정하는 자세추정단계와;움직임인식모듈이 상기 터치감지부를 통해 입력되는 적어도 하나의 터치포인트 정보로부터 상기 가상카메라의 화면 평면에 수직하면서 상기 가상물체를 통과하는 투영선을 생성하고, 상기 다수의 터치포인트의 끌기 제스처 정보를 감지하여 상기 가상물체를 상기 가상카메라 화면 평면과 수평한 2축 방향 및 상기 투영선 축 방향으로의 위치 이동량을 계산하며, 상기 가상물체의 3차원 자세 정보에 3축 방향으로의 위치 이동량을 반영하여 상기 가상물체의 변경 3차원 자세를 계산하는 움직임인식단계와;렌더링엔진이 상기 가상물체의 변경 3차원 자세를 반영하여 상기 가상물체의 이미지를 렌더링하는 렌더링단계를 포함하고,상기 움직임인식단계는, 상기 터치감지부의 제1지점과 제2지점에 누름 제스처가 발생하면 상기 제1지점에 대응하여 상기 가상카메라의 제1터치포인트를 지정하고 상기 제2지점에 대응하여 상기 가상카메라의 제2터치포인트를 지정하며, 상기 제1터치포인트와 제2터치포인트의 중심점으로부터 상기 가상카메라의 화면 평면에 수직하면서 상기 가상물체를 통과하는 투영선을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멀티터치 단말기에서 가상물체의 3차원 움직임 조작방법
|
11 |
11
제 9 항 또는 제 10 항에 있어서, 상기 자세추정단계는 자이로스코프센서의 출력값으로부터 상기 멀티터치 단말기의 자세 정보를 획득하고, 상기 획득된 멀티터치 단말기의 자세정보로부터 가상카메라의 3차원 자세를 추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멀티터치 단말기에서 가상물체의 3차원 움직임 조작방법
|
12 |
12
제 9 항 또는 제 10 항에 있어서, 상기 자세추정단계는 카메라의 촬영영상으로부터 특정 실제물체를 인식하고 상기 인식된 실제물체와의 상대적인 위치 정보를 획득하여 상기 가상카메라의 3차원 자세를 추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멀티터치 단말기에서 가상물체의 3차원 움직임 조작방법
|
13 |
13
삭제
|
14 |
14
제 9 항 또는 제 10 항에 있어서, 상기 움직임인식단계는, 상기 제1터치포인트와 제2터치포인트가 동일한 거리 및 각도를 유지하면서 동시에 끌기 제스처가 수행되면, 상기 제1,2터치포인트의 끌기 경로를 따라 상기 가상물체를 상기 가상카메라의 화면 평면과 평행한 2축 방향으로의 위치 이동량을 계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멀티터치 단말기에서 가상물체의 3차원 움직임 조작방법
|
15 |
15
제 9 항 또는 제 10 항에 있어서, 상기 움직임인식단계는, 상기 제1터치포인트와 제2터치포인트 중 하나는 고정되고 나머지는 끌기 제스처가 수행되면, 상기 제1터치포인트와 제2터치포인트의 거리 변경에 따라 상기 가상물체를 상기 투영선 축 방향으로의 위치 이동량을 계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멀티터치 단말기에서 가상물체의 3차원 움직임 조작방법
|
16 |
16
제 9 항 또는 제 10 항에 있어서, 상기 움직임인식단계는, 상기 제1터치포인트와 제2터치포인트가 상호 반대 방향으로 끌기 제스처가 수행되면, 상기 제1터치포인트와 제2터치포인트의 거리 변경에 따라 상기 가상물체를 상기 투영선 축 방향으로의 위치 이동량을 계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멀티터치 단말기에서 가상물체의 3차원 움직임 조작방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