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사물 웹 서비스의 가상 현실 기반 시나리오 테스팅 장치가 수행하는 사물 웹 서비스의 가상 현실 기반 시나리오 테스팅 방법에 있어서, 다양한 테스트 시나리오에 대한 테스트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WoT(Web of Things) 서비스에 대한 시나리오 기반 테스트 프레임워크를 구성하는 단계; 및 상기 테스트 프레임워크를 VR(Virtual Reality) 기반으로 구현하여 가상 환경 속에서 상기 WoT 서비스의 작동 또는 감지 기능을 테스트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사물 웹 서비스의 가상 현실 기반 시나리오 테스팅 방법
|
2 |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WoT 서비스는, 웹 상의 서비스가 환경의 물리적 사물들과 적극적으로 상호작용을 하며, 물리적 장치를 통해 각각 빛과 소리를 생산하는 시각(visual) 및 음향(acoustic) WoT 서비스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사물 웹 서비스의 가상 현실 기반 시나리오 테스팅 방법
|
3 |
3
제1항에 있어서, 상기 WoT 서비스에 대한 시나리오 기반 테스트 프레임워크를 구성하는 단계는, 상기 테스트 프레임워크의 시나리오는 사용자 패턴(user pattern), 환경(environment) 및 서비스 간섭(service Interference)을 반영하도록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사물 웹 서비스의 가상 현실 기반 시나리오 테스팅 방법
|
4 |
4
제3항에 있어서, 상기 테스트 프레임워크의 시나리오는 사용자가 이동하는 상기 사용자 패턴을 반영하며, 상기 WoT 서비스는 상기 사용자의 위치를 추적하고 상기 사용자에게 공간적으로 가장 가까운 디스플레이 또는 스피커를 찾아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사물 웹 서비스의 가상 현실 기반 시나리오 테스팅 방법
|
5 |
5
제1항에 있어서, 상기 WoT 서비스에 대한 시나리오 기반 테스트 프레임워크를 구성하는 단계는, 상기 WoT 서비스에 대한 시나리오 기반 테스트 프레임워크의 시나리오를 수학식 1에 적용하여 구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사물 웹 서비스의 가상 현실 기반 시나리오 테스팅 방법
|
6 |
6
제5항에 있어서, 상기 환경은 상기 시나리오의 모든 개체에 대한 구성을 포함하며, 미리 정해진 사용자 패턴이나 방해 서비스가 없는 경우 상기 사용자 패턴 또는 상기 서비스 간섭을 공집합으로 표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사물 웹 서비스의 가상 현실 기반 시나리오 테스팅 방법
|
7 |
7
제5항에 있어서, 상기 WoT 서비스에 대한 시나리오 기반 테스트 프레임워크를 구성하는 단계는, 상기 WoT 서비스에 대한 시나리오 기반 테스트 프레임워크의 시나리오를 확장하여 상기 사용자의 특정 이동 경로가 포함된 시나리오를 수학식 2에 적용하여 구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사물 웹 서비스의 가상 현실 기반 시나리오 테스팅 방법
|
8 |
8
제7항에 있어서, 상기 WoT 서비스에 대한 시나리오 기반 테스트 프레임워크를 구성하는 단계는, 상기 사용자의 특정 이동 경로가 포함된 시나리오에 다른 서비스가 빛 또는 소리를 발생시키는 간섭 상황을 테스트하기 위해 간섭 모델을 삽입하여 시나리오를 확장하며 수학식 3에 적용하여 구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사물 웹 서비스의 가상 현실 기반 시나리오 테스팅 방법
|
9 |
9
다양한 테스트 시나리오에 대한 테스트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WoT(Web of Things) 서비스에 대한 시나리오 기반 테스트 프레임워크를 구성하는 테스트 프레임워크부; 및 상기 테스트 프레임워크를 VR(Virtual Reality) 기반으로 구현하여 가상 환경 속에서 상기 WoT 서비스의 작동 또는 감지 기능을 테스트하는 VR 구현부를 포함하는, 사물 웹 서비스의 가상 현실 기반 시나리오 테스팅 장치
|
10 |
10
제9항에 있어서, 상기 WoT 서비스는, 웹 상의 서비스가 환경의 물리적 사물들과 적극적으로 상호작용을 하며, 물리적 장치를 통해 각각 빛과 소리를 생산하는 시각(visual) 및 음향(acoustic) WoT 서비스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사물 웹 서비스의 가상 현실 기반 시나리오 테스팅 장치
|
11 |
11
제9항에 있어서, 상기 테스트 프레임워크부는, 상기 테스트 프레임워크의 시나리오는 사용자 패턴(user pattern), 환경(environment) 및 서비스 간섭(service Interference)을 반영하도록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사물 웹 서비스의 가상 현실 기반 시나리오 테스팅 장치
|
12 |
12
제9항에 있어서, 상기 테스트 프레임워크부는, 상기 WoT 서비스에 대한 시나리오 기반 테스트 프레임워크의 시나리오를 수학식 1에 적용하여 구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사물 웹 서비스의 가상 현실 기반 시나리오 테스팅 장치
|
13 |
13
제12항에 있어서, 상기 환경은 상기 시나리오의 모든 개체에 대한 구성을 포함하며, 미리 정해진 사용자 패턴이나 방해 서비스가 없는 경우 상기 사용자 패턴 또는 상기 서비스 간섭을 공집합으로 표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사물 웹 서비스의 가상 현실 기반 시나리오 테스팅 장치
|
14 |
14
제12항에 있어서, 상기 테스트 프레임워크부는, 상기 WoT 서비스에 대한 시나리오 기반 테스트 프레임워크의 시나리오를 확장하여 상기 사용자의 특정 이동 경로가 포함된 시나리오를 수학식 2에 적용하여 구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사물 웹 서비스의 가상 현실 기반 시나리오 테스팅 장치
|
15 |
15
제14항에 있어서, 상기 테스트 프레임워크부는, 상기 사용자의 특정 이동 경로가 포함된 시나리오에 다른 서비스가 빛 또는 소리를 발생시키는 간섭 상황을 테스트하기 위해 간섭 모델을 삽입하여 시나리오를 확장하며 수학식 3에 적용하여 구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사물 웹 서비스의 가상 현실 기반 시나리오 테스팅 장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