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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로틀 입력 회로 및 이를 적용한 전기구동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5204406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가속/감속 입력 회로 및 이를 적용한 전기구동 시스템이 제공된다.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전기구동 시스템은, 가속 입력과 감속 입력에 대해 각기 다른 방식으로 필터링 하고, 필터링된 입력에 따라 속도를 제어한다. 이에 의해, 급출발 방지에 의한 ECO 주행을 실현하면서도 빠른 감속 신호를 인가하여 안전 주행이 가능한 스로틀 입력 회로를 구성할 수 있게 된다.
Int. CL B60L 11/18 (2006.01)
CPC B60L 50/40(2013.01) B60L 50/40(2013.01) B60L 50/40(2013.01) B60L 50/40(2013.01) B60L 50/40(2013.01) B60L 50/40(2013.01) B60L 50/40(2013.01) B60L 50/4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30134929 (2013.11.07)
출원인 자동차부품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569349-0000 (2015.11.10)
공개번호/일자 10-2015-0053124 (2015.05.15)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51116)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3.11.07)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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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자동차연구원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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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용은 대한민국 전라북도 정읍시
2 문희석 대한민국 충남 아산시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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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남충우 대한민국 서울 강남구 언주로 ***, *층(역삼동, 광진빌딩)(알렉스국제특허법률사무소)
2 노철호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 ***, 에스동 ***호(삼평동,에이치스퀘어)(특허법인도담)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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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자동차연구원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3.11.07 수리 (Accepted) 1-1-2013-1016338-11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4.11.04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4.12.11 수리 (Accepted) 9-1-2014-0098368-34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4.12.2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877827-99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5.02.23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5-0173420-96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5.02.23 수리 (Accepted) 1-1-2015-0173449-19
7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5.06.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428902-41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5.07.27 수리 (Accepted) 1-1-2015-0726002-30
9 [명세서등 보정]보정서(재심사)
Amendment to Description, etc(Reexamination)
2015.07.27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5-0725984-61
10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Registration
2015.08.1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541647-76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7.13 수리 (Accepted) 4-1-2016-5096411-66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11.14 수리 (Accepted) 4-1-2019-5239158-8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가속 입력과 감속 입력에 대해, 각기 다른 방식으로 필터링 하는 필터; 및상기 필터에 의해 필터링된 입력에 따라 속도를 제어하는 제어부;를 포함하고,상기 필터는,가속 입력을 필터링하여 상기 제어부에 전달하는 제1 RC 회로; 및감속 입력을 필터링하여 상기 제어부에 전달하는 제2 RC 회로;를 포함하며,상기 제1 RC 회로의 시정수는, 상기 제2 RC 회로의 시정수 보다 크고,상기 제1 RC 회로와 상기 제2 RC 회로는, 커패시턴스가 각기 다른 제1 커패시터, 제2 커패시터 및 제3 커패시터를 공용하며,상기 제1 커패시터와 상기 제1 RC 회로 및 상기 제2 RC 회로를 전기적으로 연결하기 위한 제1 스위치, 상기 제2 커패시터와 상기 제1 RC 회로 및 상기 제2 RC 회로를 전기적으로 연결하기 위한 제2 스위치 및 상기 제3 커패시터와 상기 제1 RC 회로 및 상기 제2 RC 회로를 전기적으로 연결하기 위한 제3 스위치가 각각 조작되어, 상기 제1 커패시터, 상기 제2 커패시터 및 상기 제3 커패시터가 선택적으로 상기 상기 제1 RC 회로 및 상기 제2 RC 회로에 전기적으로 연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구동 시스템
2 2
삭제
3 3
삭제
4 4
제 1항에 있어서,상기 필터는,가속 입력은 상기 제1 RC 회로를 통해 상기 제어부에 전달되고, 감속 입력은 상기 제2 RC 회로를 통해 상기 제어부에 전달되도록, 경로를 제어하는 다이오드;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구동 시스템
5 5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제1 RC 회로의 저항값은,상기 제2 RC 회로의 저항값 보다 큰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구동 시스템
6 6
삭제
7 7
삭제
8 8
삭제
9 9
가속 입력과 감속 입력에 대해, 각기 다른 방식으로 필터링 하는 단계; 및상기 필터링 단계에 의해 필터링된 입력에 따라 속도를 제어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필터링 단계는,가속 입력을 필터링하는 제1 RC 회로와 감속 입력을 필터링하는 제2 RC 회로를 이용하여 필터링하며,제1 RC 회로의 시정수는, 제2 RC 회로의 시정수 보다 크고,상기 제1 RC 회로와 상기 제2 RC 회로는, 커패시턴스가 각기 다른 제1 커패시터, 제2 커패시터 및 제3 커패시터를 공용하며,상기 제1 커패시터와 상기 제1 RC 회로 및 상기 제2 RC 회로를 전기적으로 연결하기 위한 제1 스위치, 상기 제2 커패시터와 상기 제1 RC 회로 및 상기 제2 RC 회로를 전기적으로 연결하기 위한 제2 스위치 및 상기 제3 커패시터와 상기 제1 RC 회로 및 상기 제2 RC 회로를 전기적으로 연결하기 위한 제3 스위치가 각각 조작되어, 상기 제1 커패시터, 상기 제2 커패시터 및 상기 제3 커패시터가 선택적으로 상기 상기 제1 RC 회로 및 상기 제2 RC 회로에 전기적으로 연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구동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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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산업통상자원부 자동차부품연구원 글로벌전문기술개발 ICT기반 스마트 E-스쿠터 및 응용서비스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