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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자동차용 교류전력 공급 장치 및 그 방법

  • 기술번호 : KST2014054069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전기자동차용 교류전력 공급 장치 및 그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조작신호를 포함한 사용자의 각종 제어신호를 입력받으며, 제어신호에 따라 산출 및 생성되는 정보를 포함한 교류전력을 공급에 관한 각종 정보를 표시하는 신호 입출력부; 배터리 관리 시스템 및 양방향 충전기와 연결되어, 상기 배터리 관리 시스템 및 양방향 충전기로의 제어신호를 통신하는 통신부; 충전 중일 경우, 공급되는 교류전력과 외부 충전스탠드의 최대 허용 전력값을 비교하여 교류전력 공급을 제어하며, 충전중이 아닐 경우, 공급되는 교류전력이 양방향 충전기의 용량 임계값을 초과하는지 여부 및 현재 배터리 SOC 값이 기 설정된 최소 SOC 값 이하인지 여부를 판단하여 교류전력 공급을 제어하는 제어부; 및 상기 제어부의 제어를 통해 교류전력 공급포트로의 계폐가 제어되는 연결부; 를 포함한다.
Int. CL H02J 7/04 (2006.01) H01M 10/44 (2006.01) B60L 11/18 (2006.01)
CPC B60L 11/1809(2013.01) B60L 11/1809(2013.01) B60L 11/1809(2013.01) B60L 11/1809(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10116797 (2011.11.10)
출원인 자동차부품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262297-0000 (2013.05.02)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30508)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1.11.10)
심사청구항수 10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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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자동차연구원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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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정진범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2 이백행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3 신동현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4 송현식 대한민국 전라북도 익산시
5 김병훈 대한민국 경기도 평택시
6 김태훈 대한민국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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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은철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법원로**길 **, A동 *층 ***호 (문정동, H비지니스파크)(*T국제특허법률사무소)
2 이우영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법원로**길 **, A동 *층 ***호 (문정동, H비지니스파크)(*T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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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자동차연구원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1.11.10 수리 (Accepted) 1-1-2011-0887327-01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2.06.08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2.07.20 수리 (Accepted) 9-1-2012-0057181-29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2.10.0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595705-11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2.11.30 수리 (Accepted) 1-1-2012-0994568-19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2.11.3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2-0994569-54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3.04.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285903-52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7.13 수리 (Accepted) 4-1-2016-5096411-66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11.14 수리 (Accepted) 4-1-2019-5239158-8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전기자동차용 교류전력 공급 장치에 있어서,조작신호를 포함한 사용자의 각종 제어신호를 입력받으며, 제어신호에 따라 산출 및 생성되는 정보를 포함한 교류전력을 공급에 관한 각종 정보를 표시하는 신호 입출력부(100);배터리 관리 시스템(Battery Management System: BMS)(10) 및 양방향 충전기(20)와 연결되어, 상기 배터리 관리 시스템(10) 및 양방향 충전기(20)로의 제어신호를 통신하는 통신부(200); 충전 중일 경우, 공급되는 교류전력과 외부 충전스탠드(30)의 최대 허용 전력값을 비교하여 교류전력 공급을 제어하며, 충전중이 아닐 경우, 공급되는 교류전력이 양방향 충전기(20)의 용량 임계값을 초과하는지 여부 및 현재 배터리 SOC 값이 기 설정된 최소 SOC 값 이하인지 여부를 판단하여 교류전력 공급을 제어하는 제어부(300); 및 상기 외부 충전스탠드(30)로부터 충전되는 전력을 충전 인렛을 통해 양방향 충전기(20)로 제공하며, 상기 제어부(300)의 제어를 통해 교류전력 공급포트(40)로의 계폐가 제어되는 연결부(400); 를 포함하는 전기자동차용 교류전력 공급 장치
2 2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통신부(200)는,충전 인렛이 정상적으로 외부 충전스탠드(30)와 연결되어 충전 중인지 여부를 확인하며, 현재 배터리 잔여용량(State of Charge)(이하, 'SOC')을 측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자동차용 교류전력 공급 장치
3 3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300)는,상기 외부 충전스탠드(30)로부터 입력되는 양방향 충전기(20)의 현재 전력값과, 외부 충전스탠드(30)를 통해 제공되는 최대 허용 전력값을 비교하여, 차량 내로 공급 가능한 교류 전력값을 산출하는 전력값 산출모듈(310);상기 신호 입출력부(100)를 통해 최소 SOC 값을 입력받아 설정하는 SOC 설정모듈(320);상기 신호 입출력부(100)를 통해 교류전력 사용 요구신호가 입력되거나, 사용 요구신호에 따라 SOC 설정모듈(320)을 통해 최소 SOC 값이 설정된 경우, 연결부(400) 제어를 통해 교류전력 공급포트(40)로 교류전력을 공급하는 교류전력 공급모듈(330); 및 충전 중인 경우, 교류전력 공급포트(40)를 통해 공급되는 교류전력을 지속적으로 확인하여, 공급되는 교류전력과 양방향 충전기(20)의 입력 전력값의 합이, 외부 충전스탠드(30)의 최대 허용 전력값을 초과하지 않도록 제어하는 전력 제어모듈(340); 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자동차용 교류전력 공급 장치
4 4
제 3 항에 있어서,상기 전력 제어모듈(340)은, 상기 교류전력 공급포트(40)를 통해 공급되는 교류전력이 외부 충전스탠드(30)의 최대 허용 전력값의 임계값을 초과할 경우, 교류전력 공급포트(40)를 통한 교류전력 공급을 차단하고, 신호 입출력부(100)를 통해 경고를 발생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자동차용 교류전력 공급 장치
5 5
제 3 항에 있어서,상기 전력 제어모듈(340)은, 충전 중이 아닌 경우, 상기 교류전력 공급포트(40)를 통해 공급되는 교류전력이 양방향 충전기(20)의 용량 임계값을 초과하는 경우, 또는 현재 배터리 SOC 값이 SOC 설정모듈(340)을 통해 기 설정된 최소 SOC 값 이하에 도달할 경우, 교류전력 공급을 차단하고, 신호 입출력부(100)를 통해 경고를 발생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자동차용 교류전력 공급 장치
6 6
전기자동차용 교류전력 공급 방법에 있어서,(a) 신호 입출력부(100)를 통해 사용자의 교류전력 사용 요구신호가 입력된 경우, 통신부(200)가 충전 인렛이 정상적으로 연결되어 외부 충전스탠드(30)를 통해 충전 중인지 여부를 확인하는 단계; (b) 상기 (a) 단계의 확인결과, 충전 중인 경우, 제어부(300)가 양방향 충전기(20)의 현재 입력 전력값과, 외부 충전스탠드(30)를 통해 제공되는 최대 허용 전력값을 비교하여 공급 가능한 교류 전력값을 산출하는 단계;(c) 상기 신호 입출력부(100)를 통해 교류전력 사용 요구신호가 입력된 경우, 상기 제어부(300)가 연결부(400) 제어를 통해 교류전력 공급포트(40)로 교류전력을 공급하는 단계;(d) 상기 제어부(300)가 교류전력 공급포트(40)를 통해 공급되는 교류전력을 지속적으로 확인하는 단계; (e) 상기 제어부(300) 공급되는 교류전력과 양방향 충전기(20)의 입력 전력값의 합이, 외부 충전스탠드(30)의 최대 허용 전력값을 초과했는지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 및 (f) 상기 (e) 단계의 판단결과, 초과한 경우, 상기 제어부(300)가 교류전력 공급포트(40)를 통한 교류전력 공급을 차단하고, 신호 입출력부(100)를 통해 경고를 발생시키는 단계; 를 포함하는 전기자동차용 교류전력 공급 방법
7 7
제 6 항에 있어서,(f-1) 상기 (e) 단계의 판단결과, 초과하지 않은 경우, 상기 제어부(300)가 상기 (d) 단계로 절차를 이행하는 단계; 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자동차용 교류전력 공급 방법
8 8
제 6 항에 있어서,(g) 상기 (a) 단계의 확인결과, 충전 중이 아닌 경우, 상기 통신부(200)가 배터리 SOC 값을 측정하는 단계;(h) 상기 신호 입출력부(100)를 통해 현재 배터리 SOC 값의 표시에 따른 사용자의 교류전력 사용 요구신호가 입력된 경우, 상기 제어부(300)가 신호 입출력부(100)를 통해 최소 SOC 값을 입력받아 설정하는 단계;(i) 상기 제어부(300)가 연결부(400) 제어를 통해 교류전력 공급포트(40)로 교류전력을 공급하는 단계;(j) 상기 제어부(300)가 교류전력 공급포트(40)를 통해 공급되는 교류전력이 양방향 충전기(20)의 용량 임계값을 초과하는지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k) 상기 (j) 단계의 판단결과, 초과하지 않은 경우, 상기 제어부(300)가 현재 배터리 SOC 값이 기 설정된 최소 SOC 값 이하에 도달했는지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 및 (l) 상기 (k) 단계의 판단결과, 도달한 경우, 상기 제어부(300)가 교류전력 공급을 차단하고, 신호 입출력부(100)를 통해 경고를 발생시키는 단계; 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자동차용 교류전력 공급 방법
9 9
제 8 항에 있어서,(k-1) 상기 (j) 단계의 판단결과, 초과한 경우, 상기 제어부(300)가 상기 (l) 단계로 절차를 이행하는 단계; 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자동차용 교류전력 공급 방법
10 10
제 8 항에 있어서,(l-1) 상기 (k) 단계의 판단결과, 도달하지 않은 경우, 상기 제어부(300)가 상기 (j) 단계로 절차를 이행하는 단계; 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자동차용 교류전력 공급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