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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자동차용 비상충전 전력 공급 장치에 있어서,조작신호를 포함한 사용자의 각종 제어신호를 입력받으며, 제어신호에 따라 산출 및 생성되는 정보를 포함한 비상충전 전력 공급에 관한 각종 정보를 표시하는 신호 입출력부(100);배터리 관리 시스템(Battery Management System: BMS)(10), 양방향 충전기(20) 및 PLC 통신부(500)와 연결되어, 상기 배터리 관리 시스템(10), 양방향 충전기(20) 및 PLC 통신부(500)로의 제어신호를 통신하는 통신부(200); 현재 배터리 SOC(State of Charge) 값에 따라 타 차량으로 비상충전 전력을 공급하며, 양방향 충전기(20)의 공급가능 전력 및 설정된 최소 SOC 값을 바탕으로 비상충전 전력 공급을 제어하는 충전 제어부(300); 상기 충전 제어부(300)의 제어를 통해 충전 인렛(30) 및 비상 충전용 커넥터(40)로의 개폐가 제어되는 연결부(400); 및충전을 요하는 차량이 비상충전 전력 공급 차량의 제어 파일럿(Control Pilot) 신호와 근접검출(Proximity) 회로와 연계가 필요한 경우, 이를 연계하는 연계부(600); 를 포함하는 전기자동차용 비상충전 전력 공급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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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통신부(200)는, 충전 인렛(30)과 외부의 비상 충전용 커넥터(40)와의 연결여부를 확인하며, 현재 배터리 SOC 값을 측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자동차용 비상충전 전력 공급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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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충전 제어부(300)는,제 1 최소 SOC 값을 설정하는 제 1 SOC 설정모듈(310);상기 통신부(200)를 통해 측정된 현재 배터리 SOC 값과, 제 1 SOC 설정모듈(310)을 통해 설정된 제 1 최소 SOC 값을 비교함으로써, 비상충전 전력 공급 가능 여부를 판단하는 SOC 판단모듈(320);상기 신호 입출력부(100)를 통해 현재 배터리 SOC 값 및 비상충전 전력 공급가능 신호 표시에 따른 사용자의 제 2 최소 SOC 값을 입력받아 설정하는 제 2 SOC 설정모듈(330);상기 신호 입출력부(100)를 통해 사용자의 비상충전 전력 공급 허용신호가 입력된 경우, 양방향 충전기(20) 및 연결부(400) 제어를 통해 충전 인렛(30)과 연결된 비상 충전용 커넥터(40)로 비상충전 전력을 공급하는 충전전력 공급모듈(340); 및 공급되는 비상충전 전력을 측정하여, 양방향 충전기(20)의 공급가능 전력의 임계값을 초과하지 않도록 제어하는 충전전력 제어모듈(350); 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자동차용 비상충전 전력 공급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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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 항에 있어서, 상기 SOC 판단모듈(320)은,상기 통신부(200)를 통해 측정된 현재 배터리 SOC 값이, 제 1 SOC 설정모듈(310)을 통해 설정된 제 1 최소 SOC 값 이상일 경우, 비상충전 전력 공급이 가능하다고 판단하여 상기 신호 입출력부(100)를 통해 공급가능 신호를 표시하며, 미만일 경우, 비상충전 전력 공급이 불가하다고 판단하여 상기 신호 입출력부(100)를 통해 공급불가 신호를 표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자동차용 비상충전 전력 공급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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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 항에 있어서, 상기 충전전력 제어모듈(350)은,공급되는 비상충전 전력이 양방향 충전기(20)의 공급가능 전력의 임계값을 초과하는 경우, 비상충전 전력 공급을 차단하고, 상기 신호 입출력부(100)를 통해 경고를 발생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자동차용 비상충전 전력 공급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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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 항에 있어서, 상기 충전전력 제어모듈(350)은,현재 배터리 SOC 값이 상기 제 2 SOC 설정모듈(320)을 통해 설정된 사용자의 제 2 최소 SOC 값의 임계값에 근접한 경우, 상기 신호 입출력부(100)를 통해 경고를 발생시키며, 상기 제 2 최소 SOC 값에 도달하면 비상충전 전력 공급을 차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자동차용 비상충전 전력 공급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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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PLC 통신방법을 이용하여, 충전을 요하는 타 차량과 전력 공급에 관한 정보를 통신하는 PLC 통신부(500); 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자동차용 비상충전 전력 공급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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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7 항에 있어서, 상기 PLC 통신부(500)는,충전을 요하는 타 차량으로의 비상충전 전력 공급 수행여부 및 충전전력 공급가능 용량에 관한 정보를 생성하며, 타 차량의 상황정보가 입력될 경우 전력공급수행 시간을 측정하는 정보 생성모듈(510); 및PLC 통신방법을 이용하여, 충전을 요하는 타 차량과 통신하되, 상기 정보 생성모듈(510)을 통해 생성된 비상충전 전력 공급 수행여부 및 충전전력 공급가능 용량에 관한 정보를 전송하며, 타 차량의 상황정보를 수신할 경우, 타 차량으로 정보 생성모듈(510)을 통해 측정된 전력공급수행 시간 정보를 전송하는 통신모듈(520); 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자동차용 비상충전 전력 공급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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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8 항에 있어서, 상기 타 차량의 상황정보는,양방향 충전기 용량 정보, 배터리 용량 정보 및 현재 배터리 SOC 값 정보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자동차용 비상충전 전력 공급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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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자동차용 비상충전 전력 공급 방법에 있어서, (a) 신호 입출력부(100)를 통해 사용자의 비상충전 전력 공급 허용신호가 입력된 경우, 통신부(200)가 충전 인렛(30)과 외부의 비상 충전용 커넥터(40)와의 연결여부를 확인하고, 현재 배터리 잔여용량(State of Charge)(이하, 'SOC')을 측정하는 단계;(b) 충전 제어부(300)가 현재 배터리 SOC 값이 제 1 최소 SOC 값 이상인지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c) 상기 (b) 단계의 판단결과, 현재 배터리 SOC 값이 상기 제 1 최소 SOC 값 이상일 경우, 상기 충전 제어부(300)가 신호 입출력부(100)를 통해 공급가능 신호를 표시하는 단계; (d) 상기 충전 제어부(300)가 신호 입출력부(100)를 통해 현재 배터리 SOC 값 및 비상충전 전력 공급가능 신호 표시에 따른 사용자의 제 2 최소 SOC 값을 입력받아 설정하는 단계; 및 (e) 상기 신호 입출력부(100)를 통해 사용자의 비상충전 전력 공급 허용신호가 입력된 경우, 상기 충전 제어부(300)가 양방향 충전기(20) 및 연결부(400) 제어를 통해 충전 인렛(30)과 연결된 비상 충전용 커넥터(40)로 비상충전 전력을 공급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자동차용 비상충전 전력 공급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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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1 항에 있어서,(f) 상기 충전 제어부(300)가 공급되는 비상충전 전력이 상기 양방향 충전기(20)의 공급가능 전력의 임계값을 초과하는지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 및 (g) 상기 (f) 단계의 판단결과, 초과할 경우, 상기 충전 제어부(300)가 비상충전 전력 공급을 차단하고, 신호 입출력부(100)를 통해 경고를 발생시키는 단계; 를 더 포함하는 전기자동차용 비상충전 전력 공급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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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2 항에 있어서,(h) 상기 (f) 단계의 판단결과, 초과하지 않은 경우, 상기 충전 제어부(300)가 현재 배터리 SOC 값이 상기 제 2 최소 SOC 값의 임계값에 근접하였는지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 및 (i) 상기 (h) 단계의 판단결과, 근접한 경우, 상기 충전 제어부(300)가 신호 입출력부(100)를 통해 경고를 발생시키며, 상기 제 2 최소 SOC 값에 도달하면 비상충전 전력 공급을 차단하는 단계;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자동차용 비상충전 전력 공급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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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1 항에 있어서,(j) 상기 (b) 단계의 판단결과, 현재 배터리 SOC 값이 상기 제 1 최소 SOC 값 이상 미만일 경우, 상기 충전 제어부(300)가 비상충전 전력 공급이 불가하다고 판단하여 신호 입출력부(100)를 통해 공급불가 신호를 표시하고, 상기 (a) 단계로 절차를 이행하는 단계; 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자동차용 비상충전 전력 공급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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