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연료전지 차량의 전력 제어 방법 및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5117084
  • 담당센터 :
  • 전화번호 :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연료전지 차량의 전력 제어 방법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의 실시예에 따른 연료전지 차량의 전력 제어 방법은, 상기 연료전지 차량의 예상 주행 경로를 구배에 따라 복수개의 구간으로 분할하여 설정하는 단계, 상기 분할된 복수개의 구간별로 예측 배터리 충전상태 변화량(ΔSOCPredicted)이 설정된 배터리 충방전 허용범위 내인지 비교하는 단계, 상기 분할된 복수개의 구간별로 예측 동력(PPredicted)을 설정된 최대 허용 동력(Pmax)과 비교하는 단계 및 상기 예측 배터리 충전상태 변화량(ΔSOCPredicted) 및 상기 예측 동력(PPredicted)의 비교 결과에 따라 상기 분할된 복수개의 구간을 배터리 충방전 금지구간(La) 및 배터리 충방전 허용구간(Lb)으로 미리 설정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Int. CL H02J 7/04 (2006.01) B60L 11/18 (2006.01)
CPC
출원번호/일자 1020130029328 (2013.03.19)
출원인 현대자동차주식회사, 한국과학기술원
등록번호/일자 10-1459464-0000 (2014.11.03)
공개번호/일자 10-2014-0115446 (2014.10.0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41110)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3.03.19)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현대자동차주식회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2 한국과학기술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유성필 대한민국 부산 해운대구
2 권상욱 대한민국 경기 수원시 영통구
3 이규일 대한민국 경기 용인시 기흥구
4 최서호 대한민국 서울 강남구
5 한지훈 대한민국 대전시 유성구
6 박영진 대한민국 대전시 유성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유미특허법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 서림빌딩 **층 (역삼동)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현대자동차 주식회사 서울특별시 서초구
2 한국과학기술원 대전광역시 유성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3.03.19 수리 (Accepted) 1-1-2013-0237653-26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4.02.0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4.03.10 수리 (Accepted) 9-1-2014-0018397-05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4.03.2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203404-15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4.05.22 수리 (Accepted) 1-1-2014-0484516-41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4.05.22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4-0484517-97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4.09.1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620561-90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2.24 수리 (Accepted) 4-1-2014-5157968-69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2.24 수리 (Accepted) 4-1-2014-5157993-01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2.24 수리 (Accepted) 4-1-2014-5158129-58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1.22 수리 (Accepted) 4-1-2016-5009725-79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4.24 수리 (Accepted) 4-1-2019-5081392-49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7.25 수리 (Accepted) 4-1-2019-5148973-60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5.15 수리 (Accepted) 4-1-2020-5108396-12
1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6.12 수리 (Accepted) 4-1-2020-5131486-6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연료전지 차량의 전력 제어 방법으로서,상기 연료전지 차량의 예상 주행 경로를 구배에 따라 복수개의 구간으로 분할하여 설정하는 단계;상기 분할된 복수개의 구간별로 예측 배터리 충전상태 변화량(ΔSOCPredicted)이 설정된 배터리 충방전 허용범위 내인지 비교하는 단계;상기 분할된 복수개의 구간별로 예측 동력(PPredicted)을 설정된 최대 허용 동력(Pmax)과 비교하는 단계; 및상기 예측 배터리 충전상태 변화량(ΔSOCPredicted) 및 상기 예측 동력(PPredicted)의 비교 결과에 따라 상기 분할된 복수개의 구간을 배터리 충방전 금지구간(La) 및 배터리 충방전 허용구간(Lb)으로 미리 설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되,상기 예측 동력(PPredicted)을 설정된 최대 허용 동력(Pmax)과 비교하는 단계는,상기 예측 배터리 충전상태 변화량(ΔSOCPredicted)이 상기 설정된 배터리 충방전 허용범위 내인 경우에 수행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전지 차량의 전력 제어 방법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분할된 복수개의 구간을 배터리 충방전 금지구간(La) 및 배터리 충방전 허용구간(Lb)으로 미리 설정하는 단계는,상기 예측 배터리 충전상태 변화량(ΔSOCPredicted)이 상기 설정된 배터리 충방전 허용범위 밖인 경우에는 상기 배터리 충방전 금지구간(La)으로 설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연료전지 차량의 전력 제어 방법
3 3
제2항에 있어서,상기 설정된 배터리 충방전 허용범위는, 아래 식(3)에 의해서 설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전지 차량의 전력 제어 방법
4 4
삭제
5 5
제1항에 있어서,상기 분할된 복수개의 구간을 배터리 충방전 금지구간(La) 및 배터리 충방전 허용구간(Lb)으로 미리 설정하는 단계는,상기 예측 동력(PPredicted)이 상기 설정된 최대 허용 동력(Pmax)보다 큰 경우에는 상기 배터리 충방전 금지구간(La)으로 설정하는 단계; 및상기 예측 동력(PPredicted)이 상기 설정된 최대 허용 동력(Pmax)보다 작은 경우에는 상기 배터리 충방전 허용구간(Lb)으로 설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연료전지 차량의 전력 제어 방법
6 6
제1항에 있어서,상기 연료전지 차량의 예상 주행 경로를 구배에 따라 복수개의 구간으로 분할하여 설정하는 단계는,상기 연료전지 차량의 현재 위치 및 입력 받은 목적지를 기초로 예상 주행 경로를 탐색하는 단계; 및상기 탐색한 예상 주행 경로를 구배에 따라 복수개의 구간으로 분할하여 설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연료전지 차량의 전력 제어 방법
7 7
연료전지 차량의 전력 제어 시스템으로서,상기 연료전지 차량의 주행 경로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내비게이션 시스템;배터리;공기 공급기로부터 공급되는 산소와 수소탱크로부터 공급되는 수소의 산화환원 반응을 일으켜 전기에너지를 발생시키는 연료전지;인버터로부터 인가되는 전류에 의해 구동되는 모터;상기 내비게이션 시스템을 통하여 입력되는 정보를 기초로 상기 배터리, 상기 연료전지 및 상기 모터를 제어하도록 설정된 프로그램에 의하여 동작하는 전력 분배 제어기를 포함하되,상기 설정된 프로그램은 제1항 내지 제3항, 제5항, 및 제6항 중 어느 한 항의 방법을 수행하기 위한 일련의 명령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전지 차량의 전력 제어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패밀리정보 - 패밀리정보 표입니다.
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
1 US09238418 US 미국 FAMILY
2 US20140288737 US 미국 FAMILY

DOCDB 패밀리 정보

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패밀리정보 - DOCDB 패밀리 정보 표입니다.
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
1 DE102013220480 DE 독일 DOCDBFAMILY
2 US2014288737 US 미국 DOCDBFAMILY
3 US9238418 US 미국 DOCDBFAMILY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