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 본 발명의 일 측면에 따르면 사용자의 신체의 일부에 착용되되, 자석 및 전자석 페어를 적어도 하나 포함하는 햅틱 피드백 유닛; 상기 햅틱 피드백 유닛을 소정의 디스플레이 화면의 전체 영역 중 특정 영역에 접촉 또는 근접시킴이 감지되면, 상기 특정 영역에 대응되는 컨텐츠의 특정 부분에 포함되는 정보인 부분 컨텐츠 정보를 획득하는 부분 컨텐츠 정보 획득부; 상기 획득된 부분 컨텐츠 정보를 참조로 하여, 상기 햅틱 피드백 유닛에 포함된 상기 자석 및 전자석 페어 중 적어도 하나의 페어에 포함된 자석 및 전자석 사이에 작용하는 힘을 제어하여 상기 사용자의 상기 신체의 일부에 작용될 힘을 결정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는 자극 생성 장치가 제공된다. 본 발명에 의하면, 터치스크린을 통해 제공되는 컨텐츠를 시각과 촉각을 통해 동시에 느낄 수 있으므로 사용자 입장에서 보다 풍부한 느낌을 전달 받을 수 있는 효과가 달성된다. |
---|---|
Int. CL | G06F 3/01 (2006.01.01) G06F 1/16 (2006.01.01) |
CPC | G06F 3/016(2013.01) G06F 3/016(2013.01) G06F 3/016(2013.01) |
출원번호/일자 | 1020140167886 (2014.11.27) |
출원인 | 한국과학기술연구원, 재단법인 실감교류인체감응솔루션연구단 |
등록번호/일자 | 10-1626959-0000 (2016.05.27) |
공개번호/일자 | |
공고번호/일자 | (20160603) 문서열기 |
국제출원번호/일자 | |
국제공개번호/일자 | |
우선권정보 | |
법적상태 | 등록 |
심사진행상태 | 수리 |
심판사항 | |
구분 | 신규 |
원출원번호/일자 | |
관련 출원번호 | |
심사청구여부/일자 | Y (2014.11.27) |
심사청구항수 | 11 |
번호 | 이름 | 국적 | 주소 |
---|---|---|---|
1 | 한국과학기술연구원 | 대한민국 | 서울특별시 성북구 |
2 | 재단법인 실감교류인체감응솔루션연구단 | 대한민국 | 서울특별시 성북구 |
번호 | 이름 | 국적 | 주소 |
---|---|---|---|
1 | 박정민 | 대한민국 | 서울특별시 성북구 |
2 | 이중재 | 대한민국 | 서울특별시 중구 |
3 | 김도익 | 대한민국 | 서울특별시 성북구 |
번호 | 이름 | 국적 | 주소 |
---|---|---|---|
1 | 특허법인 수 | 대한민국 |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길 **, *층(역삼동, 케이앤와이빌딩) |
번호 | 이름 | 국적 | 주소 |
---|---|---|---|
1 | 한국과학기술연구원 | 대한민국 | 서울특별시 성북구 |
2 | 재단법인 실감교류인체감응솔루션연구단 | 대한민국 | 서울특별시 성북구 |
번호 | 서류명 | 접수/발송일자 | 처리상태 | 접수/발송번호 |
---|---|---|---|---|
1 |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
2014.11.27 | 수리 (Accepted) | 1-1-2014-1154741-35 |
2 | 보정요구서 Request for Amendment |
2014.12.12 |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 1-5-2014-0227938-82 |
3 |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
2015.01.02 | 수리 (Accepted) | 1-1-2015-0001465-06 |
4 |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
2015.04.10 | 수리 (Accepted) | 9-1-9999-9999999-89 |
5 |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
2015.06.10 |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 9-6-2015-0049975-07 |
6 |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
2015.10.15 |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 9-5-2015-0709446-91 |
7 |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
2015.12.08 |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 1-1-2015-1198841-57 |
8 |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
2015.12.08 | 수리 (Accepted) | 1-1-2015-1198846-85 |
9 |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
2016.04.22 |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 9-5-2016-0296114-17 |
10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
2017.08.10 | 수리 (Accepted) | 4-1-2017-0042500-28 |
번호 | 청구항 |
---|---|
1 |
1 사용자의 신체의 일부에 착용되되, 자석 및 전자석 페어를 적어도 하나 포함하는 햅틱 피드백 유닛;상기 햅틱 피드백 유닛을 소정의 디스플레이 화면의 전체 영역 중 특정 영역에 접촉 또는 근접시킴이 감지되면, 상기 특정 영역에 대응되는 컨텐츠의 특정 부분에 포함되는 정보인 부분 컨텐츠 정보를 획득하는 부분 컨텐츠 정보 획득부;상기 획득된 부분 컨텐츠 정보를 참조로 하여, 상기 햅틱 피드백 유닛에 포함된 상기 자석 및 전자석 페어 중 적어도 하나의 페어에 포함된 자석 및 전자석 사이에 작용하는 힘을 제어하여 상기 사용자의 상기 신체의 일부에 작용될 힘을 결정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되,상기 햅틱 피드백 유닛은 상기 사용자의 손가락의 적어도 하나의 관절에 각각 착용되며,상기 획득된 부분 컨텐츠 정보를 참조로 하여 상기 사용자의 각 관절에 적용되어야 할 토크 정보가 획득되면, 상기 제어부는, 상기 획득된 토크 정보를 참조로 하여 상기 사용자의 관절별로 적용될 제어 신호를 각각 생성하고,상기 사용자의 각 관절마다 착용되어 있는 각각의 햅틱 피드백 유닛은, 상기 각각의 제어 신호를 수신하여 상기 사용자의 각 관절에 토크를 부여하며,상기 제어부는,상기 전자석의 코일에 흐르는 전류를 제어하여 상기 코일에 의한 자기장 및 상기 자석에 의한 자기장의 인터랙션에 의한 인력 및 척력 중 적어도 하나를 상기 사용자의 각 관절에 인가함으로써 상기 토크를 상기 사용자의 각 관절에 부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극 생성 장치 |
2 |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햅틱 피드백 유닛은 상기 사용자의 손가락 끝에 착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극 생성 장치 |
3 |
3 제2항에 있어서,상기 햅틱 피드백 유닛은,상기 사용자의 손가락에 근접해 배치되는 자석;상기 자석과 탄성 부재를 통해 연결되되 상기 손가락의 반대편에 배치되는 코일을 포함하되,상기 제어부는, 상기 획득된 부분 컨텐츠 정보를 참조로 하여 상기 코일에 흐르는 전류를 제어하여, 상기 코일이 상기 탄성 부재를 매개로 상기 자석을 밀쳐 상기 사용자의 손가락에 힘을 가하도록 하거나 상기 코일이 상기 탄성 부재를 매개로 상기 자석을 끌어당겨 상기 사용자의 손가락에 힘이 가해지지 않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극 생성 장치 |
4 |
4 제3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 상기 컨텐츠의 특정 부분이 텍스트 또는 소정 모양의 윤곽선의 적어도 일부를 포함하는 경우에 상기 코일이 상기 탄성 부재를 매개로 상기 자석을 밀쳐 상기 사용자의 손가락에 가해지는 힘을, 상기 컨텐츠의 특정 부분이 상기 텍스트 또는 상기 소정 모양의 윤곽선을 포함하지 않는 경우에 상기 자석에 의해 상기 사용자의 손가락에 가해지는 힘보다 더 크게 될 수 있도록 상기 코일에 흐르는 전류를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극 생성 장치 |
5 |
5 삭제 |
6 |
6 삭제 |
7 |
7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 상기 사용자의 손가락 끝을 통해 상기 사용자가 받을 힘에 대한 정보를 참조로 하여 상기 사용자의 각 관절에 적용되어야 할 토크를 계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극 생성 장치 |
8 |
8 삭제 |
9 |
9 사용자의 신체의 일부에 착용되되, 자석 및 전자석 페어를 적어도 하나 포함하는 햅틱 피드백 유닛;상기 햅틱 피드백 유닛을 소정의 디스플레이 화면의 전체 영역 중 특정 영역에 접촉 또는 근접시킴이 감지되면, 상기 특정 영역에 대응되는 컨텐츠의 특정 부분에 포함되는 정보인 부분 컨텐츠 정보를 획득하는 부분 컨텐츠 정보 획득부;상기 획득된 부분 컨텐츠 정보를 참조로 하여, 상기 햅틱 피드백 유닛에 포함된 상기 자석 및 전자석 페어 중 적어도 하나의 페어에 포함된 자석 및 전자석 사이에 작용하는 힘을 제어하여 상기 사용자의 상기 신체의 일부에 작용될 힘을 결정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되,상기 햅틱 피드백 유닛은 상기 사용자의 손가락의 적어도 하나의 관절에 각각 착용되며,상기 획득된 부분 컨텐츠 정보를 참조로 하여 상기 사용자의 각 관절에 적용되어야 할 토크 정보가 획득되면, 상기 제어부는, 상기 획득된 토크 정보를 참조로 하여 상기 사용자의 관절별로 적용될 제어 신호를 각각 생성하고,상기 사용자의 각 관절마다 착용되어 있는 각각의 햅틱 피드백 유닛은, 상기 각각의 제어 신호를 수신하여 상기 사용자의 각 관절에 토크를 부여하며,상기 햅틱 피드백 유닛 각각은 복수의 코일과 자석의 쌍을 포함하고,상기 복수의 코일과 자석의 쌍 중, 하나의 쌍은 상기 관절이 굽어지는 편에 배치되고, 다른 하나의 쌍은 상기 굽어지는 편의 반대의 편에 배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극 생성 장치 |
10 |
10 (a) 사용자의 신체의 일부에 착용된 햅틱 피드백 유닛 - 상기 햅틱 피드백 유닛은 자극 생성 장치에 포함됨 - 을 소정의 디스플레이 화면의 전체 영역 중 특정 위치에 접촉 또는 근접시킴이 감지되면, 상기 자극 생성 장치가, 상기 특정 위치에 대응되는 컨텐츠의 특정 부분에 포함되는 정보인 부분 컨텐츠 정보를 획득하는 단계;(b) 상기 자극 생성 장치는, 상기 획득된 부분 컨텐츠 정보를 참조로 하여, 상기 햅틱 피드백 유닛에 포함된 자석 및 전자석 사이에 작용하는 힘을 제어하여 상기 사용자의 상기 신체의 일부에 작용될 힘을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되,상기 햅틱 피드백 유닛이 상기 사용자의 손가락의 적어도 하나의 관절에 각각 착용되는 것이고, 상기 획득된 부분 컨텐츠 정보를 참조로 하여 상기 사용자의 각 관절에 적용되어야 할 토크 정보가 획득되면, 상기 (b) 단계에서,상기 자극 생성 장치는, 상기 획득된 토크 정보를 참조로 하여 상기 사용자의 관절별로 적용될 제어 신호를 각각 생성하고, 상기 사용자의 각 관절마다 착용되어 있는 각각의 햅틱 피드백 유닛이 상기 각각의 제어 신호를 수신하도록 하여 상기 사용자의 각 관절에 토크를 부여하며,상기 (b) 단계는,상기 전자석의 코일에 흐르는 전류를 제어하여 상기 코일에 의한 자기장 및 상기 자석에 의한 자기장의 인터랙션에 의한 인력 및 척력 중 적어도 하나를 상기 사용자의 각 관절에 인가함으로써 상기 토크를 상기 사용자의 각 관절에 부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극 생성 방법 |
11 |
11 제10항에 있어서,상기 햅틱 피드백 유닛이 상기 사용자의 손가락 끝에 착용되는 것이고, 상기 햅틱 피드백 유닛이, 상기 사용자의 손가락에 근접해 배치되는 자석; 상기 자석과 탄성 부재를 통해 연결되되 상기 손가락의 반대편에 배치되는 코일을 포함하는 경우,상기 (b) 단계는, 상기 획득된 부분 컨텐츠 정보를 참조로 하여 상기 코일에 흐르는 전류를 제어하여, 상기 코일이 상기 탄성 부재를 매개로 상기 자석을 밀쳐 상기 사용자의 손가락에 힘을 가하도록 하거나 상기 코일이 상기 탄성 부재를 매개로 상기 자석을 끌어당겨 상기 사용자의 손가락에 힘이 가해지지 않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극 생성 방법 |
12 |
12 제11항에 있어서,상기 (b) 단계에서, 상기 자극 생성 장치는, 상기 컨텐츠의 특정 부분이 텍스트 또는 소정 모양의 윤곽선의 적어도 일부를 포함하는 경우에 상기 코일이 상기 탄성 부재를 매개로 상기 자석을 밀쳐 상기 사용자의 손가락에 가해지는 힘을, 상기 컨텐츠의 특정 부분이 상기 텍스트 또는 상기 소정 모양의 윤곽선을 포함하지 않는 경우에 상기 자석에 의해 상기 사용자의 손가락에 가해지는 힘보다 더 크게 될 수 있도록 상기 코일에 흐르는 전류를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극 생성 방법 |
13 |
13 삭제 |
14 |
14 제10항에 있어서,상기 (b) 단계는, 상기 사용자의 손가락 끝을 통해 상기 사용자가 받을 힘에 대한 정보를 참조로 하여 상기 사용자의 각 관절에 적용되어야 할 토크를 추가적으로 계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극 생성 방법 |
15 |
15 삭제 |
16 |
16 (a) 사용자의 신체의 일부에 착용된 햅틱 피드백 유닛 - 상기 햅틱 피드백 유닛은 자극 생성 장치에 포함됨 - 을 소정의 디스플레이 화면의 전체 영역 중 특정 위치에 접촉 또는 근접시킴이 감지되면, 상기 자극 생성 장치가, 상기 특정 위치에 대응되는 컨텐츠의 특정 부분에 포함되는 정보인 부분 컨텐츠 정보를 획득하는 단계;(b) 상기 자극 생성 장치는, 상기 획득된 부분 컨텐츠 정보를 참조로 하여, 상기 햅틱 피드백 유닛에 포함된 자석 및 전자석 사이에 작용하는 힘을 제어하여 상기 사용자의 상기 신체의 일부에 작용될 힘을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되,상기 햅틱 피드백 유닛이 상기 사용자의 손가락의 적어도 하나의 관절에 각각 착용되는 것이고, 상기 획득된 부분 컨텐츠 정보를 참조로 하여 상기 사용자의 각 관절에 적용되어야 할 토크 정보가 획득되면, 상기 (b) 단계에서,상기 자극 생성 장치는, 상기 획득된 토크 정보를 참조로 하여 상기 사용자의 관절별로 적용될 제어 신호를 각각 생성하고, 상기 사용자의 각 관절마다 착용되어 있는 각각의 햅틱 피드백 유닛이 상기 각각의 제어 신호를 수신하도록 하여 상기 사용자의 각 관절에 토크를 부여하며,상기 햅틱 피드백 유닛 각각은 복수의 코일과 자석의 쌍을 포함하고,상기 복수의 코일과 자석의 쌍 중, 하나의 쌍은 상기 관절이 굽어지는 편에 배치되고, 다른 하나의 쌍은 상기 굽어지는 편의 반대의 편에 배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극 생성 방법 |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
---|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
---|
순번 | 연구부처 | 주관기관 | 연구사업 | 연구과제 |
---|---|---|---|---|
1 | 미래창조과학부 | 한국과학기술연구원 | 실감교류인체감응솔루션연구 | 현실-가상공간의 통합 및 Seamless CoUI 기술 개발 |
공개전문 정보가 없습니다 |
---|
특허 등록번호 | 10-1626959-0000 |
---|
표시번호 | 사항 |
---|---|
1 |
출원 연월일 : 20141127 출원 번호 : 1020140167886 공고 연월일 : 20160603 공고 번호 : 특허결정(심결)연월일 : 20160422 청구범위의 항수 : 11 유별 : G06F 3/01 발명의 명칭 : 자극 생성 장치 및 이를 사용하는 방법 존속기간(예정)만료일 : |
순위번호 | 사항 |
---|---|
1 |
(권리자) 한국과학기술연구원 서울특별시 성북구... |
1 |
(권리자) 재단법인 실감교류인체감응솔루션연구단 서울특별시 성북구... |
제 1 - 3 년분 | 금 액 | 237,000 원 | 2016년 05월 30일 | 납입 |
제 4 년분 | 금 액 | 141,000 원 | 2019년 05월 27일 | 납입 |
제 5 년분 | 금 액 | 141,000 원 | 2020년 04월 27일 | 납입 |
번호 | 서류명 | 접수/발송일자 | 처리상태 | 접수/발송번호 |
---|---|---|---|---|
1 | [특허출원]특허출원서 | 2014.11.27 | 수리 (Accepted) | 1-1-2014-1154741-35 |
2 | 보정요구서 | 2014.12.12 |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 1-5-2014-0227938-82 |
3 |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 2015.01.02 | 수리 (Accepted) | 1-1-2015-0001465-06 |
4 | 선행기술조사의뢰서 | 2015.04.10 | 수리 (Accepted) | 9-1-9999-9999999-89 |
5 | 선행기술조사보고서 | 2015.06.10 |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 9-6-2015-0049975-07 |
6 | 의견제출통지서 | 2015.10.15 |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 9-5-2015-0709446-91 |
7 |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 2015.12.08 |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 1-1-2015-1198841-57 |
8 |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 2015.12.08 | 수리 (Accepted) | 1-1-2015-1198846-85 |
9 | 등록결정서 | 2016.04.22 |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 9-5-2016-0296114-17 |
10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 2017.08.10 | 수리 (Accepted) | 4-1-2017-0042500-28 |
기술정보가 없습니다 |
---|
과제고유번호 | 1711017223 |
---|---|
세부과제번호 | 2011-0031425 |
연구과제명 | 현실-가상공간의 통합 및 Seamless CoUI 기술 개발 |
성과구분 | 출원 |
부처명 | 미래창조과학부 |
연구관리전문기관명 | 한국연구재단 |
연구주관기관명 | 한국과학기술연구원 |
성과제출연도 | 2014 |
연구기간 | 201010~201908 |
기여율 | 0.33333334 |
연구개발단계명 | 기초연구 |
6T분류명 | IT(정보기술) |
과제고유번호 | 1711017230 |
---|---|
세부과제번호 | 2010-0029759 |
연구과제명 | 공존감 지원 실감교류 확장공간 소프트웨어 프레임워크 기술 |
성과구분 | 출원 |
부처명 | 미래창조과학부 |
연구관리전문기관명 | 한국연구재단 |
연구주관기관명 | 한국과학기술연구원 |
성과제출연도 | 2014 |
연구기간 | 201010~201908 |
기여율 | 0.33333334 |
연구개발단계명 | 기초연구 |
6T분류명 | IT(정보기술) |
과제고유번호 | 1711020516 |
---|---|
세부과제번호 | 2E24800 |
연구과제명 | 인간공존형 휴머노이드 로봇 기술 개발 |
성과구분 | 출원 |
부처명 | 미래창조과학부 |
연구관리전문기관명 | 국가과학기술연구회 |
연구주관기관명 | 한국과학기술연구원 |
성과제출연도 | 2014 |
연구기간 | 201101~201612 |
기여율 | 0.33333334 |
연구개발단계명 | 응용연구 |
6T분류명 | CT(문화기술) |
과제고유번호 | 1711017223 |
---|---|
세부과제번호 | 2011-0031425 |
연구과제명 | 현실-가상공간의 통합 및 Seamless CoUI 기술 개발 |
성과구분 | 등록 |
부처명 | 미래창조과학부 |
연구관리전문기관명 | 한국연구재단 |
연구주관기관명 | 한국과학기술연구원 |
성과제출연도 | 2014 |
연구기간 | 201010~201908 |
기여율 | 0.33333334 |
연구개발단계명 | 기초연구 |
6T분류명 | IT(정보기술) |
과제고유번호 | 1711017230 |
---|---|
세부과제번호 | 2010-0029759 |
연구과제명 | 공존감 지원 실감교류 확장공간 소프트웨어 프레임워크 기술 |
성과구분 | 등록 |
부처명 | 미래창조과학부 |
연구관리전문기관명 | 한국연구재단 |
연구주관기관명 | 한국과학기술연구원 |
성과제출연도 | 2014 |
연구기간 | 201010~201908 |
기여율 | 0.33333334 |
연구개발단계명 | 기초연구 |
6T분류명 | IT(정보기술) |
과제고유번호 | 1711020516 |
---|---|
세부과제번호 | 2E24800 |
연구과제명 | 인간공존형 휴머노이드 로봇 기술 개발 |
성과구분 | 등록 |
부처명 | 미래창조과학부 |
연구관리전문기관명 | 국가과학기술연구회 |
연구주관기관명 | 한국과학기술연구원 |
성과제출연도 | 2014 |
연구기간 | 201101~201612 |
기여율 | 0.33333334 |
연구개발단계명 | 응용연구 |
6T분류명 | CT(문화기술) |
[1020150025554] | 손가락 관절의 회전각 계측 장치 | 새창보기 |
---|---|---|
[1020150021785] | 골무형 촉감 제시 장치 | 새창보기 |
[1020140184773] | 파지자세 및 파지력을 추정하는 장치(APPARATUS FOR ESTIMATING GRASPING POSTURE AND GRASPING FORCE) | 새창보기 |
[1020140167886] | 자극 생성 장치 및 이를 사용하는 방법 | 새창보기 |
[1020140167882] | 자기장을 이용한 감각 생성 시스템 및 이를 이용한 방법 | 새창보기 |
[1020140167868] | 가상 관절 감각을 생성하는 방법 및 장치(METHOD AND APPRATUS FOR CREATING VIRTUAL JOINT SENSATION) | 새창보기 |
[1020140135253] | 인터랙션을 지원하는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하기 위한 방법, 장치 및 컴퓨터 판독 가능한 기록 매체 | 새창보기 |
[1020140135098] | 초소형 유동 디스플레이 유닛을 사용하여 컨텐츠를 디스플레이 하기 위한 장치, 방법 및 컴퓨터 판독 가능한 기록 매체(APPARATUS, METHOD AND COMPUTER-READABLE RECORDING MEDIA FOR DISPLAYING CONTENT USING A PLURALITY OF SUBMINIATURE MOVING DISPLAY UNITS) | 새창보기 |
[1020140135047] | 2D 입력 장치를 기반으로 가상 객체를 3D 공간에서 제어하기 위한 장치, 방법 및 컴퓨터 판독 가능한 기록 매체 (APPARATUS FOR CONTROLLING A VIRTUAL OBJECT IN 3D SPACE BY USING 2D INPUT DEVICE, AND METHOD AND COMPUTER READABLE RECORDING MEDIA USING THE SAME) | 새창보기 |
[1020140117279] | 이미지에서 제1 객체에 중첩된 제2 객체를 분리하기 위한 방법, 장치 및 컴퓨터 판독 가능한 기록 매체(METHOD, APPARATUS AND COMPUTER-READABLE RECORDING MEDIUM FOR SEGMENTING A SECOND OBEJCT WHICH IS OVERLAPPED WITH A FIRST OBJECT IN IMAGE) | 새창보기 |
[1020140108497] | 하드웨어 한계를 고려하는 동작 데이터의 압축 및 복원을 이용한 로봇 동작 데이터 처리 시스템(Robot motion data processing system using motion data reduction/restoration compatible to hardware limits) | 새창보기 |
[1020140108497] | 하드웨어 한계를 고려하는 동작 데이터의 압축 및 복원을 이용한 로봇 동작 데이터 처리 시스템(Robot motion data processing system using motion data reduction/restoration compatible to hardware limits) | 새창보기 |
[1020140098045] | 이미지 처리 장치 및 방법(IMAGE PROCESSING APPARATUS AND METHOD) | 새창보기 |
[1020140086001] | EMG를 이용한 전동 휠체어 연속제어 방법 및 장치(Method and Apparatus for Continuous Control of Electric Wheelchair using EMG) | 새창보기 |
[1020140085476] | 네트워크에 기반한 물리 물체 제어를 위한 방법, 장치 및 컴퓨터 판독 가능한 기록 매체(METHOD, APPRATUS AND COMPUTER-READABLE RECORDING MEDIUM FOR CONTROLLING PHYSICAL OBJECT BASED ON NETWORK) | 새창보기 |
[1020140083129] | 깊이 와핑에 기반한 폐색 컬링을 위한 방법, 장치 및 컴퓨터 판독 가능한 기록 매체(METHOD, APPRATUS, SYSTEM AND COMPUTER-READABLE RECORDING MEDIUM FOR DEPTH WARPING-BASED OCCLUSION CULLING) | 새창보기 |
[1020140078019] | 착용형 자극 장치(WEARABLE STIMULATION DEVICE) | 새창보기 |
[1020140075738] | 무게중심 제어를 통한 로봇의 자세 제어 시스템 (System for controlling position pose of robot using control of center of mass) | 새창보기 |
[1020140072747] | 로봇 손가락 구조체(Robot Finger structure) | 새창보기 |
[KST2014036374][한국과학기술연구원] | 멀티모달 상호작용을 이용한 로봇의 물체학습시스템 및 방법 | 새창보기 |
---|---|---|
[KST2017017584][한국과학기술연구원] | 동적 형상 표시 장치 및 이를 이용한 동적 형상 표시 방법(Dynamic Shape Display System and Dynamic Shape Display Method using there of) | 새창보기 |
[KST2018007736][한국과학기술연구원] | 공간적 관계 정보를 이용하여 겹쳐 있는 가상 객체를 선택하기 위한 방법, 프로그램 및 장치 | 새창보기 |
[KST2018000024][한국과학기술연구원] | 투명 디스플레이 장치를 이용하는 식물 재배 시스템, 그 제어 방법 및 그 방법을 수행하기 위한 기록 매체(PLANT CULTIVATION SYSTEM USING TRANSPARENT DISPLAY APPARATUS, CONTROL METHOD THEREOF AND RECORDING MEDIUM FOR PERFORMING THE METHOD) | 새창보기 |
[KST2016011089][한국과학기술연구원] | 가상 관절 감각을 생성하는 방법 및 장치(METHOD AND APPRATUS FOR CREATING VIRTUAL JOINT SENSATION) | 새창보기 |
[KST2017016450][한국과학기술연구원] | 촉각 자극 생성 장치 및 방법(APPARATUS AND METHOD FOR GENERATING TACTILE STIMULATION) | 새창보기 |
[KST2018000023][한국과학기술연구원] | 확장 가능한 멀티플 투명 디스플레이 장치, 그 제어 방법 및 그 방법을 수행하기 위한 기록 매체(EXTENSIBLE MULTIPLE TRANSPARENT DISPLAY APPARATUS, CONTROL METHOD THEREOF AND RECORDING MEDIUM FOR PERFORMING THE METHOD) | 새창보기 |
[KST2015121673][한국과학기술연구원] | 휴대용 전자 기기를 이용한 3차원 가상 커서 제어 방법 | 새창보기 |
[KST2019011319][한국과학기술연구원] | 촉감 전달 장치 및 이를 구비한 사용자 인터페이스 시스템 | 새창보기 |
[KST2017006231][한국과학기술연구원] | 단일 뇌에 적용되는 뇌-뇌 인터페이스 시스템(brain to brain interface system applied to single brain) | 새창보기 |
[KST2014049532][한국과학기술연구원] | 진동 및 3차원 입체를 표시하는 영상 입출력 장치 | 새창보기 |
[KST2020016508][한국과학기술연구원] | 인간-로봇 상호작용을 위한 인터랙션 시스템 및 방법 | 새창보기 |
[KST2016020011][한국과학기술연구원] | 확장 가능한 디스플레이를 갖는 디스플레이 장치, 그 제어 방법 및 그 방법을 수행하기 위한 기록 매체(DISPLAY DEVICE HAVING EXPANDABLE DISPLAY, CONTROLLING METHOD THEREOF AND RECORDING MEDIUM FOR PERFORMING THE METHOD) | 새창보기 |
[KST2015123111][한국과학기술연구원] | 시선 추적 장치 및 방법 | 새창보기 |
[KST2015122490][한국과학기술연구원] | 투명 디스플레이 장치 및 이의 사용자 인터페이스 제공 방법 | 새창보기 |
[KST2019011277][한국과학기술연구원] | 가상 공간에 형성된 가상 모델을 제어하는 방법 및 시스템 | 새창보기 |
[KST2020007476][한국과학기술연구원] | 인간-로봇 상호작용을 위한 인터랙션 시스템 및 방법 | 새창보기 |
[KST2018003844][한국과학기술연구원] | 비연속적 전도성 패턴을 포함하는 압력 센서, 이를 포함하는 디바이스, 및 압력을 감지하는 장치 및 방법(Pressure sensor comprising layer of discontinuous conductive patterns, device comprising the same, and apparatus and method for detecting pressure) | 새창보기 |
[KST2017017597][한국과학기술연구원] | FBG 센서를 이용한 모션 캡쳐 장치(Motion capture system using a FBG sensor) | 새창보기 |
[KST2015124055][한국과학기술연구원] | 스퀴즈막 효과를 이용한 촉감 디스플레이를 구비한 전자 장치 | 새창보기 |
[KST2016005051][한국과학기술연구원] | 플렉서블 디스플레이 장치, 그 제어 방법 및 그 방법을 수행하기 위한 기록 매체(FLEXIBLE DISPLAY APPARATUS, CONTROL METHOD THEREOF AND RECORDING MEDIUM FOR PERFORMING THE METHOD) | 새창보기 |
[KST2015123547][한국과학기술연구원] | 인터액티브 프레젠테이션 시스템 | 새창보기 |
[KST2015122254][한국과학기술연구원] | 사용자 맞춤형 인터페이스 시스템 및 그 구현 방법 | 새창보기 |
[KST2017014231][한국과학기술연구원] | 끊어짐 없는 영상을 표시하는 슬리브형 스마트 장치, 그 제어 방법 및 그 방법을 수행하기 위한 기록 매체(SLEEVE SHAPED SMART APPARATUS DISPLAYING seamless IMAGE, CONTROL METHOD THEREOF AND RECORDING MEDIUM FOR PERFORMING THE METHOD) | 새창보기 |
[KST2015122269][한국과학기술연구원] | 사용자 인터페이스 구현 시스템 및 구현 방법 | 새창보기 |
[KST2015122579][한국과학기술연구원] | 게이즈 제스처를 이용한 스마트 안경 인터페이스 시스템 및 방법 | 새창보기 |
[KST2018001872][한국과학기술연구원] | 가상 모델 제어 시스템, 방법 및 컴퓨터 판독 가능한 기록 매체(SYSTEM, METHOD AND READABLE RECORDING MEDIUM OF CONTROLLING VIRTUAL MODEL) | 새창보기 |
[KST2015121129][한국과학기술연구원] | 컴팩트한 햅틱 장치 | 새창보기 |
[KST2014028184][한국과학기술연구원] | 진동촉각장치 및 이를 이용한 진동 방법 | 새창보기 |
[KST2015122468][한국과학기술연구원] | 물리객체 기반의 인지능력 평가 시스템 및 방법 | 새창보기 |
심판사항 정보가 없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