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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차원 그래픽 이미지 처리를 위한 후-정렬 시스템에 있어서, DVI가 구비된 PC로 이루어져 3차원 이미지를 분할하여 분할된 이미지 중 어느 한 측의 이미지를 할당하여 렌더링 처리한 후 이를 DVI를 통하여 외부로 출력하는 파이프1(100)과; DVI가 구비된 PC로 이루어져 3차원 이미지를 분할하여 분할된 이미지 중 상기 파이프1(100)에 할당되지 않은 나머지 한측의 이미지를 할당하여 렌더링 처리한 후 DVI를 통하여 외부로 출력하는 파이프2(200)와; DVI가 구비된 PC로 이루어져 상기 파이프1(100)과 파이프2(200)에 의해 분할된 이미지의 경계영역에 대한 렌더링을 수행하여 파이프1(100)의 출력 이미지와 파이프2(200)의 출력 이미지의 합성을 위한 데이터를 생성하여 DVI를 통하여 외부로 출력하는 알파3(300)과; 상기 파이프1(100), 파이프2(200), 알파3(300)으로부터 출력되는 렌더링 이미지 데이터를 DVI를 통하여 수신하여 수신된 이미지 데이터를 합성하여 완성된 3차원 그래픽 이미지를 생성하는 그래픽합성장치(400)와; 상기 파이프1(100)과 파이프2(200) 및 알파3(300) 상호간의 3차원 이미지 생성 동기화 및 그래픽합성장치(400)와의 동기화를 제공하는 마스터(500);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그래픽 처리용 후-정렬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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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그래픽합성장치(400)는 상기 파이프1(100)과 파이프2(200)와 알파3(300)으로부터 DVI를 통하여 전송되는 렌더링 이미지 데이터를 디코딩하는 다수의 DVI 디코더(410)와; 상기 DVI 디코더(410)를 통하여 디코딩된 이미지 데이터를 저장하는 다수의 더블 프레임 버퍼(420)와; 상기 더블 프레임 버퍼(420)에 저장된 파이프1(100)과 파이프2(200) 및 알파3(300)의 렌더링 이미지 데이터를 합성하여 하나의 완성된 3차원 그래픽 이미지로 생성하는 합성논리(430)와; 상기 합성논리(430)를 통하여 생성된 3차원 그래픽 이미지를 저장하는 더블 프레임 버퍼(440)와; 상기 더블 프레임 버퍼(440)에 저장된 3차원 그래픽 이미지를 인코딩하여 외부로 출력하는 DVI 인코더(450);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그래픽 처리용 후-정렬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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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항에 있어서, 상기 파이프1(100)로부터 전송되어 합성논리(430)에 입력된 이미지 화소 데이터가 RGBp1이고, 파이프2(200)로부터 전송되어 입력된 이미지 화소 데이터가 RGBp2이고, 알파3(300)으로부터 전송되어 입력된 이미지 화소 데이터가 Ap3인 경우, 상기 합성논리(430)의 출력(RGBout)은 RGBout = RGBp1 + Ap3 * RGBp2 의 수식에 의해 구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그래픽 처리용 후-정렬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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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항에 있어서, 상기 그래픽합성장치(400)의 출력은 다른 그래픽합성장치의 입력으로 출력되어 재활용됨으로써 시스템이 확장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그래픽 처리용 후-정렬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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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파이프1(100)과 파이프2(200)와 알파3(300)에서 이루어지는 3차원 이미지의 분할은 뷰포트 방식의 신 분할 방법에 의하여 3차원 이미지를 분할하는 임의의 뷰포트를 설정하고, 상기 설정된 뷰포트에 의해 분할된 일측 이미지가 파이프1(100)에 설정되어 배경이 RGB(0,0,0)으로 초기화 된 후 해당 뷰포트 영역이 렌더링되며, 상기 분할된 타측 이미지가 파이프2(200)에 설정되어 배경이 RGB(0,0,0)로 초기화 된 후 해당 영역이 렌더링되며, 상기 알파3(300)은 배경을 RGB(1,1,1)로 초기화 한 후 상기 설정된 뷰포트 형상을 RGB(0,0,0)으로 렌더링하여 그래픽합성장치(400)로 전송되며, 그래픽합성장치(400)의 합성논리(430)는 상기 알파3(300)으로부터 전송되는 화소값을 참조하여 파이프1(100)과 파이프2(200)로부터 전송되는 분할 렌더링 처리된 이미지를 합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그래픽 처리용 후-정렬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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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파이프1(100)과 파이프2(200)와 알파3(300)에서 이루어지는 3차원 이미지의 분할은 3차원상의 임의의 평면으로의 신 분할 방법에 의하여 3차원 이미지를 양분하는 임의의 평면을 동적으로 설정하고, 상기 설정된 임의의 평면에 의해 분할된 일측 3차원 이미지와 타측 3차원 이미지가 각각 파이프1(100)과 파이프2(200)에 설정되어 배경이 RGB(0,0,0)으로 초기화 된 후 상기 동적 분할 평면 및 프로젝션이 설정되고 분할 평면에 대해 양분된 볼륨에 대한 가시성 테스트를 수행하여 보여지는 객체에 대하여 렌더링이 수행되며, 상기 알파3(300)은 배경을 RGB(1,1,1)로 초기화 한 후 상기 파이프1(100)과 동일한 분할 평면의 프로젝션과 카메라를 설정하며 이후 불투명 객체의 형상을 RGB(0,0,0)으로 렌더링하고 투명 객체의 화소에는 해당 투명도 값(TP)을 해당 화소값에 곱하여 그래픽합성장치(400)로 전송하며, 그래픽합성장치(400)의 합성논리(430)는 상기 알파3(300)으로부터 전송되는 화소값을 참조하여 파이프1(100)과 파이프2(200)로부터 전송되는 분할 렌더링 처리된 이미지를 합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그래픽 처리용 후-정렬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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