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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정밀 시뮬레이션(FDS: Fire Dynamics Simulator)의 전체 영역 결과 정보를 입력 받아 표현 공간 좌표계로 해석 처리하고, 추가로 지역 처리가 필요한 지역 영역 중 어느 하나에 대해 표현 공간 좌표계로 해석 처리를 수행하여 3차원 시뮬레이션 결과를 나타내는 시뮬레이션 결과 관리 모듈부;상기 시뮬레이션 결과 및 상호작용 데이터 형태에 따라 상호작용 반영 렌더링 모듈부에 반영되도록 처리 절차를 설정 및 관리하는 상호작용 모드 관리 모듈부;상기 시뮬레이션 결과를 변경하는 요소에 대해 상호작용 데이터 처리 누적맵을 생성 및 관리하며, 상기 시뮬레이션 결과의 수정을 요구하는 영역에 대해 처리 및 관리하는 지역 상호작용 처리 모듈부; 및상기 시뮬레이션 결과에 근거하여 상기 상호작용 모드 관리 모듈부의 모드 설정에 따라 그 결과를 기존 렌더링 방식에 추가하여 화재 상황을 표현하는 상기 상호작용 반영 렌더링 모듈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정밀 화재 시뮬레이션 기반 가상 소방훈련 상호작용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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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시뮬레이션 결과 관리 모듈부는,상기 전체 영역 데이터를 입력받는 시뮬레이션 결과 전역 입력 모듈부;상기 지역 영역의 특정 지점 데이터를 입력받는 시뮬레이션 결과 지정점 입력 모듈부;상기 시뮬레이션 결과 중 상기 지역 영역에서 변경이 필요한 영역을 구획화하여 관리함으로써 데이터 적용에 효율성을 높이는 전역-지역 영역 관리 모듈부; 및상기 시뮬레이션 결과에서 상기 지역 영역의 온도 또는 이산화탄소(CO2) 시뮬레이션 결과를 해석하는 지정점 데이터 해석 모듈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정밀 화재 시뮬레이션 기반 가상 소방훈련 상호작용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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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상호작용 모드 관리 모듈부는,사용자 위치 변경 장치로부터 사용자의 위치 및 방향 데이터를 획득하고 결과를 출력하여 상기 상호작용 반영 렌더링 모듈부에 전달하는 사용자 네비게이션 모드 관리 모듈부; 및화재 표현 결과의 변화를 주는 상기 상호작용 데이터 입력 정보를 상기 지역 상호작용 처리 모듈부에 전달하는 시뮬레이션 결과 상호작용 모드 관리 모듈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정밀 화재 시뮬레이션 기반 가상 소방훈련 상호작용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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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지역 상호작용 처리 모듈부는,상기 지역 영역에 상호작용 영역을 설정하는 지역 상호작용 정보 설정 모듈부; 및상기 지역 상호작용 정보 설정 모듈부에 의해 설정된 해당 영역 내 3D 공간 맵에 상기 상호작용 데이터를 누적 처리하는 시뮬레이션 결과 변경 상호작용 데이터 처리 모듈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정밀 화재 시뮬레이션 기반 가상 소방훈련 상호작용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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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상호작용 반영 렌더링 모듈부는,상기 시뮬레이션 결과를 변화시키지 않고 장면 내를 이동하는 모드에서 사용자의 뷰를 결정하는 고정밀 시뮬레이션 결과 렌더링 모듈부; 및상기 시뮬레이션 결과를 변경하여야 하는 경우, 상기 지역 상호작용 처리 모듈부에서 제공하는 상기 상호작용 데이터 처리 맵을 반영하여 상기 시뮬레이션 결과의 화재 표현 값을 약화시키는 렌더링을 수행하는 시뮬레이션 결과 상호작용 반영 지역 렌더링 모듈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정밀 화재 시뮬레이션 기반 가상 소방훈련 상호작용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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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상기 고정밀 시뮬레이션 결과 전역 입력 모듈부는,인코딩된 바이너리 데이터(run-length encoded binary data)인 상기 시뮬레이션 결과 데이터를 디코딩된 3차원 볼륨 데이터(decoded 3D volume data)로 변환하여 적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정밀 화재 시뮬레이션 기반 가상 소방훈련 상호작용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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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상기 고정밀 시뮬레이션 결과 지정점 입력 모듈부는,상기 고정밀 시뮬레이션 결과 전역 입력 모듈부에서 해당 지정점의 값을 입력 받거나 원본 결과인 인코딩된 데이터 중 지역 영역의 위치에 해당 데이터만을 적재하고 디코딩하여 정보를 입력 받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정밀 화재 시뮬레이션 기반 가상 소방훈련 상호작용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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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뮬레이션 결과 관리 모듈부에서 수행되며, 고정밀 시뮬레이션(FDS)의 전체 영역 결과 정보를 입력 받아 표현 공간 좌표계로 해석 처리하고, 추가로 지역 처리가 필요한 지역 영역 중 어느 하나에 대해 표현 공간 좌표계로 해석 처리를 수행하여 3차원 시뮬레이션 결과를 나타내는 시뮬레이션 결과 관리 단계;상호작용 모드 관리 모듈부에서 수행되며, 상기 시뮬레이션 결과 및 상호작용 데이터 형태에 따라 상호작용 반영 렌더링 모듈부에 반영되도록 처리 절차를 설정 및 관리하는 상호작용 모드 관리 단계;지역 상호작용 처리 모듈부에서 수행되며, 상기 시뮬레이션 결과를 변경하는 요소에 대해 상호작용 데이터 처리 누적맵을 생성 및 관리하며, 상기 시뮬레이션 결과의 수정을 요구하는 영역에 대해 처리 및 관리하는 지역 상호작용 처리 단계; 및상기 상호작용 반영 렌더링 모듈부에서 수행되며, 상기 시뮬레이션 결과에 근거하여 상기 상호작용 모드 관리 모듈부의 모드 설정에 따라 그 결과를 기존 렌더링 방식에 깊이관계를 고려해 추가하여 화재 상황을 표현하는 상호작용 반영 렌더링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정밀 화재 시뮬레이션 기반 가상 소방훈련 상호작용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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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항에 있어서,상기 시뮬레이션 결과 관리 단계는,시뮬레이션 결과 전역 입력 모듈부에서 수행되며, 전체 영역 데이터를 입력받는 시뮬레이션 결과 전역 입력 단계;시뮬레이션 결과 지정점 입력 모듈부에서 수행되며, 지역 영역의 추가 데이터를 입력받는 시뮬레이션 결과 지정점 입력 단계;전역-지역 영역 관리 모듈부에서 수행되며, 상기 시뮬레이션 결과 중 상기 지역 영역에서 변경이 필요한 영역을 구획화하여 관리함으로써 데이터 적용에 효율성을 높이는 전역-지역 영역 관리 단계; 및지정점 데이터 해석 모듈부에서 수행되며, 상기 시뮬레이션 결과에서 상기 지역 영역의 추가 데이터인 온도 또는 이산화탄소(CO2) 시뮬레이션 결과를 해석하는 지정점 데이터 해석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정밀 화재 시뮬레이션 기반 가상 소방훈련 상호작용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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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항에 있어서,상기 상호작용 모드 관리 단계는,사용자 네비게이션 모드 관리 모듈부에서 수행되며, 사용자 위치 변경 장치로부터 사용자의 위치 및 방향 데이터를 획득하고 결과를 출력하여 상기 상호작용 반영 렌더링 모듈부에 전달하는 사용자 네비게이션 모드 관리 단계; 및시뮬레이션 결과 상호작용 모드 관리 모듈부에서 수행되며, 화재 표현 결과의 변화를 주는 상기 상호작용 데이터 입력 정보를 상기 지역 상호작용 처리 모듈부에 전달하는 시뮬레이션 결과 상호작용 모드 관리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정밀 화재 시뮬레이션 기반 가상 소방훈련 상호작용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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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항에 있어서, 상기 지역 상호작용 처리 단계는,지역 상호작용 정보 설정 모듈부에서 수행되며, 상기 지역 영역에 상호작용 영역을 설정하는 지역 상호작용 정보 설정 단계; 및시뮬레이션 결과 변경 상호작용 데이터 처리 모듈부에서 수행되며, 상기 지역 상호작용 정보 설정 모듈부에 의해 설정된 해당 영역 내 3D 공간 맵에 상기 상호작용 데이터를 누적 처리하는 시뮬레이션 결과 변경 상호작용 데이터 처리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정밀 화재 시뮬레이션 기반 가상 소방훈련 상호작용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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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항에 있어서,상기 상호작용 반영 렌더링 단계는,고정밀 시뮬레이션 결과 렌더링 모듈부에서 수행되며, 시뮬레이션 결과를 변경하지 않고 장면 내를 이동하는 모드에서 사용자의 뷰를 결정하는 고정밀 시뮬레이션 결과 렌더링 단계; 및시뮬레이션 결과 상호작용 반영 지역 렌더링 모듈부에서 수행되며, 상기 시뮬레이션 결과를 변경하여야 하는 경우, 상기 지역 상호작용 처리 모듈부에서 제공하는 상기 상호작용 데이터 처리 맵을 반영하여 상기 시뮬레이션 결과의 화재 표현 값을 약화시키는 렌더링을 수행하는 시뮬레이션 결과 상호작용 반영 지역 렌더링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정밀 화재 시뮬레이션 기반 가상 소방훈련 상호작용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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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항에 있어서,상기 고정밀 시뮬레이션 결과 전역 입력 단계는,인코딩된 바이너리 데이터(run-length encoded binary data)인 상기 시뮬레이션 결과 데이터를 디코딩된 3차원 볼륨 데이터(decoded 3D volume data)로 변환하여 적재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정밀 화재 시뮬레이션 기반 가상 소방훈련 상호작용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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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항에 있어서,상기 고정밀 시뮬레이션 결과 지정점 입력 단계는,상기 고정밀 시뮬레이션 결과 전역 입력 모듈부 정보를 이용하거나 없는 경우 추가로 인코딩된 시뮬레이션 데이터 중 해당 위치의 데이터를 적재하고 디코딩하여 정보를 입력 받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정밀 화재 시뮬레이션 기반 가상 소방훈련 상호작용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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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적 결과 데이터 생성부에서 수행되며, 초기 설정에 따라 시뮬레이션이 수행되어 생성된 정적 결과 데이터를 디코딩하여 생성하는 정적 결과 데이터 생성 단계;동적 결과 데이터 생성부에서 수행되며, 상기 시뮬레이션 결과 데이터를 변경 표현하는 데이터를 생성하는 동적 결과 데이터 생성 단계;결과 데이터 결합부에서 수행되며, 상기 정적 결과 데이터 및 상기 동적 결과 데이터를 결합하여 종합결과 데이터를 생성하는 결과 데이터 결합 단계; 및상호작용 반영 렌더링부에서 수행되며, 상호작용 데이터를 입력 받아 상기 상호작용 데이터 및 상기 종합결과 데이터를 생성하고, 상호작용 반영 렌더링을 수행하는 상호작용 반영 렌더링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정밀 화재 시뮬레이션 기반 지역 상호작용 처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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