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모바일 단말기에 사용되는 버스 번호 추출 장치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91185
  • 담당센터 : 서울서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6124-693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반복적으로 유사 패턴을 갖는 사용자의 이동 궤적 데이터들을 누적 저장하는 단계와, 상기 이동 궤적 데이터들 중 버스로 이동한 구간인 버스 구간 데이터들을 추출하는 단계와, 상기 버스 구간 데이터들 중 버스의 정지 상태에 대응되는 정지 구간 데이터들을 각각의 정지 상태마다 추출하는 단계와, 상기 정지 구간 데이터 중 상기 사용자의 출발 지점과 목적 지점에 대응되는 적어도 하나의 출발 정류장 및 목적 정류장을 버스DB로부터 추출하고, 상기 출발 정류장과 목적 정류장을 경유하는 적어도 하나의 후보 버스 경로를 상기 버스DB로부터 추출하는 단계, 및 상기 후보 버스 경로 중에서, 상기 정지 상태 별 상기 정지 구간 데이터들과 가장 유사한 버스 경로를 추출하여 제공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버스 번호 추출 방법 및 장치를 제공한다.상기 버스 번호 추출 장치 및 방법에 따르면, 스마트폰 등의 모바일 단말기에서 사용자에게 편리한 자동화된 웹 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해 대용량의 사용자 궤적을 모바일 단말기의 리소스와 배터리 효율을 증대시키는 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이동궤적과 가장 유사한 버스 경로를 구한다. 또한, 스마트폰 환경에서 센서정보를 기반으로 매일 반복되는 사용자의 궤적을 학습하여, 상황인지 기반의 평소 행위에 따른 적합한 서비스를 추출하여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모바일 서비스를 구축한다.
Int. CL G06F 19/00 (2013.01) G06Q 50/30A0 (2013.01) G06F 17/30 (2013.01)
CPC G06F 17/30241(2013.01) G06F 17/30241(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10002451 (2011.01.10)
출원인 숭실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201932-0000 (2012.11.09)
공개번호/일자 10-2012-0080961 (2012.07.18)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21116)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1.01.10)
심사청구항수 9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숭실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동작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영택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2 최정화 대한민국 경기도 남양주시
3 이향진 대한민국 경기도 구리시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태백 대한민국 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로 *** 이노플렉스 *차 ***호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주식회사 꿈꾸는사람들 전라남도 순천시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1.01.10 수리 (Accepted) 1-1-2011-0019609-01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2.03.2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185613-69
3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2.05.21 수리 (Accepted) 1-1-2012-0403540-36
4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2.05.2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2-0403541-82
5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2.10.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641434-67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8.04 수리 (Accepted) 4-1-2016-5110636-51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반복적으로 유사 패턴을 갖는 사용자의 이동 궤적 데이터들을 누적 저장하는 단계;상기 이동 궤적 데이터들 중 버스로 이동한 구간인 버스 구간 데이터들을 추출하는 단계;상기 버스 구간 데이터들 중 버스의 정지 상태에 대응되는 정지 구간 데이터들을 각각의 정지 상태마다 추출하는 단계;상기 정지 구간 데이터 중 상기 사용자의 출발 지점과 목적 지점에 대응되는 적어도 하나의 출발 정류장 및 목적 정류장을 버스DB로부터 추출하고, 상기 출발 정류장과 목적 정류장을 경유하는 적어도 하나의 후보 버스 경로를 상기 버스DB로부터 추출하는 단계; 및상기 후보 버스 경로 중에서, 상기 정지 상태 별 상기 정지 구간 데이터들과 가장 유사한 버스 경로를 추출하여 제공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가장 유사한 버스 경로를 추출하여 제공하는 단계는,서로 인접한 정지 구간 데이터들을 상기 정지 상태 별로 묶어서 복수 개의 궤적 집합들을 형성하는 단계;상기 정지 상태 별 궤적 집합들과, 그에 대응되는 상기 후보 버스 경로 상의 실제 버스 정류장들 사이의 직교 거리를 산출하고, 상기 정류장 별로 산출된 직교 거리를 모두 합산하는 단계; 및상기 후보 버스 경로 중에서, 상기 합산한 값이 가장 작은 후보 버스 경로를 상기 사용자의 실제 버스 경로로 추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버스 번호 추출 방법
2 2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버스 구간 데이터들을 추출하는 단계와 상기 정지 구간 데이터들을 추출하는 단계는,상기 누적 저장된 데이터로부터 연산되는 이동 속도 및 가속도 값을 이용하여 상기 사용자의 전체 이동 구간 중 상기 버스 구간 데이터들 및 상기 정지 구간 데이터들을 추출하는 버스 번호 추출 방법
3 3
삭제
4 4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사용자의 실제 버스 경로를 추출하는 단계는,상기 정지 상태 별 궤적 집합들과, 그에 대응되는 상기 후보 버스 경로 상의 실제 버스 정류장들 사이의 직교 거리를 산출하되, 상기 직교 거리가 발생하지 않는 정류장 또는 상기 정지 상태 별 궤적 집합의 경우 패널티를 부가하여 합산을 수행하는 버스 번호 추출 방법
5 5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궤적 집합들은,상기 궤적을 이루는 복수 개의 지점들로 형성되고,상기 사용자의 실제 버스 경로를 추출하는 단계는,상기 궤적 집합에 대한 상기 궤적의 직선 방정식과, 상기 실제 버스 정류장의 위치가 서로 직교하는 지점을 이용하여 상기 직교 거리를 산출하는 버스 번호 추출 방법
6 6
청구항 1, 청구항 2, 청구항 4, 청구항 5 중 어느 한 항에 기재된 방법을 컴퓨터에서 실행시키기 위한 프로그램을 기록한 컴퓨터로 읽을 수 있는 기록매체
7 7
반복적으로 유사 패턴을 갖는 사용자의 이동 궤적 데이터들을 누적 저장하는 이동 궤적 저장부;상기 이동 궤적 데이터들 중 버스로 이동한 구간인 버스 구간 데이터들을 추출하는 버스 구간 추출부;상기 버스 구간 데이터들 중 버스의 정지 상태에 대응되는 정지 구간 데이터들을 각각의 정지 상태마다 추출하는 정지 구간 추출부;정지 구간 데이터 중 상기 사용자의 출발 지점과 목적 지점에 대응되는 적어도 하나의 출발 정류장 및 목적 정류장을 버스DB로부터 추출하고, 상기 출발 정류장과 목적 정류장을 경유하는 적어도 하나의 후보 버스 경로를 상기 버스DB로부터 추출하는 후보 경로 추출부; 및상기 후보 버스 경로 중에서, 상기 정지 상태 별 상기 정지 구간 데이터들과 가장 유사한 버스 경로를 추출하여 제공하는 사용자 버스 경로 추출부를 포함하고,상기 사용자 버스 경로 추출부는,서로 인접한 정지 구간 데이터들을 상기 정지 상태 별로 묶어서 복수 개의 궤적 집합들을 형성한 이후,상기 정지 상태 별 궤적 집합들과, 그에 대응되는 상기 후보 버스 경로 상의 실제 버스 정류장들 사이의 직교 거리를 산출하고, 상기 정류장 별로 산출된 직교 거리를 모두 합산한 다음,상기 후보 버스 경로 중에서, 상기 합산한 값이 가장 작은 후보 버스 경로를 상기 사용자의 실제 버스 경로로 추출하는 버스 번호 추출 장치
8 8
청구항 7에 있어서,상기 버스 구간 추출부 및 상기 정지 구간 추출부는,상기 누적 저장된 데이터로부터 연산되는 이동 속도 및 가속도 값을 이용하여 상기 사용자의 전체 이동 구간 중 상기 버스 구간 데이터들 및 상기 정지 구간 데이터들을 추출하는 버스 번호 추출 장치
9 9
삭제
10 10
청구항 7에 있어서,상기 사용자 버스 경로 추출부는,상기 정지 상태 별 궤적 집합들과, 그에 대응되는 상기 후보 버스 경로 상의 실제 버스 정류장들 사이의 직교 거리를 산출하되, 상기 직교 거리가 발생하지 않는 정류장 또는 상기 정지 상태 별 궤적 집합의 경우 패널티를 부가하여 합산을 수행하는 버스 번호 추출 장치
11 11
청구항 7에 있어서,상기 궤적 집합들은,상기 궤적을 이루는 복수 개의 지점들로 형성되고,상기 사용자 버스 경로 추출부는,상기 궤적 집합에 대한 상기 궤적의 직선 방정식과, 상기 실제 버스 정류장의 위치가 서로 직교하는 지점을 이용하여 상기 직교 거리를 산출하는 버스 번호 추출 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지식경제부 숭실대학교 산학협력단 산업원천기술개발사업 모바일 플랫폼 기반 계획 및 학습 인지 모델 프레임 워크 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