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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차원 모델을 렌더링하여 한쪽 눈에 대응하는 제 1 이차원 이미지를 생성하는 렌더링수단과; 상기 제 1 이차원 이미지의 각 픽셀의 거리정보와 색정보를 저장하는 버퍼링수단과; 상기 제 1 이차원 이미지와, 상기 제 1 이차원 이미지의 거리정보 및 색정보를 이용하여 다른 쪽 눈에 대응하는 계산 이차원 이미지를 계산하는 스테레오 영상 계산부와; 상기 계산 이차원 이미지에서 누락된 상기 3차원 모델의 일부분을 선택적으로 렌더링하여 상기 다른 쪽 눈에 대응하는 누락 부분 이차원 이미지를 생성하는 선택적 렌더링수단과; 상기 계산 이차원 이미지와 누락 부분 이차원 이미지를 합성하여 상기 다른 쪽 눈에 대응하는 제 2 이차원 이미지를 생성하는 스테레오 영상 합성부와; 상기 제 1 이차원 이미지와 상기 제 2 이차원 이미지를 합성하여 입체영상을 생성하는 입체영상 생성수단을 포함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입체영상 생성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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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렌더링수단은, 상기 3차원 모델을 조작하여 씬(scene)을 변화시키는 응용-명세 프로세싱부와, 상기 응용-명세 프로세싱부에 의해 변화된 씬에 관한 정보를 저장하는 씬 그래프 저장부와, 상기 씬 그래프 저장부로부터 상기 씬에 관한 정보를 읽어서 3차원 폴리곤을 생성하는 씬 프로세싱부와, 상기 3차원 폴리곤을 투영하여 2차원 폴리곤으로 변형하는 폴리곤 프로세싱부와, 상기 2차원 폴리곤과 색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제 1 이차원 이미지를 생성하고 상기 제 1 이차원 이미지의 각 픽셀의 거리정보와 색정보를 상기 버퍼링수단에 저장하는 픽셀 프로세싱부를 구비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입체영상 생성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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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스테레오 영상 계산부는, 상기 계산 이차원 이미지의 각 픽셀에 대응하는 상기 제 1 이차원 이미지의 픽셀들을 찾아내고, 상기 찾아낸 제 1 이차원 이미지의 픽셀들의 색을 보간하여 상기 계산 이차원 이미지의 색정보를 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입체영상 생성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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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 항에 있어서, 상기 스테레오 영상 계산부는, 상기 계산 이차원 이미지에 발생하는 공백을 상기 한쪽 눈으로부터 거리가 먼 픽셀의 색을 확장하여 채우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입체영상 생성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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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
5
제 2 항에 있어서, 상기 선택적 렌더링수단은, 상기 양쪽 눈의 위치 차이로 인하여 상기 계산 이차원 이미지에서 누락된 부분을 추출하고 상기 씬 그래프 저장부로부터 상기 누락된 부분에 관한 정보를 읽어서 상기 누락된 부분에 대한 3차원 폴리곤을 생성하는 누락부분 추출부와, 상기 누락된 부분에 대한 3차원 폴리곤을 투영하여 2차원 폴리곤으로 변형하는 제 2 폴리곤 프로세싱부와, 상기 누락된 부분에 대한 2차원 폴리곤과 색상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누락 부분 이차원 이미지를 얻고 상기 누락 부분 이차원 이미지의 각 픽셀의 거리정보와 색정보를 저장하는 제 2 픽셀 프로세싱부를 구비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입체영상 생성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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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제 5 항에 있어서, 상기 누락부분 추출부는, 상기 3차원 모델의 면 중 상기 한쪽 눈으로의 시각방향벡터와 면의 수직방향벡터의 내적이 0에 가까운 음수인 면을 상기 누락된 부분으로 추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입체영상 생성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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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스테레오 영상 합성부는, 상기 계산 이차원 이미지의 각 픽셀의 거리정보와 상기 누락 부분 이차원 이미지의 각 픽셀의 거리정보를 비교하여, 시선과의 거리가 가까운 이차원 이미지의 색상값을 상기 제 2 이차원 이미지의 색상값으로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입체영상 생성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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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3차원 모델을 렌더링하여 한쪽 눈에 대응하는 제 1 이차원 이미지를 생성하는 렌더링단계와; 상기 제 1 이차원 이미지의 각 픽셀의 거리정보와 색정보를 저장하는 버퍼링단계와; 상기 제 1 이차원 이미지와, 상기 제 1 이차원 이미지의 거리정보 및 색정보를 이용하여 다른 쪽 눈에 대응하는 계산 이차원 이미지를 계산하는 스테레오 영상 계산단계와; 상기 계산 이차원 이미지에서 누락된 상기 3차원 모델의 일부분을 선택적으로 렌더링하여 상기 다른 쪽 눈에 대응하는 누락 부분 이차원 이미지를 생성하는 선택적 렌더링단계와; 상기 계산 이차원 이미지와 누락 부분 이차원 이미지를 합성하여 상기 다른 쪽 눈에 대응하는 제 2 이차원 이미지를 생성하는 스테레오 영상 합성단계와; 상기 제 1 이차원 이미지와 상기 제 2 이차원 이미지를 합성하여 입체영상을 생성하는 입체영상 생성단계를 포함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입체영상 생성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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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제 8 항에 있어서, 상기 렌더링단계는, 상기 3차원 모델을 조작하여 씬(scene)을 변화시키는 응용-명세 프로세싱단계와, 상기 응용-명세 프로세싱단계에서 변화된 씬에 관한 정보를 저장하는 씬 그래프 저장단계와, 상기 씬에 관한 정보를 읽어서 3차원 폴리곤을 생성하는 씬 프로세싱단계와, 상기 3차원 폴리곤을 투영하여 2차원 폴리곤으로 변형하는 폴리곤 프로세싱단계와, 상기 2차원 폴리곤과 색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제 1 이차원 이미지를 생성하고 상기 제 1 이차원 이미지의 각 픽셀의 거리정보와 색정보를 저장하는 픽셀 프로세싱단계를 구비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입체영상 생성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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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제 8 항에 있어서, 상기 스테레오 영상 계산단계는, 상기 계산 이차원 이미지의 각 픽셀에 대응하는 상기 제 1 이차원 이미지의 픽셀들을 찾아내고, 상기 찾아낸 제 1 이차원 이미지의 픽셀들의 색을 보간하여 상기 계산 이차원 이미지의 색정보를 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입체영상 생성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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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제 10 항에 있어서, 상기 스테레오 영상 계산단계는, 상기 계산 이차원 이미지에 발생하는 공백을 상기 한쪽 눈으로부터 거리가 먼 픽셀의 색을 확장하여 채우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입체영상 생성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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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제 9 항에 있어서, 상기 선택적 렌더링단계는, 상기 양쪽 눈의 위치 차이로 인하여 상기 계산 이차원 이미지에서 누락된 부분을 추출하고 상기 씬 그래프로부터 상기 누락된 부분에 관한 정보를 읽어서 상기 누락된 부분에 대한 3차원 폴리곤을 생성하는 누락부분 추출단계와, 상기 누락된 부분에 대한 3차원 폴리곤을 투영하여 2차원 폴리곤으로 변형하는 제 2 폴리곤 프로세싱단계와, 상기 누락된 부분에 대한 2차원 폴리곤과 색상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누락 부분 이차원 이미지를 얻고 상기 누락 부분 이차원 이미지의 각 픽셀의 거리정보와 색정보를 저장하는 제 2 픽셀 프로세싱단계를 구비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입체영상 생성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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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제 12 항에 있어서, 상기 누락부분 추출단계는, 상기 3차원 모델의 면 중 상기 한쪽 눈으로의 시각방향벡터와 면의 수직방향벡터의 내적이 0에 가까운 음수인 면을 상기 누락된 부분으로 추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입체영상 생성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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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
제 8 항에 있어서, 상기 스테레오 영상 합성단계는, 상기 계산 이차원 이미지의 각 픽셀의 거리정보와 상기 누락 부분 이차원 이미지의 각 픽셀의 거리정보를 비교하여, 시선과의 거리가 가까운 이차원 이미지의 색상값을 상기 제 2 이차원 이미지의 색상값으로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입체영상 생성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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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
컴퓨터에, 3차원 모델을 렌더링하여 한쪽 눈에 대응하는 제 1 이차원 이미지를 생성하는 렌더링단계와; 상기 제 1 이차원 이미지의 각 픽셀의 거리정보와 색정보를 저장하는 버퍼링단계와; 상기 제 1 이차원 이미지와, 상기 제 1 이차원 이미지의 거리정보 및 색정보를 이용하여 다른 쪽 눈에 대응하는 계산 이차원 이미지를 계산하는 스테레오 영상 계산단계와; 상기 계산 이차원 이미지에서 누락된 상기 3차원 모델의 일부분을 선택적으로 렌더링하여 상기 다른 쪽 눈에 대응하는 누락 부분 이차원 이미지를 생성하는 선택적 렌더링단계와; 상기 계산 이차원 이미지와 누락 부분 이차원 이미지를 합성하여 상기 다른 쪽 눈에 대응하는 제 2 이차원 이미지를 생성하는 스테레오 영상 합성단계와; 상기 제 1 이차원 이미지와 상기 제 2 이차원 이미지를 합성하여 입체영상을 생성하는 입체영상 생성단계를 포함한 입체영상 생성방법을 실행시키기 위한 프로그램을 기록한 컴퓨터로 읽을 기록매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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