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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메라 문법과 관련된 샷 정보를 획득하는 단계;3D 캐릭터와 관련된 3D 장면(scene) 정보를 획득하는 단계;상기 샷 정보 내 카메라의 구도 정보 및 상기 3D 장면 정보 내 캐릭터의 형상 정보에 기초하여, 샷의 시작 프레임에 해당하는 제1 프레임의 카메라 배치 및 상기 샷의 끝 프레임에 해당하는 제2 프레임의 카메라 배치를 결정하는 단계;상기 제1 프레임의 카메라 배치 및 상기 제2 프레임의 카메라 배치에 기초하여, 상기 샷의 카메라 움직임을 결정하는 단계;상기 샷 정보 내 상기 카메라의 움직임 정보 및 상기 3D 장면 정보 내 상기 캐릭터의 움직임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카메라 움직임을 보정하는 단계; 및상기 보정된 카메라 움직임에 기초하여, 상기 3D 캐릭터를 포함하는 3D 영상을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영상 처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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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샷 정보는 상기 카메라의 구도 정보 및 상기 카메라의 움직임 정보를 포함하고,상기 3D 장면 정보는 상기 캐릭터의 형상 정보 및 상기 캐릭터의 움직임 정보를 포함하는,영상 처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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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카메라의 구도 정보는해당 프레임에 포함된 상기 캐릭터의 면적 정보;상기 해당 프레임에 포함된 상기 캐릭터의 위치 정보;상기 해당 프레임에서 상기 캐릭터를 향하는 상기 카메라의 각도 정보; 및상기 해당 프레임에서 상기 캐릭터가 노출되는 정도를 나타내는 정보를 포함하는,영상 처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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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카메라의 움직임 정보는고정(fix), 팬(pan), 틸트(tilt), 트랙(track), 달리(dolly), 오빗(orbit) 및 크레인(crane) 중 어느 하나를 포함하는,영상 처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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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카메라 배치는상기 카메라의 촬영 위치 및 상기 카메라의 촬영 각도를 포함하는,영상 처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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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카메라 배치들을 결정하는 단계는상기 제1 프레임 및 상기 제2 프레임 각각에 대응하여,상기 샷 정보 내 카메라의 구도 정보 및 상기 3D 장면 정보 내 캐릭터의 형상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캐릭터와 상기 카메라 사이의 거리를 산출하는 단계; 및상기 거리에 의하여 결정되는 후보 공간 상에서 상기 카메라의 구도 정보에 부합하는 상기 카메라의 촬영 위치 및 촬영 각도를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영상 처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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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샷의 카메라 움직임을 결정하는 단계는상기 제1 프레임의 카메라의 촬영 위치 및 상기 제2 프레임의 카메라의 촬영 위치의 차이에 기초하여, 보간법(interpolation)에 의해 상기 샷에서 상기 제1 프레임 및 상기 제2 프레임을 제외한 나머지 프레임의 카메라의 촬영 위치를 결정하는 단계; 및상기 제1 프레임의 카메라의 촬영 각도 및 상기 제2 프레임의 카메라의 촬영 각도의 차이에 기초하여, 보간법에 의해 상기 샷에서 상기 제1 프레임 및 상기 제2 프레임을 제외한 나머지 프레임의 카메라의 촬영 각도를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영상 처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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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카메라 움직임을 보정하는 단계는상기 샷 정보 내 상기 카메라의 움직임 정보에 의하여 지시되는 제한조건에 기초하여, 상기 카메라 움직임에 포함된 촬영 위치의 변화 및 촬영 각도의 변화 중 적어도 하나의 변화를 선택하는 단계; 및상기 3D 장면 정보 내 상기 캐릭터의 움직임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선택된 적어도 하나의 변화를 보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영상 처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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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카메라의 구도 정보는 복수의 캐릭터들에 대응하는 카메라의 구도 정보를 포함하고, 상기 3D 장면 정보는 복수의 3D 캐릭터들의 형상 정보를 포함하며,상기 카메라 배치들을 결정하는 단계는상기 제1 프레임 및 상기 제2 프레임 각각에 대응하여,상기 복수의 캐릭터들에 대응하는 카메라의 구도 정보 및 상기 복수의 캐릭터들의 형상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복수의 캐릭터들과 상기 카메라 사이의 거리 및 상기 복수의 캐릭터들 사이의 거리를 산출하는 단계; 및상기 거리들에 의하여 결정되는 후보 공간 상에서 상기 복수의 캐릭터들에 대응하는 카메라의 구도 정보에 부합하는 상기 카메라의 촬영 위치 및 촬영 각도를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영상 처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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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제1항에 있어서,상기 카메라의 구도 정보를 변경하는 입력에 기초하여, 해당하는 프레임의 카메라 배치를 조정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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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드웨어와 결합되어 제1항 내지 제10항 중 어느 하나의 항의 방법을 실행시키기 위하여 매체에 저장된 컴퓨터 프로그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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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메라 문법과 관련된 샷 정보 및 3D 캐릭터와 관련된 3D 장면(scene) 정보를 저장하는 메모리; 및상기 샷 정보 내 카메라의 구도 정보 및 상기 3D 장면 정보 내 캐릭터의 형상 정보에 기초하여, 샷의 시작 프레임에 해당하는 제1 프레임의 카메라 배치 및 상기 샷의 끝 프레임에 해당하는 제2 프레임의 카메라 배치를 결정하고, 상기 제1 프레임의 카메라 배치 및 상기 제2 프레임의 카메라 배치에 기초하여, 상기 샷의 카메라 움직임을 결정하고, 상기 샷 정보 내 상기 카메라의 움직임 정보 및 상기 3D 장면 정보 내 상기 캐릭터의 움직임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카메라 움직임을 보정하고, 상기 카메라 배치 및 상기 보정된 카메라 움직임에 기초하여, 상기 3D 캐릭터를 포함하는 3D 영상을 생성하는 프로세서를 포함하는영상 처리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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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제12항에 있어서,상기 카메라의 구도 정보는해당 프레임에 포함된 상기 캐릭터의 면적 정보;상기 해당 프레임에 포함된 상기 캐릭터의 위치 정보;상기 해당 프레임에서 상기 캐릭터를 향하는 상기 카메라의 각도 정보; 및상기 해당 프레임에서 상기 캐릭터가 노출되는 정도를 나타내는 정보를 포함하는,영상 처리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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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2항에 있어서,상기 카메라의 움직임 정보는고정(fix), 팬(pan), 틸트(tilt), 트랙(track), 달리(dolly), 오빗(orbit) 및 크레인(crane) 중 어느 하나를 포함하는,영상 처리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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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2항에 있어서,상기 카메라 배치는상기 카메라의 촬영 위치 및 상기 카메라의 촬영 각도를 포함하는,영상 처리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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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2항에 있어서,상기 프로세서는상기 제1 프레임 및 상기 제2 프레임 각각에 대응하여,상기 샷 정보 내 카메라의 구도 정보 및 상기 3D 장면 정보 내 캐릭터의 형상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캐릭터와 상기 카메라 사이의 거리를 산출하고, 상기 거리에 의하여 결정되는 후보 공간 상에서 상기 카메라의 구도 정보에 부합하는 상기 카메라의 촬영 위치 및 촬영 각도를 결정하는,영상 처리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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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2항에 있어서,상기 프로세서는상기 제1 프레임의 카메라의 촬영 위치 및 상기 제2 프레임의 카메라의 촬영 위치의 차이에 기초하여, 보간법에 의해 상기 샷에서 상기 제1 프레임 및 상기 제2 프레임을 제외한 나머지 프레임의 카메라의 촬영 위치를 결정하고, 상기 제1 프레임의 카메라의 촬영 각도 및 상기 제2 프레임의 카메라의 촬영 각도의 차이에 기초하여, 보간법에 의해 상기 샷에서 상기 제1 프레임 및 상기 제2 프레임을 제외한 나머지 프레임의 카메라의 촬영 각도를 결정하는,영상 처리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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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2항에 있어서,상기 카메라의 구도 정보는 복수의 캐릭터들에 대응하는 카메라의 구도 정보를 포함하고, 상기 3D 장면 정보는 복수의 3D 캐릭터들의 형상 정보를 포함하며,상기 프로세서는상기 제1 프레임 및 상기 제2 프레임 각각에 대응하여,상기 복수의 캐릭터들에 대응하는 카메라의 구도 정보 및 상기 복수의 캐릭터들의 형상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복수의 캐릭터들과 상기 카메라 사이의 거리 및 상기 복수의 캐릭터들 사이의 거리를 산출하고, 상기 거리들에 의하여 결정되는 후보 공간 상에서 상기 복수의 캐릭터들에 대응하는 카메라의 구도 정보에 부합하는 상기 카메라의 촬영 위치 및 촬영 각도를 결정하는,영상 처리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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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2항에 있어서,상기 프로세서는상기 카메라의 구도 정보를 변경하는 입력에 기초하여, 해당하는 프레임의 카메라 배치를 조정하는,영상 처리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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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메라 문법과 관련된 샷 정보를 획득하는 단계;3D 캐릭터와 관련된 3D 장면(scene) 정보를 획득하는 단계;상기 샷 정보 내 카메라의 구도 정보 및 상기 3D 장면 정보 내 캐릭터의 형상 정보에 기초하여, 샷의 시작 프레임에 해당하는 제1 프레임의 카메라 배치 및 상기 샷의 끝 프레임에 해당하는 제2 프레임의 카메라 배치를 결정하는 단계;상기 제1 프레임의 카메라 배치, 상기 제2 프레임의 카메라 배치, 상기 샷 정보 내 상기 카메라의 움직임 정보, 및 상기 3D 장면 정보 내 상기 캐릭터의 움직임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샷의 카메라 움직임을 결정하는 단계; 및상기 카메라 움직임에 기초하여, 상기 3D 캐릭터를 포함하는 3D 영상을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영상 처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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