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터널 내 차선변경 방지 시스템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18014493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차선변경이 금지된 터널 내에서 차선변경을 시도하는 차량의 운전자에게 경고를 제공하여 차선변경을 방지하는 시스템 및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터널 내 차선변경 방지 시스템은 자차의 주행 정보를 수신하는 주행 정보 입력부와, 주행 정보를 이용하여 터널 내부 주행 여부를 확인하고, 터널 내부의 주행 중 차선 변경 가능성을 산출하는 판단부 및 차선 변경 가능성이 기설정 값 이상으로 산출된 경우, 운전자에게 경고를 제공하는 알람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B60W 50/14 (2012.01.01) B60W 30/18 (2006.01.01) B60W 40/072 (2012.01.01)
CPC B60W 50/14(2013.01) B60W 50/14(2013.01) B60W 50/14(2013.01) B60W 50/14(2013.01) B60W 50/14(2013.01) B60W 50/1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70051163 (2017.04.20)
출원인 자동차부품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8-0117948 (2018.10.30)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7.12.22)
심사청구항수 3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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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자동차연구원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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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선홍 대한민국 충남 아산시
2 오영달 대한민국 세종특별자치시 도움*로 **, *
3 류동운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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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지명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남부순환로**** 차우빌딩*층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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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자동차연구원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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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7.04.20 수리 (Accepted) 1-1-2017-0389545-17
2 [심사청구]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7.12.22 수리 (Accepted) 1-1-2017-1285771-47
3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9.02.1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121597-90
4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9.04.18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0400496-52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9.04.18 수리 (Accepted) 1-1-2019-0400497-08
6 최후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final refusal
2019.07.1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505413-15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9.09.16 수리 (Accepted) 1-1-2019-0945626-84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9.09.16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0945625-38
9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9.10.2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786192-76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11.14 수리 (Accepted) 4-1-2019-5239158-8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자차의 주행 정보를 수신하는 주행 정보 입력부; 상기 주행 정보를 이용하여 터널 내부 주행 여부를 확인하고, 상기 터널 내부의 주행 중 차선 변경 가능성을 산출하는 판단부; 및상기 차선 변경 가능성이 기설정 값 이상으로 산출된 경우, 운전자에게 경고를 제공하는 알람부를 포함하고, 상기 주행 정보 입력부는 조도 데이터 및 색 온도 데이터를 수신하고, 상기 판단부는 상기 조도 데이터 및 색 온도 데이터의 패턴을 분석하여, 조도 및 색 온도 데이터의 패턴이 터널의 패턴과 동일한 경우, 상기 자차가 터널 내부를 주행하는 것으로 판단하고, 그에 따라 터널 내부에서의 차선 변경 방지를 위한 상기 자차의 헤딩 각도 센싱을 활성화 시키고, 기저장된 터널 내 주행 차선의 곡률 정보와 상기 자차의 현재 주행 곡률 정보를 비교하여, 상기 자차의 헤딩 각도에 따라 차선 이탈이 예상되는 경우 경고 전송 명령을 상기 알람부로 전송하고, 상기 경고 전송 명령에 따라 자차의 포지션에 대한 자동 제어를 수행하되, 상기 주행 정보의 획득 및 분석에 따른 주변 상황 판단 결과에 기초하여 상기 자동 제어의 온, 오프가 수행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터널 내 차선변경 방지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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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판단부는 상기 주행 정보 입력부로 방향 지시등 신호가 수신되는 경우, 차선 변경 시도에 대한 경고 전송 명령을 상기 알람부로 전송하는 것인 터널 내 차선변경 방지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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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판단부는 상기 주행 정보 입력부로 입력되는 주행 차선 정보를 모니터링하여, 차선 이탈 감지에 대한 경고 전송 명령을 상기 알람부로 전송하는 것인 터널 내 차선변경 방지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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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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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국토교통부 교통안전공단 교통물류연구사업 통합판단 HVI Manager 및 통합평가 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