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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자가 손으로 잡을 수 있는 형태로 구현되고, 상기 사용자의 손의 움직임을 감지하여 감지 신호를 출력하는 입력 수단; 및 기저장된 적어도 하나의 가상 객체에 대한 데이터를 분석하여, 상기 가상 객체를 가상공간에 표시하고, 상기 입력 수단으로부터 상기 감지 신호를 수신하고, 상기 감지 신호를 상기 사용자의 손바닥 방향을 나타내는 기준 벡터를 포함하는 손의 위치 및 회전 정보로 변환하여 상기 기준 벡터의 방향에 대응하는 가상 기준 벡터를 갖는 가상 핸들을 표시하며, 상기 가상 핸들의 상기 가상 기준 벡터가 상기 가상 객체의 무게 중심으로 향하는 방향의 상기 가상 객체의 바운딩 스피어 상에 상기 가상 핸들을 배치한 후, 상기 감지 신호의 변경에 응답하여, 상기 가상 핸들의 위치를 변경하여 변환 기준계로 설정하는 시뮬레이션 단말;을 포함하는 가상 핸들 제공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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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 항에 있어서, 상기 입력 수단은 적어도 하나의 선택 수단을 더 구비하고, 상기 사용자의 명령에 응답하여, 적어도 하나의 선택 신호를 상기 시뮬레이션 단말로 전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핸들 제공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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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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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 항에 있어서, 상기 시뮬레이션 단말은 상기 입력 수단으로부터 상기 선택 신호가 수신되면, 현재 가상 핸들의 위치를 상기 변환 기준계로 설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핸들 제공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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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 항에 있어서, 상기 시뮬레이션 단말은 상기 변환 기준계가 설정된 이후, 상기 감지 신호의 변화가 발생하면, 상기 변환 기준계를 기준으로 상기 가상 객체와 상기 가상 핸들을 이동 또는 회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핸들 제공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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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 항에 있어서, 상기 시뮬레이션 단말은 상기 가상 객체에 기설정된 제약 사항이 있는 경우, 상기 제약 사항에 따라 상기 가상 객체의 일부만을 이동 또는 회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핸들 제공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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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 항에 있어서, 상기 입력 수단은 상기 사용자가 손으로 잡을 수 있도록 구현된 형태에 따라 상기 사용자의 손바닥이 상기 입력 수단에 닿는 면에 수직 방향으로 상기 기준 벡터를 설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핸들 제공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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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력 수단 및 시뮬레이션 단말을 구비하는 가상 핸들 제공 시스템의 가상 핸들 제공 방법에 있어서, 상기 시뮬레이션 단말은, 상기 입력 수단으로부터 사용자의 손의 움직임을 감지하여 출력되는 감지 신호를 수신하는 단계; 상기 감지 신호를 상기 사용자의 손바닥 방향을 나타내는 기준 벡터를 포함하는 손의 위치 및 회전 정보로 변환하는 단계; 기저장된 적어도 하나의 가상 객체에 대한 데이터를 분석하여, 상기 가상 객체를 가상공간에 표시하는 단계; 상기 가상 객체의 무게 중심을 중심점으로 하는 상기 가상 객체의 바운딩 스피어를 설정하는 단계; 상기 기준 벡터의 방향에 대응하는 가상 기준 벡터를 갖는 가상 핸들의 상기 가상 기준 벡터를 상기 가상 객체의 무게 중심으로 향하는 방향으로 상기 가상 객체의 바운딩 스피어 상에 배치하는 단계; 상기 감지 신호의 변경에 응답하여, 상기 가상 핸들의 위치를 변경하고 변환 기준계로 설정하는 단계; 및 상기 변환 기준계를 기준으로 상기 감지 신호의 변경에 응답하여 상기 가상 객체를 회전 또는 이동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가상 핸들 제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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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 항에 있어서, 상기 바운딩 스피어 상에 배치하는 단계는 상기 가상 기준 벡터가 상기 입력 수단의 상기 기준 벡터의 방향에 대응하는 방향이 되도록 상기 가상 핸들의 방향을 설정하는 단계; 상기 가상 객체의 무게 중심으로부터 상기 가상 기준 벡터와 반대 방향으로 향하는 연장선을 생성하는 단계; 및 상기 연장선과 상기 바운딩 스피어가 만나는 지점에 상기 가상 핸들을 배치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핸들 제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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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 항에 있어서, 상기 변환 기준계로 설정하는 단계는 상기 감지 신호의 변경에 응답하여 상기 가상 핸들의 위치를 변경하는 단계; 상기 바운딩 스피어의 범위 이내로 상기 가상 핸들의 위치 변경 범위를 제한하는 단계; 및 상기 입력 수단으로부터 선택 신호가 입력되면, 상기 가상 핸들의 현재 위치를 변환 기준계로 설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핸들 제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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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 항에 있어서, 상기 가상 객체를 회전 또는 이동하는 단계는 상기 가상 객체에 대해 기설정된 적어도 하나의 제약 사항이 저장되어 있는지 판별하는 단계; 상기 제약 사항이 저장되어 있지 않으면, 상기 감지 신호의 변경에 대응하는 상기 가상 핸들의 이동에 응답하여 상기 가상 객체를 이동하는 단계; 및 상기 감지 신호의 변경에 대응하는 상기 가상 핸들의 회전에 응답하여, 상기 변형 기준계를 기준으로 상기 가상 객체를 회전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핸들 제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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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0 항에 있어서, 상기 가상 객체를 회전 또는 이동하는 단계는 상기 적어도 하나의 제약 사항이 저장되어 있으면, 상기 제약 사항에 따라 상기 가상 객체의 일부를 이동 또는 회전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핸들 제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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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 항에 있어서, 상기 기준 벡터는 상기 사용자가 손으로 잡을 수 있도록 구현되는 상기 입력 수단의 형태에 따라 상기 사용자의 손바닥이 상기 입력 수단에 닿는 면에 수직 방향으로 설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핸들 제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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