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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자동차의 주행 가능 거리 추정 시스템 및 그 방법

  • 기술번호 : KST2014054088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전기자동차의 주행 가능 거리 추정 시스템 및 그 방법 관한 것으로서, 배터리의 잔존용량 정보를 산출하는 잔존용량 정보 산출부; 차량 속도에 따라 입력되는 가속 페달 및 브레이크 페달의 사용 패턴에 따른 운전자의 주행 패턴 정보를 실시간으로 생성하고, 운전자별로 기록하는 주행 패턴 정보 생성부; 현재 운행하는 지역에 대한 위치, 고도, 경사도, 지도상의 거리, 차량의 평균속도 및 실시간 교통정보를 포함하는 운행 정보를 생성하는 운행 정보 생성부; 및 상기 운행 정보 생성부를 통한 목적지 지정이 이루어졌는지 여부를 판단하여, 목적지 지정이 이루어진 경우, 상기 잔존용량 정보 산출부를 통해 산출된 잔존용량 정보, 상기 주행 패턴 정보 생성부를 통해 생성된 주행 패턴 정보 및 상기 운행 정보 생성부를 통해 생성된 운행 정보를 이용하여, 차량의 주행 가능 거리를 추정하는 주행 가능 거리 추정부; 를 포함한다.
Int. CL B60L 11/18 (2006.01)
CPC B60L 11/1848(2013.01) B60L 11/1848(2013.01) B60L 11/1848(2013.01) B60L 11/1848(2013.01) B60L 11/1848(2013.01) B60L 11/1848(2013.01) B60L 11/1848(2013.01) B60L 11/1848(2013.01) B60L 11/184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10116310 (2011.11.09)
출원인 자동차부품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270116-0000 (2013.05.27)
공개번호/일자 10-2013-0051132 (2013.05.20)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30531)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1.11.09)
심사청구항수 10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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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자동차연구원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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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송현식 대한민국 전라북도 익산시
2 이백행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3 신동현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4 정진범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5 김병훈 대한민국 경기도 평택시
6 김태훈 대한민국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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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은철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법원로**길 **, A동 *층 ***호 (문정동, H비지니스파크)(*T국제특허법률사무소)
2 이우영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법원로**길 **, A동 *층 ***호 (문정동, H비지니스파크)(*T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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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자동차연구원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1.11.09 수리 (Accepted) 1-1-2011-0883857-94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2.11.2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711278-16
3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3.01.23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3-0064609-14
4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3.01.23 수리 (Accepted) 1-1-2013-0064608-79
5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3.05.2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353410-84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7.13 수리 (Accepted) 4-1-2016-5096411-66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11.14 수리 (Accepted) 4-1-2019-5239158-8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전기자동차의 주행 가능 거리 추정 시스템에 있어서, 운전자별로 시트의 배치상태를 입력받아 설정하며, 입력되는 시트의 배치상태 변경신호를 바탕으로 운전자를 판별하는 운전자 판별부(200);배터리의 잔존용량 정보를 산출하는 잔존용량 정보 산출부(300);차량 속도에 따라 입력되는 가속 페달 및 브레이크 페달의 사용 패턴에 따른 운전자의 주행 패턴 정보를 실시간으로 생성하고, 운전자별로 기록하는 주행 패턴 정보 생성부(400);상기 잔존용량 정보 산출부(300)를 통해 산출된 잔존용량 정보와, 상기 주행 패턴 정보 생성부(400)에 기록되어 있는 운전자 중, 상기 운전자 판별부(200)를 통해 판별된 운전자에 대한 주행 패턴 정보를 이용하여 기본 주행가능거리를 계산하는 기본 주행가능거리 계산부(500);현재 운행하는 지역에 대한 위치, 고도, 경사도, 지도상의 거리, 차량의 평균속도 및 실시간 교통정보를 포함하는 운행 정보를 생성하는 운행 정보 생성부(600); 및 상기 운행 정보 생성부(600)를 통한 목적지 지정이 이루어졌는지 여부를 판단하여, 목적지 지정이 이루어진 경우, 상기 잔존용량 정보 산출부(300)를 통해 산출된 잔존용량 정보, 상기 주행 패턴 정보 생성부(400)를 통해 생성된 주행 패턴 정보 및 상기 운행 정보 생성부(600)를 통해 생성된 운행 정보를 이용하여, 차량의 주행 가능 거리를 추정하는 주행 가능 거리 추정부(700); 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자동차의 주행 가능 거리 추정 시스템
2 2
제 1 항에 있어서, 조작신호를 포함한 운전자의 각종 제어신호를 입력받으며, 제어신호에 따라 산출 및 생성되는 정보를 포함한 주행 가능 거리 추정을 위한 각종 정보를 표시하는 신호 입출력부(100); 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자동차의 주행 가능 거리 추정 시스템
3 3
삭제
4 4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운전자 판별부(200)는,배치상태 변경신호가 입력되지 않은 경우, 이전 마지막 탑승 운전자로 판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자동차의 주행 가능 거리 추정 시스템
5 5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운행 정보 생성부(600)는,GPS 신호를 기반으로 현재 위치좌표를 전자지도를 통해 생성하고, 목적지까지의 이동경로를 제공하는 GPS, 고도센서 및 네비게이션 기능을 가지는 전자지도 장치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자동차의 주행 가능 거리 추정 시스템
6 6
제 1 항에 있어서, 실시간으로 생성되는 운전자의 주행 패턴 정보 또는 운행 정보에 따라 주행 가능 거리를 보정하는 보정부(800); 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자동차의 주행 가능 거리 추정 시스템
7 7
제 6 항에 있어서, 상기 보정부(800)는,상기 주행 패턴 정보 생성부(300)를 통해 급가속 및 급정거에 대한 정보가 소정횟수 이상 발생하거나, 상기 운행 정보 생성부(400)를 통해 도로의 급경사 및 급강하에 대한 정보가 소정횟수 이상 발생할 경우, 보정상황으로 판단하여, 이러한 주행 패턴 정보 및 운행 정보를 바탕으로 주행 가능 거리를 보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자동차의 주행 가능 거리 추정 시스템
8 8
전기자동차의 주행 가능 거리 추정 방법에 있어서, (a) 운전자 판별부(200)가 시트의 배치상태 변경신호가 입력되었는지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b) 상기 (a) 단계의 판단결과, 입력된 경우, 상기 운전자 판별부(200)가 변경신호를 바탕으로 시트의 배치상태에 따른 운전자를 판별하는 단계; (c) 잔존용량 정보 산출부(300)가 배터리의 잔존용량 정보를 산출하는 단계;(d) 기본 주행가능거리 계산부(500)가 상기 잔존용량 정보 산출부(300)를 통해 산출된 잔존용량 정보와, 주행 패턴 정보 생성부(400)에 기록되어 있는 운전자 중, 상기 운전자 판별부(200)를 통해 판별된 운전자에 대한 주행 패턴 정보를 이용하여 기본 주행가능거리를 계산하는 단계;(e) 운행 정보 생성부(600)가 현재 운행하는 지역에 대한 위치, 고도, 경사도, 지도상의 거리, 차량의 평균속도 및 실시간 교통정보를 포함하는 운행 정보를 생성하는 단계;(f) 주행 가능 거리 추정부(700)가 상기 운행 정보 생성부(600)를 통한 목적지 지정이 이루어졌는지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 및 (g) 상기 (f) 단계의 판단결과, 목적지 지정이 이루어진 경우, 상기 주행 가능 거리 추정부(700)가 잔존용량 정보 산출부(300)를 통해 산출된 잔존용량 정보, 주행 패턴 정보 생성부(400)를 통해 생성된 주행 패턴 정보 및 운행 정보 생성부(600)를 통해 생성된 운행 정보를 이용하여, 차량의 주행 가능 거리를 추정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전기자동차의 주행 가능 거리 추정 방법
9 9
제 8 항에 있어서, 상기 (g) 단계 이후에,(h) 보정부(800)가 실시간으로 생성되는 운전자의 주행 패턴 정보 또는 운행 정보에 따라 주행 가능 거리를 보정하는 단계; 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자동차의 주행 가능 거리 추정 방법
10 10
제 9 항에 있어서, 상기 (h) 단계는,상기 보정부(800)가 주행 패턴 정보 생성부(300)를 통해 급가속 및 급정거에 대한 정보가 소정횟수 이상 발생하거나, 상기 운행 정보 생성부(400)를 통해 도로의 급경사 및 급강하에 대한 정보가 소정횟수 이상 발생할 경우, 보정상황으로 판단하여, 이러한 주행 패턴 정보 및 운행 정보를 바탕으로 주행 가능 거리를 보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자동차의 주행 가능 거리 추정 방법
11 11
제 9 항에 있어서, 상기 (a) 단계의 판단결과, 시트의 배치상태 변경신호가 입력되지 않은 경우, (i) 상기 운전자 판별부(200)가 이전 마지막 탑승 운전자로 판별하고, 상기 (c) 단계로 절차를 이행하는 단계; 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자동차의 주행 가능 거리 추정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