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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재 상황에 대한 시뮬레이션 수행 결과를 렌더링 입력 인터페이스 데이터 형태로 가공하는 시뮬레이션 결과 데이터 입력 모듈(10); 상기 렌더링 입력 인터페이스 데이터 형태로 가공된 그 시뮬레이션 결과에 따라 렌더링할 표현 객체 요소의 표현 및 시퀀스 표현 방법에 대한 렌더링 방법을 설정하는 화재 가시화 설정 모듈(20); 및 상기 렌더링 입력 인터페이스 데이터 형태로 가공된 그 시뮬레이션 결과와 상기 설정된 렌더링 방법에 따라 표현 객체 요소를 렌더링하는 화재 데이터 렌더링 모듈(30)을 포함하는 화재 시뮬레이터기반 실시간 화재 가시화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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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시뮬레이션 결과 데이터 입력 모듈(10)은, 입력되는 시뮬레이션 결과 파일(데이터 확장자)에 따라 데이터 저장형태를 해석하는 확장자 해석 모듈(110); 및 상기 시뮬레이션 결과 파일(데이터 확장자)를 해석하여 저장된 시뮬레이션 결과 데이터를 관리하는 해석 데이터 관리 모듈(140)을 포함하는 화재 시뮬레이터기반 실시간 화재 가시화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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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항에 있어서, 상기 확장자 해석 모듈(110)은 시뮬레이션 결과 파일의 확장자에 따라 인코딩(encoding)된 값들을 디코딩(decoding)하여 화재 가시화 설정모듈(20)에 제공하고, 화재 가시화에 사용되는 화재데이터 렌더링모듈(30)에서 요청하는 필요한 데이터 정보를 제공하는 것인 화재 시뮬레이터기반 실시간 화재 가시화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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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항에 있어서, 상기 해석 데이터 관리 모듈(140)은, 입력된 대용량 데이터를 실시간 제공하기 위해, 물리적인 요소별로 분리 제공되는 데이터들을 시계열(time series frame sequence) 데이터로 통합 관리하는 것인 화재 시뮬레이터기반 실시간 화재 가시화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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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시뮬레이션 결과 데이터 입력 모듈(10)은, 화재 데이터의 물리적 특성을 해석 가능하도록 구조화된 형태의 데이터로 저장하는 결과 데이터 디코딩 모듈(120)을 더 포함하는 화재 시뮬레이터기반 실시간 화재 가시화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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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5항에 있어서, 상기 결과 데이터 디코딩 모듈(120)은, 구조체 구조가 아니더라도 작은 데이터 타입인 경우, 데이터 접근 횟수를 줄일 수 있는 큰 데이터 타입으로 묶어 처리하는 구조화 저장 모듈을 포함하는 화재 시뮬레이터기반 실시간 화재 가시화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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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6항에 있어서, 상기 볼륨 데이터 구축 모듈(130)은, 상기 3D 복셀 데이터 구성이 동일한 형태인 구조화된 그리드(structured grid) 구조인지 서로 다른 형태인 비구조화된 그리드(unstructured grid)인지를 판별하여, 계산의 효율성을 위해 구조화된 그리드 형태로 해석 저장하는 것인 화재 시뮬레이터기반 실시간 화재 가시화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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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7항에 있어서, 상기 볼륨 데이터 구축 모듈(130)은, 각 3D 복셀 그리드에 해당하는 위치의 비구조화된 그리드 값을 찾아 결정하는 구조화된 그리드로 변환하는 방법을 이용하는 것인 화재 시뮬레이터기반 실시간 화재 가시화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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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8항에 있어서, 상기 볼륨 데이터 구축 모듈(130)은, 여러 개의 그리드들이 해당되면 평균값을 취하거나 해당 그리드의 기여정도를 고려한 가중평균으로 결정하여 저장하는 것인 화재 시뮬레이터기반 실시간 화재 가시화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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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에 있어서, 상기 해석 데이터 관리 모듈(140)은, 불/연기 표현의 경우 불/연기와 같이 함께 가시화될 필요가 있는 가시화 필수요소는 결합해 관리하고, 압력과 같이 가시화에 영향이 적은 비필수요소는 필요에 따라 제공될 수 있으므로 각 데이터 크기에 따라 분리해 관리하는 것인 화재 시뮬레이터기반 실시간 화재 가시화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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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화재 데이터 렌더링 모듈(30)은, 화재 객체에 대한 3D 효과를 표현하기 위한 깊이맵 추출하고, 볼륨으로 구성된 화재 객체 표현을 사실적인 환경 표현 결과에 화면 오버레이 방식으로 연동하여 표현하는 것인 화재 시뮬레이터기반 실시간 화재 가시화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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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시뮬레이션 결과 데이터 입력 모듈(10)의 시뮬레이션 결과가 화재 가시화 설정 모듈(20)의 설정 값에 따라 화재 데이터 렌더링 모듈(30)에 의해 렌더링될 때, 현재 상황(장면)과 사용자가 어떻게 상호작용하는지를 결정하여 사용자 상호작용 맞게 다음 렌더링 방식을 결정하는 사용자 상호작용 모듈(40)을 더 포함하는 화재 시뮬레이터기반 실시간 화재 가시화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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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화재 가시화 설정 모듈(20)은 상기 시뮬레이션결과 입력모듈(10)에서 제공하는 시뮬레이션 결과정보를 제공하여 사용자에 따라 표현하고자 하는 설정으로 데이터 추출에 대한 방법을 설정하는 해석 정보 출력 모듈(210); 시뮬레이션 결과 데이터를 표현 장면내 기하학적 객체(예, Unity의 3D Cube)로 해석하여 표현하려는 결과를 기하학적 객체에 표현하는 데이터/화재객체 해석 모듈(220); 시뮬레이션 결과 데이터를 기반으로 객체의 표현을 설정하는 화재 표현 설정 모듈(230); 및 실시간 렌더링이 필요한 경우, 시퀀스 데이터의 크기에 따라 시퀀스 데이터를 결합한 결과로 출력하도록 설정하는 시퀀스 데이터 처리 모듈(240)을 포함하는 화재 시뮬레이터기반 실시간 화재 가시화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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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화재 데이터 렌더링 모듈(30)은, 화재 표현을 위해 장면객체로 표현된 객체를 화재객체로 사용하고, 해당 화재객체를 일반 객체처럼 화재해석에 필요한 정보를 추가하여 출력하는 화재객체 버텍스 처리 모듈(310); 화재 표현(주로, 불, 연기, 물)에 대한 결과정보만 표시되어, 해당 화재객체가 장면객체에 가려 표현되지 않는 부분을 고려하기 위해 장면객체의 깊이맵을 추출하는 선택 장면객체의 깊이맵 추출 모듈(320);상기 화재객체 버텍스 처리 모듈(310)에서 화면으로 출력되는 각 픽셀에 대해 화재 객체 볼륨을 해석한 결과로 색상 값을 계산하는 화재객체의 볼륨 렌더링 모듈(330); 및 기존의 장면객체들의 렌더링 결과와 화재표현 색상을 합성하는 화재표현 색상 합성 모듈(340)을 포함하는 화재 시뮬레이터기반 실시간 화재 가시화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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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4항에 있어서, 상기 사용자 상호작용 모듈(40)은, 사용자가 시뮬레이션 결과를 변화시키지 않고 장면내를 이동하는 모드에서 사용자의 위치 방향 이동에 따라 사용자의 뷰를 결정하는 사용자 네비게이션 모드 모듈(410); 및 사용자가 장면을 변화시킬 때, 환경 변화 요소를 반영한 국부시뮬레이션 수행 결과를 누적관리하고 그 결과를 기존 시뮬레이션 결과에 반영하여 표현하는 사용자 화재 상호작용 모드 모듈(420)을 포함하는 화재 시뮬레이터기반 실시간 화재 가시화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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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뮬레이션 결과 데이터 입력 모듈에 의해, 시뮬레이션 결과 포맷에 따라 디코딩하여 결과값의 해석을 수행하는 단계그 시뮬레이션 해석 결과를 렌더링 입력 인터페이스 데이터 형태로 가공하는 단계; 화재 가시화 설정 모듈(20)에 의해, 상기 렌더링 입력 인터페이스 데이터 형태로 가공된 그 시뮬레이션 결과에 따라 렌더링할 표현 객체 요소의 표현 및 시퀀스 표현 방법에 대한 렌더링 방법을 설정하는 단계; 화재 데이터 렌더링 모듈(30)에 의해, 상기 렌더링 입력 인터페이스 데이터 형태로 가공된 그 시뮬레이션 결과와 상기 설정된 렌더링 방법에 따라 표현 객체 요소를 렌더링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화재 시뮬레이터기반 실시간 화재 가시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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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6항에 있어서, 상기 표현 객체 요소를 렌더링하는 단계는, 시뮬레이션 해석 결과 값에 사용자 뷰(view) 변화요소만 있는 경우는 사용자 뷰 변화 요소 설정에 의해 변경된 뷰정보로 설정하여 현재 설정된 렌더링 옵션에 따라 화재 데이터를 렌더링하는 단계; 환경변화요소가 발생한 경우는 그 변화 요소를 반영하여 국부시뮬레이션을 수행하는 단계; 그 결과를 누적 관리하여 입력된 기존 시뮬레이션 해석 결과에 반영하는 환경변화요소 설정을 수행하는 단계; 및 환경변화 요소 설정과 현재 설정된 렌더링 옵션에 따라 화재 데이터를 렌더링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화재 시뮬레이터기반 실시간 화재 가시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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