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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조 이미지에 부유 이미지를 정합하는 방법에 있어서,(a) 강체 변환 방법을 이용하여 부유 이미지를 변환하고(a-1), 그 변환된 부유 이미지와 참조 이미지간의 유사도를 구하고(a-2), 상기 강체 변환 방법의 변환 파라미터를 갱신하고(a-3), 상기 (a-1), (a-2) 및 (a-3)의 과정을 반복하여 최적의 유사도를 갖는 최적 강체 변환 이미지를 생성하는 글로벌(전역) 강체 정합 단계;(b) 상기 부유 이미지의 GLCM(grey level co-occurrence matrix)을 생성하고(b-1), 그 생성된 GLCM의 동질성 값 H(x)를 계산하고(b-2), 그 계산된 동질성 값에 근거하여 볼륨 보존 영역을 분류하는(b-3) 볼륨 보존 영역 검출 단계; 및(c) 상기 글로벌 강체 변환 단계(a)에서 생성된 최적 강체 변환 이미지를 통하여 비-스플라인 변환을 위한 변환 파라미터의 초기값을 계산하고(c-1), 비-스플라인 변환 방법을 이용하여 부유 이미지를 변환하고(c-2), 그 변환된 부유 이미지와 참조 이미지간의 유사도 및 비압축화 제약 방법에 따른 정규화 식을 기초로 비용 함수를 구하되, 상기 정규화 식은 상기 볼륨 보존 영역 검출 단계(b)에서 분류된 볼륨 보존 영역에 대해서만 적용하고(c-3), 상기 비-스플라인 변환을 위한 변환 파라미터를 갱신하고(c-4), 상기 (c-2), (c-3), 및 (c-4)의 과정을 반복하여 최소의 비용 함수를 갖는 정합된 부유 이미지를 생성하는 로컬(지역) 비강체 정합 단계;를 포함하는 GLCM 텍스처 분석을 이용한 볼륨 보존 비강체 정합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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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단계 (a)의 상기 강체 변환 방법은 다음의 식을 사용하고, 여기서, , , 및 는 회전변환 파라미터이고, , , 및 는 이동변환 파라미터를 나타내고, x1, x2, x3은 3차원 영상에서의 3축의 좌표를 나타내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GLCM 텍스처 분석을 이용한 볼륨 보존 비강체 정합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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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상기 변환 파라미터는 상기 회전변환 파라미터 및 상기 이동변환 파라미터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GLCM 텍스처 분석을 이용한 볼륨 보존 비강체 정합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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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단계 (a)의 상기 유사도는 SSD(Sum of squared difference)를 사용하고, 그 SSD의 식은 다음과 같은 것을 특징으로 하는 GLCM 텍스처 분석을 이용한 볼륨 보존 비강체 정합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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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단계 (b)의 (b-1)은 상기 부유 이미지의 복셀 x를 중심으로 n x n x n의 서브 영역을 얻고, 이 서브 영역의 정규화 GLCM(normalized GLCM)을 다음 식을 이용하여 생성하고, 여기서, 는 정규화 GLCM의 (i,j)번째 엘리먼트를 나타내고, 는 변환된 그레이 레벨 j의 픽셀이 그레이 레벨 i의 다른 픽셀에 이웃하는 횟수를 나타내며, l은 그레이(grey) 레벨을 의미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GLCM 텍스처 분석을 이용한 볼륨 보존 비강체 정합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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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항에 있어서,상기 단계(b)의 (b-2)에서 상기 동질성 값 H(x)는 상기 생성된 정규화 GLCM을 다음 식에 적용하여 계산하고, 여기서, i와 j는 변환된 그레이 레벨을 나타내고, l은 그레이(grey) 레벨을 의미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GLCM 텍스처 분석을 이용한 볼륨 보존 비강체 정합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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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에 있어서,상기 단계(b)의 (b-3)에서는 다음 식과 같이 동질성 값 H(x)과 밝기 값 I(x)을 이용하여 볼륨 보전 영역을 분류하고, 여기서 Thomogeneity와 Tintensity 는 각각 사용자 정의된 임계값을 나타내며, 특성 함수 일 경우 볼륨 보존 영역으로 선택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GLCM 텍스처 분석을 이용한 볼륨 보존 비강체 정합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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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단계 (c)의 (c-2)에서 상기 비-스플라인 변환 방법은 다음의 식과 같이 정의되고, 여기서, t1, t2, 및 t3 은 을 포함하는 콘트롤 포인트의 인덱스를 나타내고, u1, u2, 및 u3는 각각 x1, x2, 및 x3의 상관 위치이며, Bl 은 세번째 다항식(third-order polynomials)의 l번째 기본 함수이고, 를 콘트롤 포인트 의 세트로 나타낼 때 는 각각 의 간격을 갖는 콘트롤 포인트 에 대응하는 파라미터 의 세트를 나타내며, x는 영상의 좌표를 의미하고, Blk는 B-spline 기본 함수의 세번째 다항식의 lk번째 기본 함수를 의미하고, 콘트롤 포인트는 좌표를 의미하는데, 콘트롤포인트 사이의 점들의 변환을 제어하기 위한 점으로서, 콘트롤포인트들의 움직임(변환)으로 콘트롤포인트 내부 점들의 움직임을 제어하며, 세번째 다항식은 3차 B-spline 다항식을 의미하고, dx1, dx2, dx3은 콘트롤 포인트들간의 간격을 의미하는 것으로, dx1은 x1축의 간격, dx2은 x2축의 간격, dx3은 x3축의 간격을 의미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GLCM 텍스처 분석을 이용한 볼륨 보존 비강체 정합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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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항에 있어서,상기 비-스플라인 변환을 위한 변환 파라미터는 콘트롤 포인트의 변위벡터를 나타내는 것으로, 그 변환 파라미터의 초기값은 다음 식과 같이 상기 최적 강체 변환 이미지의 좌표와 원래 콘트롤 좌표(즉, 초기 콘트롤 포인트의 3차원 좌표)의 차이를 통하여 계산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GLCM 텍스처 분석을 이용한 볼륨 보존 비강체 정합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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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단계 (c)의 (c-3)에서 상기 비용 함수는 다음의 식과 같고,C(x,T) = (1-α )CSSD(Ito,It1T)+ α CREG(T)여기서, 는 영상의 특성을 나타내는 특성 함수로서 0에서부터 1까지의 값을 갖되 볼륨 보존 영역이 아닐 경우 0의 값을 가지며, CSSD는 유사도를 나타내고, CREG는 정규화 식을 나타내며, x는 영상의 좌표 즉, x=(x1,x2,x3)을, T는 변환, α는 유사도와 정규화식에 부여되는 가중치, It0는 참조이미지, It1은 부유이미지를 의미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GLCM 텍스처 분석을 이용한 볼륨 보존 비강체 정합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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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0항에 있어서,상기 정규화 식 CREG는 비-스플라인 변환의 야코비안이 1이 되도록 다음의 식과 같이 계산하고, 여기서 는 볼륨 보존 영역이고,T는 변환으로 비-스플라인 변환을 나타내고, 수식기호 는 변환들 간의 결합 즉, T 。x = T(x)를 의미하고, 수식기호 는 크기를 의미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GLCM 텍스처 분석을 이용한 볼륨 보존 비강체 정합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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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0항에 있어서,상기 유사도는 SSD(Sum of squared difference)를 사용하고, 그 SSD의 식은 다음과 같은 것을 특징으로 하는 GLCM 텍스처 분석을 이용한 볼륨 보존 비강체 정합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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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조 이미지에 부유 이미지를 정합하기 위해 볼륨 보존 영역을 검출하는 방법에 있어서,(a) 부유 이미지의 GLCM(grey level co-occurrence matrix)을 생성하는 단계;(b) 상기 생성된 GLCM의 동질성 값 H(x)를 계산하는 단계; 및(c) 상기 계산된 동질성 값에 근거하여 볼륨 보존 영역을 분류하여 검출하는 단계;를 포함하고, 상기 단계 (a)는 상기 부유 이미지의 복셀 x를 중심으로 n x n x n의 서브 영역을 얻고, 이 서브 영역의 정규화 GLCM(normalized GLCM)을 다음 식을 이용하여 생성하고, 여기서, 는 정규화 GLCM의 (i,j)번째 엘리먼트를 나타내고, 는 변환된 그레이 레벨 j의 픽셀이 그레이 레벨 i의 다른 픽셀에 이웃하는 횟수를 나타내고, l은 그레이(grey) 레벨을 의미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GLCM 텍스처 분석을 이용한 볼륨 보존 영역 검출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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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3항에 있어서, 상기 단계(b)에서 상기 동질성 값 H(x)는 상기 생성된 정규화 GLCM을 다음 식에 적용하여 계산하고, 여기서, i와 j는 변환된 그레이 레벨을 나타내고, l은 그레이(grey) 레벨을 의미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GLCM 텍스처 분석을 이용한 볼륨 보존 영역 검출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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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5항에 있어서,상기 단계(c)에서는 다음 식과 같이 동질성 값 H(x)과 밝기 값 I(x)을 이용하여 볼륨 보전 영역을 분류하고, 여기서 Thomogeneity와 Tintensity 는 각각 사용자 정의된 임계값을 나타내며, 특성 함수 일 경우 볼륨 보존 영역으로 선택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GLCM 텍스처 분석을 이용한 볼륨 보존 영역 검출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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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 내지 제12항 중 어느 한 항의 상기 GLCM 텍스처 분석을 이용한 볼륨 보존 비강체 정합 방법이 프로그램으로 기록된 컴퓨터로 읽을 수 있는 기록 매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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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3항, 제15항, 및 제16항 중 어느 한 항의 상기 GLCM 텍스처 분석을 이용한 볼륨 보존 영역 검출 방법이 프로그램으로 기록된 컴퓨터로 읽을 수 있는 기록 매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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