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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동경기 비디오에서의 그라운드 그림자 감소방법

  • 기술번호 : KST2015213089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운동경기 비디오에서의 그라운드 그림자 감소방법에 관한 것으로, 운동경기 비디오의 시청 경험 향상을 위한 그라운드 그림자를 감소하는 방법으로서, 상기 운동경기 비디오의 각 영상 프레임 내에서 RGB 값을 이용하여 그라운드 존재여부를 판단하는 단계와, 상기 그라운드가 존재하는 영상 프레임을 n×n 블록으로 나누어 그라운드 블록 맵을 구축하는 단계와, 상기 구축된 그라운드 블록 맵의 시간적 불연속성을 체크하여 샷 경계를 검출하는 단계와, 상기 검출된 샷 경계에서 원거리 또는 비 원거리 샷을 판정하는 단계와, 상기 원거리 샷으로 판정되면, 해당 영상 프레임 내에 그림자 영역이 존재하는지 판별하는 단계와, 상기 그림자 영역이 존재할 경우, 해당 영상 프레임 내의 YU 값을 이용하여 그림자 영역을 추출하는 단계와, 상기 추출된 그림자 영역 내에서 그림자 성분의 세기에 따라 제1 및 제2 그림자 영역으로 분류하고, 상기 분류된 제1 및 제2 그림자 영역의 강도에 따라 밝기를 조절하여 그림자 성분을 감소시키는 단계를 포함함으로써, 사용자에게 보다 나은 시청 환경을 제공해 줄 수 있는 효과가 있다.운동경기, 시청 경험, 그림자, 그라운드 블록 맵
Int. CL G06T 5/00 (2006.01) H04N 5/57 (2006.01) G06T 5/40 (2006.01) H04N 5/91 (2006.01)
CPC G06T 5/00(2013.01) G06T 5/00(2013.01) G06T 5/00(2013.01) G06T 5/00(2013.01) G06T 5/00(2013.01) G06T 5/0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70015293 (2007.02.14)
출원인 한국정보통신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0871012-0000 (2008.11.21)
공개번호/일자 10-2008-0075986 (2008.08.20)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081127)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7.02.14)
심사청구항수 13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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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정보통신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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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창익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2 고재승 대한민국 서울 광진구
3 이재호 대한민국 부산 금정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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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최태창 대한민국 서울(특허법인 퇴사후 사무소변경 미신고)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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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과학기술원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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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7.02.14 수리 (Accepted) 1-1-2007-0135996-15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7.03.21 수리 (Accepted) 4-1-2007-5043304-47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7.12.17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7.12.24 수리 (Accepted) 4-1-2007-5193163-24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8.01.11 수리 (Accepted) 9-1-2008-0000486-08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8.04.2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8-0222855-86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08.06.10 수리 (Accepted) 1-1-2008-0413276-38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08.06.1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8-0413299-88
9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8.09.0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8-0462147-31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운동경기 비디오의 시청 경험 향상을 위한 그라운드 그림자를 감소하는 방법으로서,(a) 상기 운동경기 비디오의 각 영상 프레임 내에서 RGB 값을 이용하여 그라운드 존재여부를 판단하는 단계;(b) 상기 그라운드가 존재하는 영상 프레임을 n×n 블록으로 나누어 그라운드 블록 맵을 구축하는 단계;(c) 상기 구축된 그라운드 블록 맵의 시간적 불연속성을 체크하여 샷 경계를 검출하는 단계;(d) 상기 검출된 샷 경계에서 원거리 또는 비 원거리 샷을 판정하는 단계;(e) 상기 단계(d)에서 원거리 샷으로 판정되면, 해당 영상 프레임 내에 그림자 영역이 존재하는지 판별하는 단계;(f) 상기 단계(e)에서 상기 그림자 영역이 존재할 경우, 해당 영상 프레임 내의 YU 값을 이용하여 그림자 영역을 추출하는 단계; 및(g) 상기 추출된 그림자 영역 내에서 그림자 성분의 세기에 따라 제1 및 제2 그림자 영역으로 분류하고, 상기 분류된 제1 및 제2 그림자 영역의 강도에 따라 밝기를 조절하여 그림자 성분을 감소시키는 단계를 포함하는 운동경기 비디오에서의 그라운드 그림자 감소방법
2 2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단계(a)에서,상기 그라운드는 하기의 수학식 1에 의해 판단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동경기 비디오에서의 그라운드 그림자 감소방법
3 3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단계(b)에서,상기 그라운드 블록 맵은 하기의 수학식 2 및 수학식 3에 의해 구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동경기 비디오에서의 그라운드 그림자 감소방법
4 4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단계(b)이후에,상기 그라운드 블록 맵 내에 생성된 홀(Hole)들을 채우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동경기 비디오에서의 그라운드 그림자 감소방법
5 5
제 4 항에 있어서, 상기 홀(Hole)들은 하기의 수학식 4에 의해 현재 그라운드 블록의 위, 아래 블록들을 검사하여 채우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동경기 비디오에서의 그라운드 그림자 감소방법
6 6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단계(c)에서,상기 샷 경계는 하기의 수학식 5에 의해 검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동경기 비디오에서의 그라운드 그림자 감소방법
7 7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단계(d)는,(d-1) 상기 그라운드 블록 맵의 각 컬럼에서 상기 그라운드 컬러가 가장 긴 세그먼트를 찾아내는 단계; 및(d-2) 상기 영상 프레임의 중앙 영역 내에 존재하는 상기 그라운드 컬러가 가장 긴 세그먼트의 길이와 기 설정된 기준값을 비교하여 상기 원거리 샷 또는 비 원거리 샷으로 판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동경기 비디오에서의 그라운드 그림자 감소방법
8 8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단계(e)에서,상기 그림자 영역은 Y 채널 및 U 채널의 히스토그램에서의 피크(Peak)들의 위치와 피크(Peak)간의 거리를 이용하여 그림자가 있는 그라운드와 그림자가 없는 그라운드를 구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동경기 비디오에서의 그라운드 그림자 감소방법
9 9
제 8 항에 있어서, 상기 그림자 영역은 하기의 수학식 7에 의해 판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동경기 비디오에서의 그라운드 그림자 감소방법
10 10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단계(f)에서,상기 그림자 영역은 하기의 수학식 8에 의해 추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동경기 비디오에서의 그라운드 그림자 감소방법
11 11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단계(g)에서,상기 추출된 그림자 성분은 하기의 수학식 9에 의해 상기 제1 및 제2 그림자 영역으로 분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동경기 비디오에서의 그라운드 그림자 감소방법
12 12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단계(g)에서,상기 분류된 제1 및 제2 그림자 영역은 하기의 수학식 10에 의해 그림자 성분을 감소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동경기 비디오에서의 그라운드 그림자 감소방법
13 13
제 1 항 내지 제 12 항 중 어느 한 항의 방법을 컴퓨터로 실행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을 기록한 컴퓨터로 읽을 수 있는 기록매체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