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길이 가변형 차량용 충격 흡수 장치

  • 기술번호 : KST2015113570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충돌시 운동량이 변하는 시간을 길게 할 수 있도록 차체의 길이를 조절할 수 있는 가변형 범퍼에 관한 것이다. 가변형 범퍼는 차량 전방에 배치되고 충돌시 1차로 충격을 흡수하는 완충 부재, 길이 방향으로 접히거나 펴질 수 있으며 일 단부는 차량의 프레임에 연결되고 다른 단부는 상기 완충 부재에 연결되며 차량 충돌시 형상이 변형되어 2차로 충격에너지를 흡수하는 충격에너지 흡수 부재, 및 차량의 속도가 소정의 크기 이상이 되는 경우 상기 충격에너지 흡수 부재를 펴짐 상태로 전환하고, 차량의 속도가 상기 소정의 크기 이하인 경우 상기 충격에너지 흡수 부재를 접힘 상태로 전환하는 작동부를 포함한다. 충격에너지 흡수 부재의 상태에 따라 그 길이만큼 차체의 길이가 길어지게 되므로 운동량이 변하는 시간이 길어지게 되며, 충격에너지 흡수 부재의 재질이나 형상에 따라 충격에너지를 흡수하는 양을 조절할 수 있다. 차량, 충격 흡수, ABSORBING COLLIDING ENERGY, 가변형 범퍼
Int. CL B60R 19/24 (2006.01) B60R 19/18 (2006.01) B60R 19/34 (2006.01)
CPC B60R 19/38(2013.01) B60R 19/38(2013.01) B60R 19/38(2013.01) B60R 19/3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90076822 (2009.08.19)
출원인 한국과학기술원
등록번호/일자 10-1022784-0000 (2011.03.09)
공개번호/일자 10-2011-0019205 (2011.02.25)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10317)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9.08.19)
심사청구항수 1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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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과학기술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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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최세범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2 진효민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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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장수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바우뫼로 ***, *층(양재동, 영진빌딩)(두리암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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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과학기술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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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9.08.19 수리 (Accepted) 1-1-2009-0507459-58
2 보정요구서
Request for Amendment
2009.08.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09-0062520-79
3 [출원서등 보정]보정서(납부자번호)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Payer number)
2009.09.28 수리 (Accepted) 1-1-2009-0525539-24
4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1.03.0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119825-15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2.01 수리 (Accepted) 4-1-2013-5019983-17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2.24 수리 (Accepted) 4-1-2014-5158129-58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2.24 수리 (Accepted) 4-1-2014-5157993-01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2.24 수리 (Accepted) 4-1-2014-5157968-69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4.24 수리 (Accepted) 4-1-2019-5081392-49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5.15 수리 (Accepted) 4-1-2020-5108396-12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6.12 수리 (Accepted) 4-1-2020-5131486-6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차량 전방에 배치되고 충돌시 1차로 충격을 흡수하는 완충 부재; 길이 방향으로 접히거나 펴질 수 있으며, 일 단부는 차량의 프레임에 연결되고, 다른 단부는 상기 완충 부재에 연결되며, 차량 충돌시 형상이 변형되어 2차로 충격에너지를 흡수하는 충격에너지 흡수 부재; 및 차량의 속도가 소정의 크기 이상이 되는 경우, 상기 충격에너지 흡수 부재를 펴짐 상태로 전환하고, 차량의 속도가 상기 소정의 크기 이하인 경우, 상기 충격에너지 흡수 부재를 접힘 상태로 전환하는 작동부 를 포함하는 길이 가변형 차량용 충격 흡수 장치
2 2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충격에너지 흡수 부재는, 충돌시 압괴가 전체적으로 발생하도록 길이 방향으로 일정한 간격마다 형성된 홈을 구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길이 가변형 차량용 충격 흡수 장치
3 3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충격에너지 흡수 부재는, 상기 완충 부재에 연결되는 부분의 단면적을 차량 프레임에 연결되는 부분의 단면적 보다 작게 하고 길이 방향으로 단차가 존재하지 않도록 선형으로 형성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길이 가변형 차량용 충격 흡수 장치
4 4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작동부는, 모터; 차량의 프레임에 차량의 길이방향으로 배치되고 상기 모터에 의해 구동되는 스크루; 상기 스크루에 의해, 차량의 프레임에서 멀어지는 방향으로 전진하거나 차량의 프레임에 가까워지는 방향으로 후퇴하는 선형 부재; 및 상기 선형 부재의 측면에 일 단부가 연결되고, 상기 충격에너지 흡수 부재에 다른 단부가 연결되어 상기 선형 부재가 전진하면 상기 충격에너지 흡수 부재를 밀어 펴지게 하고, 상기 선형 부재가 후퇴하면 상기 충격 에너지 흡수 부재를 끌어당겨 접히게 하는 연결 부재 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길이 가변형 차량용 충격 흡수 장치
5 5
제 4 항에 있어서, 상기 선형 부재는, 충돌시 압괴가 전체적으로 발생하도록 길이 방향으로 일정한 간격마다 형성된 홈을 구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길이 가변형 차량용 충격 흡수 장치
6 6
제 4 항에 있어서, 상기 선형 부재는, 상기 완충 부재에 연결되는 부분의 단면적을 차량 프레임에 연결되는 부분의 단면적 보다 작게 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길이 가변형 차량용 충격 흡수 장치
7 7
제 1 항 내지 제 4 항 중의 어느 한 항에 있어서, 상기 충격에너지 흡수 부재는, 상기 완충 부재와 결합하는 전단과 차량 프레임에 결합하는 후단으로 구성되고 상기 전단의 길이를 상기 후단의 길이보다 길게 형성함으로써, 상기 충격에너지 흡수 부재를 접었을 때, 전단과 후단이 일정 각을 이루어 상기 완충 부재와 프레임 사이에 일정 공간을 확보하여 저속 상태에서 충돌시 충격에너지 흡수를 향상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길이 가변형 차량용 충격 흡수 장치
8 8
차량 전방에 배치되고 충돌시 1차로 충격을 흡수하는 완충 부재; 길이 방향으로 접히거나 펴질 수 있으며, 일 단부는 차량의 프레임에 연결되고, 다른 단부는 상기 완충 부재에 연결되며, 차량 충돌시 형상이 변형되어 2차로 충격에너지를 흡수하는 충격에너지 흡수 부재; 및 차량의 속도가 소정의 크기 이상이 되는 경우, 상기 충격에너지 흡수 부재를 펴짐 상태로 전환시키고, 차량의 속도가 상기 소정의 크기 이하인 경우, 상기 충격에너지 흡수 부재를 접힘 상태로 전환시키는 작동부 를 포함하는 길이 가변형 차량용 충격 흡수 장치를 포함하는 차량
9 9
제 8 항에 있어서, 상기 충격에너지 흡수 부재는, 충돌시 압괴가 전체적으로 발생하도록 길이 방향으로 일정한 간격마다 형성된 홈을 구비하는 길이 가변형 차량용 충격 흡수 장치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10 10
제 8 항에 있어서, 상기 충격에너지 흡수 부재는, 상기 완충 부재에 연결되는 부분의 단면적을 차량 프레임에 연결되는 부분의 단면적 보다 작게 하고 길이 방향으로 단차가 존재하지 않도록 선형으로 형성한 길이 가변형 차량용 충격 흡수 장치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11 11
제 8 항에 있어서, 상기 작동부는, 모터; 차량의 프레임에 차축방향으로 배치되고 상기 모터로부터 구동되는 스크루; 상기 스크루에 의해, 상기 일정 속도 이상이면 전진하고 상기 일정 속도 이하이면 후퇴하는 선형 부재; 및 상기 선형 부재의 측면에 일 단부가 연결되고, 상기 충격에너지 흡수 부재에 다른 단부가 연결되어 상기 선형 부재가 전진하면 상기 충격에너지 흡수 부재를 밀어 펴지게 하고, 상기 선형 부재가 후퇴하면 상기 충격 에너지 흡수 부재를 끌어당겨 접히게 하는 연결 부재 를 포함하는 길이 가변형 차량용 충격 흡수 장치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12 12
제 8 항 내지 제 9 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 상기 충격에너지 흡수 부재는, 상기 완충 부재와 결합하는 전단과 차량 프레임에 결합하는 후단으로 구성되며, 상기 전단의 길이를 상기 후단의 길이보다 길게 형성하여, 상기 충격에너지 흡수 부재를 접었을 때, 전단과 후단이 일정 각을 형성하도록 설치하여 상기 완충 부재와 프레임 사이에 일정 공간을 확보함으로써 저속 상태에서 충돌시 충격에너지 흡수를 향상시키는 길이 가변형 차량용 충격 흡수 장치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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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
1 US08371628 US 미국 FAMILY
2 US20110042976 US 미국 FAMILY

DOCDB 패밀리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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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
1 US2011042976 US 미국 DOCDBFAMILY
2 US8371628 US 미국 DOCDBFAMILY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