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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관절 오브젝트의 모션 에디팅 방법 및 장치

  • 기술번호 : KST2019024133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2D 기반의 추상적인 스케치 입력에 응답하여 관절체 캐릭터의 자세를 추정하고 이를 관절체 캐릭터에 적용하여 자세를 에디팅할 수 있는 다관절 오브젝트의 모션 에디팅 방법을 제공한다. 이를 위해 본 발명은 터치스크린을 구비하는 컴퓨팅 장치를 이용하여 다관절 오브젝트의 모션을 에디팅하는 모션 에디팅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a) 다관절 오브젝트의 관절 경로 또는 몸체 라인 중 어느 하나가 사용자 선택되면, 사용자의 스케칭 입력과 관절의 계층 구조에 따라 상위 관절의 위치 컨스트레인트를 설정하는 단계 및 b) 컨스트레인트가 설정된 다관절 오브젝트에 대한 모션을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여 구성될 수 있다.
Int. CL G06T 19/20 (2011.01.01) G06T 13/40 (2011.01.01)
CPC G06T 19/20(2013.01) G06T 19/20(2013.01) G06T 19/20(2013.01) G06T 19/2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60169525 (2016.12.13)
출원인 한국과학기술원
등록번호/일자 10-1867991-0000 (2018.06.08)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80620)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6.12.13)
심사청구항수 7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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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과학기술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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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노준용 대전광역시 유성구
2 최병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3 블랑코 리베라 로져 대전광역시 유성구
4 홍석표 대전광역시 유성구
5 엄해광 대전광역시 유성구
6 정선진 대전광역시 유성구
7 존 피터 루이스 대전광역시 유성구
8 설영호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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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다해 대한민국 서울시 서초구 서운로**, ***호(서초동, 중앙로얄오피스텔)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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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과학기술원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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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6.12.13 수리 (Accepted) 1-1-2016-1221612-84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7.06.1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공지예외적용 보완 증명서류]서류제출서
2017.07.18 수리 (Accepted) 1-1-2017-0688217-37
4 [출원서 등 보정(보완)]보정서
2017.07.18 수리 (Accepted) 1-1-2017-0688216-92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7.09.0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7-0139433-86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7.09.1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660376-80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7.11.16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7-1139133-03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7.11.16 수리 (Accepted) 1-1-2017-1139132-57
9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7.12.11 수리 (Accepted) 1-1-2017-1233242-54
10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7.12.22 수리 (Accepted) 1-1-2017-1279763-96
11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8.04.1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255683-37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4.24 수리 (Accepted) 4-1-2019-5081392-49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5.15 수리 (Accepted) 4-1-2020-5108396-12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6.12 수리 (Accepted) 4-1-2020-5131486-6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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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터치스크린을 구비하는 컴퓨팅 장치를 이용하여 다관절 오브젝트의 모션을 에디팅하는 모션 에디팅 방법에 있어서,a) 다관절 오브젝트의 관절 경로 또는 몸체 라인 중 어느 하나가 사용자 선택되면, 사용자의 스케칭 입력과 관절의 계층 구조에 따라 상위 관절의 위치 컨스트레인트를 설정하는 단계; b) 상기 스케칭 입력에 의해 상기 관절 이동에 대한 변경이 발생할 때, 사용자 입력이 발생한 시점의 키 프레임 및 상기 키 프레임 전후의 타 프레임들의 시간 간격을 균등화하는 단계; 및c) 상기 컨스트레인트가 설정된 상기 다관절 오브젝트에 대한 모션을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관절 오브젝트의 모션 에디팅 방법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a) 단계에서,상기 다관절 오브젝트의 관절 중 어느 하나에 위치 컨스트레인트를 설정 시, 상기 위치 컨스트레인트된 관절이 정적으로 시각화되지 않도록 하기의 와핑(Wapping) 벡터를 적용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관절 오브젝트의 모션 에디팅 방법,여기서, α는 와핑 정도를 결정하는 사용자 파라미터를 나타낸다
3 3
삭제
4 4
제1항에 있어서,상기 b) 단계에서,상기 다관절 오브젝트를 촬상하는 카메라와의 거리 증가에 비례하여 상기 다관절 오브젝트의 촬상 프레임의 수를 증가시키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관절 오브젝트의 모션 에디팅 방법
5 5
제4항에 있어서, 상기 촬상 프레임 수()는, 키 프레임이 선택되는 시간 를 기준으로 이전의 촬상 프레임()과, 이후의 촬상 프레임() 집합은 아래의 수학식으로 정의되고,와 는 다음의 수학식에 의해 정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관절 오브젝트의 모션 에디팅 방법
6 6
제1항에 있어서,상기 a) 단계에서,상기 스케칭 입력이 상기 터치스크린에 가해지는 스트로크(stroke)를 관절 연결부위로 판단하고, 상기 관절 연결부위를 중심으로 각각 이전과 이후에 대응하는 관절을 상기 상위 관절과 하위 관절로 구분하며, 상기 상위 관절에 대해 상기 위치 컨스트레인트를 적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관절 오브젝트의 모션 에디팅 방법
7 7
제1항에 있어서,상기 c) 단계는, 상기 스케칭 입력이 가해지는 스케치 공간에 대해 시간에 대한 패런트 전환(Parent transformation)을 고정시켜, 상기 스케칭 입력에 대한 모션을 생성하고 시각화하는 단계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관절 오브젝트의 모션 에디팅 방법
8 8
화면에 표시된 다관 절 오브젝트의 관절 경로 또는 몸체 라인 중 어느 하나에 대한 사용자의 스케칭 입력을 받는 터치 스크린; 및a) 상기 터치스크린을 통해 사용자 선택된 관절 경로 또는 몸체 라인에 대해 사용자 입력된 상기 스케칭 입력과 관절의 계층 구조에 따라 상위 관절의 위치 컨스트레인트를 설정하고, b) 상기 스케칭 입력에 의해 상기 관절 이동에 대한 변경이 발생할 때, 사용자 입력이 발생한 시점의 키 프레임 및 상기 키 프레임 전후의 타 프레임들의 시간 간격을 균등화고, c) 상기 컨스트레인트가 설정된 상기 다관절 오브젝트에 대한 모션을 연산하는 프로세서;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 으로 하는 다관절 오브젝트의 모션 에디팅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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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US2018165860 US 미국 DOCDBFAMIL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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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미래창조과학부 한국과학기술원 후속연구지원(도전) 데이터 유도 예측 제어 모델에 기반한 캐릭터 애니메이션을 위한 심층 학습 프레임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