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전기자동차의 도전 감지 방법(A METHOD FOR DETECTION OF ELECTRICITY THEFT OF ELECTRIC VEHICLE)

  • 기술번호 : KST2018003472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전기자동차의 도전 감지 방법이 개시된다. 본 발명의 전기자동차의 도전 감지 방법은, 전기차 충전 관리 서버가 전기차 충전기로부터 충전이 개시된 전기자동차의 차량 정보를 전송받는 단계; 상기 전기차 충전 관리 서버가 상기 전송받은 차량 정보에 기초하여 전번 충전 시의 차량 정보를 조회하는 단계; 상기 전기차 충전 관리 서버가 상기 전기차 충전기로부터 전송받은 차량 정보와 상기 조회한 전번 충전 시의 차량 정보를 통해 연비를 산출하는 단계; 상기 전기차 충전 관리 서버가 상기 산출된 연비에 기초하여 도전 의심 상황을 판단하는 단계; 및 상기 전기차 충전 관리 서버가 도전 의심 상황이라고 판단한 경우, 도전 의심 상황을 카운터하여 도전 의심 상황 카운터 값이 기준치 이상이 되면 상기 전기자동차를 도전 의심 차량으로 등록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B60L 3/00 (2006.01.01) B60L 11/18 (2006.01.01)
CPC B60L 3/0092(2013.01) B60L 3/0092(2013.01) B60L 3/0092(2013.01) B60L 3/0092(2013.01) B60L 3/0092(2013.01) B60L 3/0092(2013.01) B60L 3/0092(2013.01) B60L 3/0092(2013.01) B60L 3/009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60121494 (2016.09.22)
출원인 자동차부품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8-0032372 (2018.03.30)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7.03.28)
심사청구항수 12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자동차연구원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용은 대한민국 충청남도 아산시
2 박현배 대한민국 충남 보령시
3 손영욱 대한민국 충남 아산시
4 문희석 대한민국 충남 아산시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아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 ***, **,**층(역삼동, 동희빌딩)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자동차연구원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6.09.22 수리 (Accepted) 1-1-2016-0919828-31
2 [심사청구]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7.03.28 수리 (Accepted) 1-1-2017-0305815-04
3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7.03.28 수리 (Accepted) 1-1-2017-0304973-20
4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7.06.1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7.08.29 수리 (Accepted) 9-1-2017-0028214-52
6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8.12.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879106-84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11.14 수리 (Accepted) 4-1-2019-5239158-8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전기차 충전 관리 서버가 전기차 충전기로부터 충전이 개시된 전기자동차의 차량 정보를 전송받는 단계;상기 전기차 충전 관리 서버가 상기 전송받은 차량 정보에 기초하여 전번 충전 시의 차량 정보를 조회하는 단계;상기 전기차 충전 관리 서버가 상기 전기차 충전기로부터 전송받은 차량 정보와 상기 조회한 전번 충전 시의 차량 정보를 통해 연비를 산출하는 단계;상기 전기차 충전 관리 서버가 상기 산출된 연비에 기초하여 도전 의심 상황을 판단하는 단계; 및상기 전기차 충전 관리 서버가 도전 의심 상황이라고 판단한 경우, 도전 의심 상황을 카운터하여 도전 의심 상황 카운터 값이 기준치 이상이 되면 상기 전기자동차를 도전 의심 차량으로 등록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전기자동차의 도전 감지 방법
2 2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차량 정보를 전송받는 단계에서,상기 전기차 충전 관리 서버는, 상기 전기자동차의 차량고유번호, 총 주행거리 및 배터리 잔량 정보를 포함하는 차량 정보를 전송받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자동차의 도전 감지 방법
3 3
제 2항에 있어서,상기 차량 정보를 조회하는 단계에서,상기 전기차 충전 관리 서버는, 상기 차량고유번호를 조회하여 상기 전기자동차의 전번 충전 시의 총 주행거리 및 배터리 잔량 정보를 획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자동차의 도전 감지 방법
4 4
제 3항에 있어서,상기 연비를 산출하는 단계에서,상기 전기차 충전 관리 서버는, 현재 충전 시의 총 주행거리와 전번 충전 시의 총 주행거리의 차를 통해 전번 충전 시부터 현재 충전 시까지의 1회 충전주행거리를 산출하고, 상기 1회 충전주행거리를 전번 충전 시의 배터리 잔량과 현재 충전 시의 배터리 잔량의 차로 나누어 연비를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자동차의 도전 감지 방법
5 5
제 1항에 있어서,상기 도전 의심 상황을 판단하는 단계에서,상기 전기차 충전 관리 서버는, 상기 산출된 연비가 임계값 이하일 경우, 도전 의심 상황이라고 판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자동차의 도전 감지 방법
6 6
제 1항에 있어서,상기 도전 의심 차량으로 등록하는 단계에서,상기 전기차 충전 관리 서버는, 상기 전기자동차가 도전 의심 상황이라고 판단한 경우, 상기 전기자동차의 도전 의심 상황 카운터를 조회하여 도전 의심 상황 카운터를 증가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자동차의 도전 감지 방법
7 7
제어부가 충전부의 충전 개시와 함께 전기자동차로부터 차량 정보를 입력받는 단계;상기 제어부가 상기 입력받은 차량 정보를 전기차 충전 관리 서버에 전송하고, 상기 전송된 차량 정보에 기초하여 조회된 상기 전기자동차의 전번 충전 시의 차량 정보를 상기 전기차 충전 관리 서버로부터 전송받는 단계;상기 제어부가 상기 전기자동차로부터 입력받은 차량 정보와 상기 전기차 충전 관리 서버로부터 전송받은 전번 충전 시의 차량 정보를 통해 연비를 산출하는 단계;상기 제어부가 상기 산출된 연비에 기초하여 도전 의심 상황을 판단하는 단계; 및상기 제어부가 도전 의심 상황이라고 판단한 경우, 도전 의심 상황을 카운터하여 도전 의심 상황 카운터 값이 기준치 이상이 되면 상기 전기자동차를 도전 의심 차량으로 등록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전기자동차의 도전 감지 방법
8 8
제 7항에 있어서,상기 차량 정보를 입력받는 단계에서,상기 제어부는, 상기 전기자동차의 차량고유번호, 총 주행거리 및 배터리 잔량 정보를 포함하는 차량 정보를 입력받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자동차의 도전 감지 방법
9 9
제 8항에 있어서,상기 차량 정보를 전송받는 단계는,상기 전기차 충전 관리 서버가 상기 제어부로부터 전송받은 차량 정보 중 차량고유번호를 조회하여 상기 전기자동차의 전번 충전 시의 총 주행거리 및 배터리 잔량 정보를 획득하는 단계; 및상기 전기차 충전 관리 서버가 상기 획득된 상기 전기자동차의 전번 충전 시의 총 주행거리 및 배터리 잔량 정보를 상기 제어부로 전송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자동차의 도전 감지 방법
10 10
제 9항에 있어서,상기 연비를 산출하는 단계에서,상기 제어부는, 현재 충전 시의 총 주행거리와 전번 충전 시의 총 주행거리의 차를 통해 전번 충전 시부터 현재 충전 시까지의 1회 충전주행거리를 산출하고, 상기 1회 충전주행거리를 전번 충전 시의 배터리 잔량과 현재 충전 시의 배터리 잔량의 차로 나누어 연비를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자동차의 도전 감지 방법
11 11
제 7항에 있어서,상기 도전 의심 상황을 판단하는 단계에서,상기 제어부는, 상기 산출된 연비가 임계값 이하일 경우, 도전 의심 상황이라고 판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자동차의 도전 감지 방법
12 12
제 7항에 있어서,상기 도전 의심 차량으로 등록하는 단계는,상기 제어부가 도전 의심 상황이라고 판단한 경우, 상기 전기차 충전 관리 서버로 도전 의심 상황을 전송하는 단계; 상기 전기차 충전 관리 서버가 상기 전기자동차의 도전 의심 상황 카운터를 조회하여 도전 의심 상황 카운터를 증가시키는 단계; 및상기 전기차 충전 관리 서버가 상기 도전 의심 상황의 카운터 값을 상기 제어부에 전송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자동차의 도전 감지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산업통상자원부 주식회사 마노 산업기술혁신사업 2kW급 전기차용 이동식 비상발전 충전시스템 기술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