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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부의 다른 모듈로부터 사건을 수신하는 사건수신부와; 상기 수신된 사건을 기반으로 각 욕구들의 강도를 계산하는 욕구관리부와; 상기 수신된 사건과 상기 욕구들의 강도와 로봇의 성격과 로봇의 현재 상태의 기분을 기반으로 각 감정들의 강도를 계산하는 감정관리부와; 상기 로봇이 표현할 수 있는 감정들의 발생가능성을 기반으로 로봇의 성격을 모델링하여 상기 로봇의 성격을 정의하고 상기 로봇의 성격 정보를 상기 감정관리부에게 제공하는 로봇성격모델링부와; 상기 감정관리부에서 계산된 감정들의 강도와 이전 상태의 기분을 기반으로 현재 상태의 기분을 갱신하는 기분갱신기를 포함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로봇의 감성합성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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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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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욕구관리부는 각각의 욕구에 대한 욕구의 강도를 계산하는 다수의 욕구관리기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로봇의 감성합성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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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 항에 있어서, 상기 욕구관리기는, 시간의 경과에 따른 욕구의 증가 함수와, 사건이 욕구에 미치는 영향 함수와, 욕구간 상호억제 및 상호자극 정도를 정의한 함수를 이용하여 욕구의 강도를 계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로봇의 감성합성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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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감정관리부는 각각의 감정에 대한 감정의 강도를 계산하는 다수의 감정관리기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로봇의 감성합성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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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 항에 있어서, 상기 감정관리기는, 시간의 경과에 따른 감정의 쇠퇴 함수와, 사건이 감정에 미치는 영향 함수와, 각 욕구가 감정에 미치는 영향 함수와, 감정간 상호억제 및 상호자극 정도를 정의한 함수와, 로봇의 성격 및 기분에 기반하여 정의된 비선형함수를 이용하여 감정의 강도를 계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로봇의 감성합성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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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
6
제 5 항에 있어서, 상기 감정의 쇠퇴 함수에 따른 쇠퇴 속도는 상기 감정의 발생가능성에 반비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로봇의 감성합성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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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
7
제 5 항에 있어서, 상기 비선형 활성화함수는 상기 감정의 발생가능성에 따라 기울기가 변환되고 상기 로봇의 기분에 따라 평행이동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로봇의 감성합성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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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로봇성격모델링부는, 상기 로봇이 표현할 수 있는 감정들의 발생횟수를 명시하고, 상기 감정들의 발생횟수의 전체 합이 1이 되도록 정규화하여 상기 각 감정들의 상대적인 발생가능성을 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로봇의 감성합성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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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
9
제 8 항에 있어서, 상기 로봇성격모델링부는, 일정 기간동안 상기 로봇 사용자의 감성적 특성을 인식하고, 상기 사용자의 감성적 특성을 기반으로 상기 감정들의 발생횟수를 명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로봇의 감성합성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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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기분갱신부는, 각 감정의 강도가 기분에 미치는 영향 함수와 시간의 경과에 따른 가중치 함수를 이용하여 현재 상태의 기분을 계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로봇의 감성합성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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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로봇이 표현할 수 있는 감정들의 발생가능성을 기반으로 상기 로봇의 성격을 모델링하는 로봇성격모델링단계와; 외부의 다른 모듈로부터 사건이 수신되면, 상기 수신된 사건을 기반으로 각 욕구들의 강도를 계산하는 욕구관리단계와; 상기 수신된 사건과 상기 욕구들의 강도와 상기 감정들간의 관계와 상기 로봇의 성격과 상기 로봇의 기분을 기반으로 각 감정들의 강도를 계산하는 감정관리단계와; 상기 감정관리단계에서 계산된 감정들의 강도와 이전 상태의 기분을 기반으로 현재 상태의 기분을 갱신하는 기분갱신단계를 포함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로봇의 감성합성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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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1 항에 있어서, 상기 감정관리단계에서 계산된 감정들의 강도의 벡터를 상기 로봇의 감성으로 표현하는 감성출력단계를 더 포함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로봇의 감성합성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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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제 11 항에 있어서, 상기 욕구관리단계는, 시간의 경과에 따른 욕구의 증가 함수와, 사건이 욕구에 미치는 영향 함수와, 욕구간 상호억제 및 상호자극 정도를 정의한 함수를 이용하여 욕구의 강도를 계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로봇의 감성합성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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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
제 11 항에 있어서, 상기 감정관리단계는, 시간의 경과에 따른 감정의 쇠퇴 함수와, 사건이 감정에 미치는 영향 함수와, 각 욕구가 감정에 미치는 영향 함수와, 감정간 상호억제 및 상호자극 정도를 정의한 함수와, 로봇의 성격 및 기분에 기반하여 정의된 비선형함수를 이용하여 감정의 강도를 계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로봇의 감성합성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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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
제 14 항에 있어서, 상기 감정의 쇠퇴 함수에 따른 쇠퇴 속도는 상기 감정의 발생가능성에 반비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로봇의 감성합성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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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
제 14 항에 있어서, 상기 비선형 활성화함수는 상기 감정의 발생가능성에 따라 기울기가 변환되고 상기 로봇의 기분에 따라 평행이동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로봇의 감성합성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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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
제 11 항에 있어서, 상기 로봇성격모델링단계는, 상기 로봇이 표현할 수 있는 감정들의 발생횟수를 명시하고, 상기 감정들의 발생횟수의 전체 합이 1이 되도록 정규화하여 상기 각 감정들의 상대적인 발생가능성을 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로봇의 감성합성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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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
제 17 항에 있어서, 상기 로봇성격모델링단계는, 일정 기간동안 상기 로봇 사용자의 감성적 특성을 인식하고, 상기 사용자의 감성적 특성을 기반으로 상기 감정들의 발생횟수를 명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로봇의 감성합성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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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1 항에 있어서, 상기 기분갱신단계는, 각 감정의 강도가 기분에 미치는 영향 함수와 시간의 경과에 따른 가중치 함수를 이용하여 현재 상태의 기분을 계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로봇의 감성합성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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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7 항에 있어서, 상기 시간의 경과에 따른 가중치 함수는 시간이 지날수록 작아져서, 최근의 감정상태가 현재의 기분에 더 많은 영향을 주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로봇의 감성합성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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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봇에 감성합성방법을 실행시키는 프로그램을 기록한 컴퓨터로 읽을 수 있는 기록매체에 있어서, 상기 감성합성방법은, 상기 로봇이 표현할 수 있는 감정들의 발생가능성을 기반으로 상기 로봇의 성격을 모델링하는 로봇성격모델링단계와; 외부의 다른 모듈로부터 사건이 수신되면, 상기 수신된 사건을 기반으로 각 욕구들의 강도를 계산하는 욕구관리단계와; 상기 수신된 사건과 상기 욕구들의 강도와 상기 감정들간의 관계와 상기 로봇의 성격과 상기 로봇의 기분을 기반으로 각 감정들의 강도를 계산하는 감정관리단계와; 상기 감정관리단계에서 계산된 감정들의 강도와 이전 상태의 기분을 기반으로 현재 상태의 기분을 갱신하는 기분갱신단계를 포함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컴퓨터로 읽을 수 있는 기록매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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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봇에 감성합성방법을 실행시키는 프로그램을 기록한 컴퓨터로 읽을 수 있는 기록매체에 있어서, 상기 감성합성방법은, 상기 로봇이 표현할 수 있는 감정들의 발생가능성을 기반으로 상기 로봇의 성격을 모델링하는 로봇성격모델링단계와; 외부의 다른 모듈로부터 사건이 수신되면, 상기 수신된 사건을 기반으로 각 욕구들의 강도를 계산하는 욕구관리단계와; 상기 수신된 사건과 상기 욕구들의 강도와 상기 감정들간의 관계와 상기 로봇의 성격과 상기 로봇의 기분을 기반으로 각 감정들의 강도를 계산하는 감정관리단계와; 상기 감정관리단계에서 계산된 감정들의 강도와 이전 상태의 기분을 기반으로 현재 상태의 기분을 갱신하는 기분갱신단계를 포함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컴퓨터로 읽을 수 있는 기록매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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