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 자기유도충전기는 제1 와이어, 제1 코어, 제2 코어, 제2 와이어를 포함한다.제1 와이어는 전력공급원으로부터 전력을 공급받아 제1 코어에 전력을 전달한다. 제1 코어는 제1 와이어와 연결되고 제1 코일이 감겨져 있다. 제2 코어는 내부에 제2 코일을 포함하고 제2 와이어와 연결되어 있다. 제2 와이어는 제2 코어의 출력을 전달받아 장치에 전력을 공급한다. 제1 코어는 제2 코어와의 결합에 의하여 제1 코일을 밀폐시킨다. 이 경우, 제1 코일 와 제2 코일을 포함하는 제2 코어가 결합하였을 때의 인덕티브 차저(Inductive charger)로부터 새어 나오는 자기장을 차폐할 수 있게 되어 인체에 해로운 영향 및 다른 전자기간섭(EMI(Electro Magnetic Interference)) 소스(source)로 작용하는 것을 막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충전 효율을 높일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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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 CL | H01F 38/14 (2006.01) H02J 7/00 (2006.01) H02J 17/00 (2006.01) |
CPC | B60L 11/182(2013.01) B60L 11/182(2013.01) B60L 11/182(2013.01) B60L 11/182(2013.01) |
출원번호/일자 | 1020130030852 (2013.03.22) |
출원인 | 한국과학기술원 |
등록번호/일자 | 10-1369313-0000 (2014.02.25) |
공개번호/일자 | |
공고번호/일자 | (20140304) 문서열기 |
국제출원번호/일자 | |
국제공개번호/일자 | |
우선권정보 | |
법적상태 | 등록 |
심사진행상태 | 수리 |
심판사항 | |
구분 | 신규 |
원출원번호/일자 | |
관련 출원번호 | |
심사청구여부/일자 | Y (2013.03.22) |
심사청구항수 | 15 |
번호 | 이름 | 국적 | 주소 |
---|---|---|---|
1 | 한국과학기술원 | 대한민국 | 대전광역시 유성구 |
번호 | 이름 | 국적 | 주소 |
---|---|---|---|
1 | 김정호 | 대한민국 | 대전광역시 유성구 |
2 | 송치억 | 대한민국 | 대전광역시 대덕구 |
3 | 김홍석 | 대한민국 | 대전광역시 유성구 |
번호 | 이름 | 국적 | 주소 |
---|---|---|---|
1 | 박영우 | 대한민국 |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 *층 **세기특허법률사무소 (역삼동, 세일빌딩) |
번호 | 이름 | 국적 | 주소 |
---|---|---|---|
1 | 한국과학기술원 | 대전광역시 유성구 |
번호 | 서류명 | 접수/발송일자 | 처리상태 | 접수/발송번호 |
---|---|---|---|---|
1 |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
2013.03.22 | 수리 (Accepted) | 1-1-2013-0249824-63 |
2 |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
2014.02.07 | 수리 (Accepted) | 9-1-9999-9999999-89 |
3 |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
2014.02.18 | 수리 (Accepted) | 9-1-2014-0014748-34 |
4 |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
2014.02.21 |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 9-5-2014-0124604-64 |
5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
2014.12.24 | 수리 (Accepted) | 4-1-2014-5157993-01 |
6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
2014.12.24 | 수리 (Accepted) | 4-1-2014-5157968-69 |
7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
2014.12.24 | 수리 (Accepted) | 4-1-2014-5158129-58 |
8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
2019.04.24 | 수리 (Accepted) | 4-1-2019-5081392-49 |
9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
2020.05.15 | 수리 (Accepted) | 4-1-2020-5108396-12 |
10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
2020.06.12 | 수리 (Accepted) | 4-1-2020-5131486-63 |
번호 | 청구항 |
---|---|
1 |
1 전력을 공급받을 수 있는 제1 와이어; 상기 제1 와이어와 연결되고 제1 코일이 감겨진 제1 코어; 내부에 제2 코일을 포함하는 제2 코어; 및 상기 제2 코어와 연결되고 장치에 전력을 공급하는 제2 와이어를 포함하고, 상기 제1 코어는 상기 제2 코어와의 결합에 의하여 상기 제1 코일을 밀폐시키는 자기유도 충전기 |
2 |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1 및 제2 코어들은 페라이트 코어(Ferrite core)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기 유도 충전기 |
3 |
3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1 코어와 상기 제2 코어가 결합할 때 상기 제2 코일이 상기 제1 코일을 감싸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기유도 충전기 |
4 |
4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1 및 제2 와이어들은 리츠 와이어(litz wire)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기유도 충전기 |
5 |
5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1 코일과 상기 제2 코일 사이에 공진이 일어날 수 있도록 상기 제1 코일 및 상기 제2 코일 각각에 연결되는 제1 및 제2 공진회로들을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기유도 충전기 |
6 |
6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1 코어는 상기 제1 와이어와 연결되는 입력부 및 상기 입력부와 연결되며 제1 코일이 감기는 원기둥 형태의 지지부를 포함하고, 상기 제2 코어는 상기 제2 와이어와 연결되는 출력부 및 상기 출력부와 연결되며 원통 형태의 밀폐부를 포함하며, 상기 제2 코일은 상기 제2 코어의 내부 홀을 따라서 감겨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기유도 충전기 |
7 |
7 전력을 공급받을 수 있는 제2 와이어; 상기 제2 와이어의 출력을 전달받고, 내부에 제2 코일을 포함하는 제2 코어; 제1 코일이 감겨진 제1 코어; 및 상기 제1 코어와 연결되고 장치에 전력을 공급하는 제1 와이어를 포함하고,상기 제1 코어는 상기 제2 코어와의 결합에 의하여 상기 제1 코일을 밀폐시키는 자기유도 충전기 |
8 |
8 제7항에 있어서, 상기 제1 및 제2 코어들은 페라이트 코어(Ferrite core)인 것으로 하고,상기 제1 코어와 상기 제2 코어가 결합할 때 상기 제2 코일이 상기 제1 코일을 감싸고,상기 제1 및 제2 와이어들은 리츠 와이어(litz wire)이며,상기 제1 코일과 상기 제2 코일 사이에 공진이 일어날 수 있도록 상기 제1 코일 및 상기 제2 코일 각각에 연결되는 제1 및 제2 공진회로들을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기유도 충전기 |
9 |
9 내부에 제1 코일을 포함하는 코어; 상기 코어로부터의 전력을 전달하는 와이어; 및 상기 와이어에 연결되어 상기 전력을 전달받는 AC-DC 컨버터(Converter)를 포함하고,제2 코일이 감겨진 외부의 코어가 상기 코어와 결합하는 경우, 상기 코어는 상기 제1 코일을 밀폐시키는 것으로 하는 전력전달시스템 |
10 |
10 전력을 공급받는 파워컨버터(power converter); 상기 파워컨버터의 출력을 받는 와이어; 및상기 와이어와 연결되며 내부에 제1 코일이 감겨진 코어를 포함하고,제2 코일이 감겨진 외부의 코어가 상기 코어와 결합하는 경우, 상기 코어는 상기 제1 코일을 밀폐시키는 전력공급시스템 |
11 |
11 전력을 공급받을 수 있는 파워컨버터(power converter);상기 파워컨버터의 출력을 전달받는 제1 와이어; 상기 제1 와이어와 연결되고 제1 코일이 감겨진 제1 코어;내부에 제2 코일을 포함하는 제2 코어; 상기 제2 코어의 전력을 전달받는 제2 와이어; 및 상기 제2 와이어에 연결되어 상기 전력을 전달받는 AC-DC 컨버터(Converter)를 포함하고,상기 제1 코어는 상기 제2 코어와의 결합에 의하여 상기 제1 코일을 밀폐시키는 자기유도 충전시스템 |
12 |
12 전력을 공급받는 파워컨버터(power converter); 상기 파워컨버터의 출력을 받는 제2 와이어; 상기 제2 와이어의 출력을 전달 받고, 내부에 제2 코일을 포함하는 제2 코어;제1 코일이 감겨진 제1 코어; 상기 제1 코어의 출력을 전달받는 제1 와이어; 및상기 제1 와이어의 출력을 전달받는 AC-DC 컨버터(Converter)를 포함하고,상기 제1 코어는 상기 제2 코어와의 결합에 의하여 상기 제1 코일을 밀폐시키는 자기유도 충전시스템 |
13 |
13 내부에 제1 코일을 포함하는 코어; 상기 코어로부터의 전력을 전달하는 와이어; 및 상기 와이어에 연결되어 상기 전력을 전달받는 AC-DC 컨버터(Converter);상기 AC-DC 컨버터(Converter)의 출력을 충전하는 연료전지를 포함하고,제2 코일이 감겨진 외부의 코어가 상기 코어와 결합하는 경우, 상기 코어는 상기 제1 코일을 밀폐시키는 자동차 연료 저장장치 |
14 |
14 전력을 공급받을 수 있는 파워컨버터(power converter);상기 파워컨버터의 출력을 전달받을 수 있는 제1 와이어; 상기 제1 와이어와 연결되고 제1 코일이 감겨진 제1 코어;내부에 제2 코일을 포함하는 제2 코어; 상기 제2 코어의 전력을 전달하는 제2 와이어; 상기 제2 와이어의 출력을 전달받는 AC-DC 컨버터(Converter); 및상기 AC-DC 컨버터(Converter)의 출력을 충전하는 연료전지를 포함하고,상기 제1 코어는 상기 제2 코어와의 결합에 의하여 상기 제1 코일을 밀폐시키는 자동차 충전시스템 |
15 |
15 전력을 공급받는 파워컨버터(power converter); 상기 파워컨버터의 출력을 전달받는 제2 와이어; 상기 제2 와이어의 출력을 전달 받고, 내부에 제2 코일을 포함하는 제2 코어;제1 코일이 감겨진 제1 코어; 상기 제1 코어와 연결되는 제1 와이어; 및상기 제1 와이어의 출력을 전달받는 AC-DC 컨버터(Converter);상기 AC-DC 컨버터(Converter)의 출력을 충전하는 연료전지를 포함하고,상기 제1 코어는 상기 제2 코어와의 결합에 의하여 상기 제1 코일을 밀폐시키는 자동차 충전시스템 |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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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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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 연구부처 | 주관기관 | 연구사업 | 연구과제 |
---|---|---|---|---|
1 | 교육과학기술부 | 한국과학기술원 | 기초연구사업 | 자기장 공진기반 무선에너지 전송 기술 |
2 | 교육과학기술부 | 한국과학기술원 | 기초연구사업 | 자동차 전력시스템 통합 |
공개전문 정보가 없습니다 |
---|
특허 등록번호 | 10-1369313-0000 |
---|
표시번호 | 사항 |
---|---|
1 |
출원 연월일 : 20130322 출원 번호 : 1020130030852 공고 연월일 : 20140304 공고 번호 : 특허결정(심결)연월일 : 20140221 청구범위의 항수 : 15 유별 : H01F 38/14 발명의 명칭 : 전기 자동차용 주입식 공진 자기유도충전기 구조 디자인 존속기간(예정)만료일 : |
순위번호 | 사항 |
---|---|
1 |
(권리자) 한국과학기술원 대전광역시 유성구... |
제 1 - 3 년분 | 금 액 | 315,000 원 | 2014년 02월 26일 | 납입 |
제 4 년분 | 금 액 | 259,000 원 | 2017년 01월 25일 | 납입 |
제 5 년분 | 금 액 | 305,620 원 | 2018년 08월 23일 | 납입 |
제 6 년분 | 금 액 | 185,000 원 | 2019년 02월 01일 | 납입 |
제 7 년분 | 금 액 | 670,000 원 | 2020년 10월 15일 | 납입 |
번호 | 서류명 | 접수/발송일자 | 처리상태 | 접수/발송번호 |
---|---|---|---|---|
1 | [특허출원]특허출원서 | 2013.03.22 | 수리 (Accepted) | 1-1-2013-0249824-63 |
2 | 선행기술조사의뢰서 | 2014.02.07 | 수리 (Accepted) | 9-1-9999-9999999-89 |
3 | 선행기술조사보고서 | 2014.02.18 | 수리 (Accepted) | 9-1-2014-0014748-34 |
4 | 등록결정서 | 2014.02.21 |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 9-5-2014-0124604-64 |
5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 2014.12.24 | 수리 (Accepted) | 4-1-2014-5157993-01 |
6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 2014.12.24 | 수리 (Accepted) | 4-1-2014-5157968-69 |
7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 2014.12.24 | 수리 (Accepted) | 4-1-2014-5158129-58 |
8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 2019.04.24 | 수리 (Accepted) | 4-1-2019-5081392-49 |
9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 2020.05.15 | 수리 (Accepted) | 4-1-2020-5108396-12 |
10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 2020.06.12 | 수리 (Accepted) | 4-1-2020-5131486-63 |
기술정보가 없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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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제고유번호 | 1345167655 |
---|---|
세부과제번호 | 2010-0029179 |
연구과제명 | 자기장 공진기반 무선에너지 전송기술 연구 |
성과구분 | 출원 |
부처명 | 교육과학기술부 |
연구관리전문기관명 | 한국연구재단 |
연구주관기관명 | 한국과학기술원 |
성과제출연도 | 2012 |
연구기간 | 201009~201508 |
기여율 | 0.33333334 |
연구개발단계명 | 기초연구 |
6T분류명 | IT(정보기술) |
과제고유번호 | 1345172036 |
---|---|
세부과제번호 | 2010-0029374 |
연구과제명 | 자동차 전력시스템 통합 |
성과구분 | 출원 |
부처명 | 미래창조과학부 |
연구관리전문기관명 | |
연구주관기관명 | |
성과제출연도 | 2012 |
연구기간 | 201009~201702 |
기여율 | 0.33333334 |
연구개발단계명 | 기초연구 |
6T분류명 | IT(정보기술) |
과제고유번호 | 1345202414 |
---|---|
세부과제번호 | 2010-0028680 |
연구과제명 | 개인용 플러그 앤 플레이 디지털 전기자동차 |
성과구분 | 출원 |
부처명 | 미래창조과학부 |
연구관리전문기관명 | |
연구주관기관명 | |
성과제출연도 | 2013 |
연구기간 | 201009~201702 |
기여율 | 0.33333334 |
연구개발단계명 | 응용연구 |
6T분류명 | 기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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