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 본 발명의 일 태양에 따르면, 아바타를 이용한 텔레프레즌스 시스템에 있어서,현 공간인 제1 공간에 인간 X 가 존재하고 원격지인 제2 공간에 인간 Y 가 존재하며 상기 제1 공간에 상기 인간 Y에 대응되는 아바타 Y'가 존재하고 상기 제2 공간에 상기 인간 X에 대응되는 아바타 X'가 존재하는 초기 상태에서, 상기 인간 Y의 상기 제2 공간 내 위치의 변화가 감지되면, (i) 상기 제1 공간과 상기 제2 공간의 공간 정보 및 (ii) 상기 제1 공간과 상기 제2 공간에서의 상기 인간 X, 상기 인간 Y, 및 상기 아바타 X’의 위치 정보를 참조로 하여, 상기 제1 공간 내 상기 아바타 Y’가 위치할 지점을 결정하는 대응점 탐색부, 및 상기 아바타 Y'가 위치할 지점에 대한 정보를 참조로 하여, 상기 아바타 Y’의 동작을 생성하는 아바타 동작 생성부를 포함하는 시스템이 제공된다. 본 발명에 의하면, 환경 적응적 모션 변형을 통해, 원격지 인간의 행동을 참조로 하고 현 공간의 특성 등을 반영하여 아바타가 자연스러운 모션을 취할 수 있는 효과가 달성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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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 CL | H04N 7/15 (2016.01) G06T 13/40 (2011.01) |
CPC | H04N 7/157(2013.01) H04N 7/157(2013.01) H04N 7/157(2013.01) |
출원번호/일자 | 1020150003706 (2015.01.09) |
출원인 | 한국과학기술원, 재단법인 실감교류인체감응솔루션연구단 |
등록번호/일자 | 10-1659849-0000 (2016.09.20) |
공개번호/일자 | 10-2016-0086226 (2016.07.19) 문서열기 |
공고번호/일자 | (20160929) 문서열기 |
국제출원번호/일자 | |
국제공개번호/일자 | |
우선권정보 | |
법적상태 | 등록 |
심사진행상태 | 수리 |
심판사항 | |
구분 | 신규 |
원출원번호/일자 | |
관련 출원번호 | |
심사청구여부/일자 | Y (2015.01.09) |
심사청구항수 | 26 |
번호 | 이름 | 국적 | 주소 |
---|---|---|---|
1 | 한국과학기술원 | 대한민국 | 대전광역시 유성구 |
2 | 재단법인 실감교류인체감응솔루션연구단 | 대한민국 | 서울특별시 성북구 |
번호 | 이름 | 국적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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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이성희 | 대한민국 | 대전광역시 유성구 |
2 | 유범재 | 대한민국 | 서울특별시 서초구 |
번호 | 이름 | 국적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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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특허법인 수 | 대한민국 |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길 **, *층(역삼동, 케이앤와이빌딩) |
번호 | 이름 | 국적 | 주소 |
---|---|---|---|
1 | 재단법인 실감교류인체감응솔루션연구단 | 대한민국 | 서울특별시 성북구 |
2 | 한국과학기술원 | 대한민국 | 대전광역시 유성구 |
번호 | 서류명 | 접수/발송일자 | 처리상태 | 접수/발송번호 |
---|---|---|---|---|
1 |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
2015.01.09 | 수리 (Accepted) | 1-1-2015-0025738-16 |
2 |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
2015.01.16 | 수리 (Accepted) | 1-1-2015-0049584-33 |
3 | 보정요구서 Request for Amendment |
2015.01.26 |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 1-5-2015-0019875-60 |
4 |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
2015.02.12 | 수리 (Accepted) | 1-1-2015-0152446-35 |
5 |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
2015.05.11 | 수리 (Accepted) | 9-1-9999-9999999-89 |
6 |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
2015.07.10 | 수리 (Accepted) | 9-1-2015-0044800-04 |
7 |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
2016.03.04 |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 9-5-2016-0169299-98 |
8 |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
2016.04.28 | 수리 (Accepted) | 1-1-2016-0412500-70 |
9 |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
2016.04.28 |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 1-1-2016-0412504-52 |
10 |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
2016.07.20 |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 9-5-2016-0527238-11 |
11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
2017.08.10 | 수리 (Accepted) | 4-1-2017-0042500-28 |
12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
2019.04.24 | 수리 (Accepted) | 4-1-2019-5081392-49 |
13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
2020.05.15 | 수리 (Accepted) | 4-1-2020-5108396-12 |
14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
2020.06.12 | 수리 (Accepted) | 4-1-2020-5131486-63 |
번호 | 청구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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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1 삭제 |
2 |
2 아바타를 이용한 텔레프레즌스 시스템에 있어서,현 공간인 제1 공간에 인간 X 가 존재하고 원격지인 제2 공간에 인간 Y 가 존재하며 상기 제1 공간에 상기 인간 Y에 대응되는 아바타 Y'가 존재하고 상기 제2 공간에 상기 인간 X에 대응되는 아바타 X'가 존재하는 초기 상태에서, 상기 인간 Y의 상기 제2 공간 내 위치의 변화가 감지되면, (i) 상기 제1 공간과 상기 제2 공간의 공간 정보, (ii) 상기 제1 공간과 상기 제2 공간에서의 상기 인간 X, 상기 인간 Y, 및 상기 아바타 X’의 위치 정보 및 (iii) 상기 제1 공간과 상기 제2 공간에서의 상기 인간 X 및 상기 인간 Y의 시선 정보를 참조로 하여, 상기 제1 공간 내 상기 아바타 Y’가 위치할 지점을 결정하는 대응점 탐색부, 및상기 아바타 Y'가 위치할 지점에 대한 정보를 참조로 하여, 상기 아바타 Y’의 동작을 생성하는 아바타 동작 생성부를 포함하는 시스템 |
3 |
3 제2항에 있어서,상기 대응점 탐색부는, (iii) 상기 제1 공간과 상기 제2 공간에서의 상기 인간 X 및 상기 인간 Y의 시선 정보를 추가로 참조로 하여, 상기 제2 공간 내 상기 인간 Y 가 도달하고자 하는 목표 지점을 추정하고, 상기 추정된 목표 지점을 참조로 하여 상기 아바타 Y’가 위치할 지점을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스템 |
4 |
4 제3항에 있어서,상기 대응점 탐색부는,상기 제1 공간 및 상기 제2 공간을 패치로 세분하여, 상기 패치 단위로 상기 목표 지점을 추정하고, 상기 아바타 Y’가 위치할 지점을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스템 |
5 |
5 제4항에 있어서,상기 패치는 평면 단위로 분할하되, 최소값 이하의 평면은 패치에서 제외하고, 최대값 이상의 평면은 복수의 패치로 분할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스템 |
6 |
6 제4항에 있어서,상기 대응점 탐색부는,상기 제1 공간 상에서 상기 아바타 Y’가 위치할 지점을 결정하기 위하여, 상기 제1 공간 및 상기 제2 공간에 포함된 상기 패치에 대응되는 객체의 종류 정보, 상기 패치의 기하학적 특징 정보, 상기 제1 공간 및 상기 제2 공간의 공간 유사도 정보 중 적어도 일부를 사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스템 |
7 |
7 제6항에 있어서,상기 패치의 기하 정보는 상기 패치의 크기, 높이, 법선 벡터, aspect ratio 중 적어도 일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스템 |
8 |
8 제6항에 있어서,상기 대응점 탐색부는,상기 제1 공간의 상기 인간 X 과 상기 아바타 Y' 의 상대적인 위치 관계 및 상대적인 방향 관계에 대한 정보와 상기 제2공간의 상기 인간 Y 와 상기 아바타 X' 의 상대적인 위치 관계 및 상대적인 방향 관계에 대한 정보를 참조로 하여 상기 공간 유사도 정보를 획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스템 |
9 |
9 아바타를 이용한 텔레프레즌스 시스템에 있어서,현 공간인 제1 공간에 인간 X 가 존재하고 원격지인 제2 공간에 인간 Y 가 존재하며 상기 제1 공간에 상기 인간 Y에 대응되는 아바타 Y'가 존재하고 상기 제2 공간에 상기 인간 X에 대응되는 아바타 X'가 존재하는 초기 상태에서, 상기 인간 Y의 상기 제2 공간 내 위치의 변화가 감지되면, (i) 상기 제1 공간과 상기 제2 공간의 공간 정보 및 (ii) 상기 제1 공간과 상기 제2 공간에서의 상기 인간 X, 상기 인간 Y, 및 상기 아바타 X’의 위치 정보를 참조로 하여, 상기 제1 공간 내 상기 아바타 Y’가 위치할 지점을 결정하는 대응점 탐색부, 및상기 아바타 Y'가 위치할 지점에 대한 정보를 참조로 하여, 상기 아바타 Y’의 동작을 생성하는 아바타 동작 생성부를 포함하며, 상기 대응점 탐색부는,상기 인간 Y가 상기 제2 공간 내 위치의 변화를 통해 도달하고자 하는 상기 제2 공간 내의 목표 지점을 결정하기 위하여, (1) 과거 특정 시점으로부터 현재 시점까지의 소정의 타임 윈도우 동안 각 패치에 대한 응시 확률 누적치가 커짐에 따라 증가하는 함수 정보, (2) 상기 각 패치가 속한 객체의 종류 및 상기 패치의 기하학적 특성에 따라 상기 인간 Y가 위치하기에 적합함을 평가하는 함수 정보, (3) 과거의 어느 시점으로부터 상기 각 패치가 상기 인간 Y가 도달했던 목표 지점이었던 빈도가 높음에 따라 증가하는 함수 정보를 참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스템 |
10 |
10 제9항에 있어서,상기 대응점 탐색부는,상기 결정된 목표 지점에 대한 정보를 상기 인간 Y에게 제공하고 상기 결정된 목표 지점이 올바른지에 대한 피드백을 상기 인간 Y로부터 수신하는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스템 |
11 |
11 제2항에 있어서,상기 제1 공간과 상기 제2 공간에서의 상기 인간 X 및 상기 인간 Y의 시선 정보를 획득하는 인간 시선 인식부를 더 포함하는 시스템 |
12 |
12 아바타를 이용한 텔레프레즌스 시스템에 있어서,현 공간인 제1 공간에 인간 X 가 존재하고 원격지인 제2 공간에 인간 Y 가 존재하며 상기 제1 공간에 상기 인간 Y에 대응되는 아바타 Y'가 존재하고 상기 제2 공간에 상기 인간 X에 대응되는 아바타 X'가 존재하는 초기 상태에서, 상기 인간 Y의 상기 제2 공간 내 위치의 변화가 감지되면, (i) 상기 제1 공간과 상기 제2 공간의 공간 정보 및 (ii) 상기 제1 공간과 상기 제2 공간에서의 상기 인간 X, 상기 인간 Y, 및 상기 아바타 X’의 위치 정보를 참조로 하여, 상기 제1 공간 내 상기 아바타 Y’가 위치할 지점을 결정하는 대응점 탐색부, 상기 아바타 Y'가 위치할 지점에 대한 정보를 참조로 하여, 상기 아바타 Y’의 동작을 생성하는 아바타 동작 생성부, 및소정의 센서를 사용하여 상기 제1 공간 및 상기 제2 공간의 공간 정보를 획득하는 공간 인식부를 포함하는 시스템 |
13 |
13 제12항에 있어서,상기 공간 인식부는, 상기 제1 공간 및 상기 제2 공간 내에 존재하는 객체의 종류, 위치, 자세 중 적어도 하나를 인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스템 |
14 |
14 아바타를 이용한 텔레프레즌스 시스템에 있어서,현 공간인 제1 공간에 인간 X 가 존재하고 원격지인 제2 공간에 인간 Y 가 존재하며 상기 제1 공간에 상기 인간 Y에 대응되는 아바타 Y'가 존재하고 상기 제2 공간에 상기 인간 X에 대응되는 아바타 X'가 존재하는 초기 상태에서, 상기 인간 Y의 상기 제2 공간 내 위치의 변화가 감지되면, (i) 상기 제1 공간과 상기 제2 공간의 공간 정보 및 (ii) 상기 제1 공간과 상기 제2 공간에서의 상기 인간 X, 상기 인간 Y, 및 상기 아바타 X’의 위치 정보를 참조로 하여, 상기 제1 공간 내 상기 아바타 Y’가 위치할 지점을 결정하는 대응점 탐색부, 상기 아바타 Y'가 위치할 지점에 대한 정보를 참조로 하여, 상기 아바타 Y’의 동작을 생성하는 아바타 동작 생성부, 및소정의 센서를 사용하여 인간의 위치 정보를 획득하는 인간 동작 인식부를 포함하는 시스템 |
15 |
15 아바타를 이용한 텔레프레즌스 시스템에 있어서,현 공간인 제1 공간에 인간 X 가 존재하고 원격지인 제2 공간에 인간 Y 가 존재하며 상기 제1 공간에 상기 인간 Y에 대응되는 아바타 Y'가 존재하고 상기 제2 공간에 상기 인간 X에 대응되는 아바타 X'가 존재하는 초기 상태에서, 상기 인간 Y의 상기 제2 공간 내 위치의 변화가 감지되면, (i) 상기 제1 공간과 상기 제2 공간의 공간 정보 및 (ii) 상기 제1 공간과 상기 제2 공간에서의 상기 인간 X, 상기 인간 Y, 및 상기 아바타 X’의 위치 정보를 참조로 하여, 상기 제1 공간 내 상기 아바타 Y’가 위치할 지점을 결정하는 대응점 탐색부, 및상기 아바타 Y'가 위치할 지점에 대한 정보를 참조로 하여, 상기 아바타 Y’의 동작을 생성하는 아바타 동작 생성부를 포함하며, 상기 대응점 탐색부는, 상기 제1 공간의 소정의 위치에서 소정의 방향을 가진 상태로 상기 인간 X 가 존재하고 상기 제2 공간의 소정의 위치에서 소정의 방향을 가진 상태로 상기 인간 Y 가 존재할 때, 상기 제1 공간의 상기 아바타 Y'는 상기 인간 X로부터 소정의 임계 거리 내에 상기 인간 X의 소정의 방향과 180도의 방향에서 기설정된 범위 내에 속하는 방향을 가지도록 위치시키고, 상기 제2 공간의 상기 아바타 X'는 상기 인간 Y로부터 소정의 임계 거리 내에 상기 인간 Y의 소정의 방향과 180도의 방향에서 기설정된 범위 내에 속하는 방향을 가지도록 위치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스템 |
16 |
16 제15항에 있어서,상기 대응점 탐색부가 상기 제1 공간 및 상기 제2 공간을 패치로 세분한 경우, 상기 제1 공간의 상기 아바타 Y'는 상기 인간 X로부터 소정의 임계 거리 내에 상기 인간 X의 소정의 방향과 180도의 방향에서 기설정된 범위 내에 속하는 방향을 가지도록 위치시키되 상기 패치의 속성 상 인간이 위치하기에 적합한 소정의 조건의 속성을 가지고 있는 패치에 위치시키고, 상기 제2 공간의 상기 아바타 X'는 상기 인간 Y로부터 소정의 임계 거리 내에 상기 인간 Y의 소정의 방향과 180도의 방향에서 기설정된 범위 내에 속하는 방향을 가지도록 위치시키되 상기 패치의 속성 상 인간이 위치하기에 적합한 소정의 조건의 속성을 가지고 있는 패치에 위치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스템 |
17 |
17 제2항에 있어서, 상기 아바타 동작 생성부는,상기 제1 공간 상에서 충돌을 회피하는 경로를 탐색하여, 상기 아바타 Y’의 동작을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스템 |
18 |
18 제17항에 있어서,상기 아바타 동작 생성부는,(i) 상기 인간 Y와 상기 아바타 Y'의 포즈의 차이 정도에 대한 요소 및 (ii) 상기 아바타 Y'의 형상이 상기 제1 공간의 환경에 침투(penetration)하는 정도에 대한 요소를 참조로 하여, 상기 아바타 Y’의 동작을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스템 |
19 |
19 삭제 |
20 |
20 아바타를 이용한 텔레프레즌스 제공 방법에 있어서,(a) 현 공간인 제1 공간에 인간 X 가 존재하고 원격지인 제2 공간에 인간 Y 가 존재하며 상기 제1 공간에 상기 인간 Y에 대응되는 아바타 Y'가 존재하고 상기 제2 공간에 상기 인간 X에 대응되는 아바타 X'가 존재하는 초기 상태에서, 상기 인간 Y의 상기 제2 공간 내 위치의 변화가 감지되면, 대응점 탐색부가 (i) 상기 제1 공간과 상기 제2 공간의 공간 정보, (ii) 상기 제1 공간과 상기 제2 공간에서의 상기 인간 X, 상기 인간 Y, 및 상기 아바타 X'의 위치 정보 및 (iii) 상기 제1 공간과 상기 제2 공간에서의 상기 인간 X 및 상기 인간 Y의 시선 정보를 참조로 하여, 상기 제1 공간 내 상기 아바타 Y’가 위치할 지점을 결정하는 단계, 및(b) 아바타 동작 생성부가 상기 아바타 Y'가 위치할 지점에 대한 정보를 참조로 하여, 상기 아바타 Y’의 동작을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방법 |
21 |
21 제20항에 있어서,상기 (a) 단계는, (iii) 상기 제1 공간과 상기 제2 공간에서의 상기 인간 X 및 상기 인간 Y의 시선 정보를 추가로 참조로 하여, 상기 제2 공간 내 상기 인간 Y 가 도달하고자 하는 목표 지점을 추정하고, 상기 추정된 목표 지점을 참조로 하여 상기 아바타 Y’가 위치할 지점을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방법 |
22 |
22 제21항에 있어서,상기 (a) 단계는, 상기 제1 공간 및 상기 제2 공간을 패치로 세분하여, 상기 패치 단위로 상기 목표 지점을 추정하고, 상기 아바타 Y’가 위치할 지점을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방법 |
23 |
23 제21항에 있어서,상기 (a) 단계는, 상기 제1 공간 상에서 상기 아바타 Y’가 위치할 지점을 결정하기 위하여, 상기 제1 공간 및 상기 제2 공간에 포함된 상기 패치에 대응되는 객체의 종류 정보, 상기 패치의 기하학적 특징 정보, 상기 제1 공간 및 상기 제2 공간의 공간 유사도 정보 중 적어도 일부를 사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방법 |
24 |
24 아바타를 이용한 텔레프레즌스 제공 방법에 있어서,(a) 현 공간인 제1 공간에 인간 X 가 존재하고 원격지인 제2 공간에 인간 Y 가 존재하며 상기 제1 공간에 상기 인간 Y에 대응되는 아바타 Y'가 존재하고 상기 제2 공간에 상기 인간 X에 대응되는 아바타 X'가 존재하는 초기 상태에서, 상기 인간 Y의 상기 제2 공간 내 위치의 변화가 감지되면, 대응점 탐색부가 (i) 상기 제1 공간과 상기 제2 공간의 공간 정보 및 (ii) 상기 제1 공간과 상기 제2 공간에서의 상기 인간 X, 상기 인간 Y, 및 상기 아바타 X'의 위치 정보를 참조로 하여, 상기 제1 공간 내 상기 아바타 Y’가 위치할 지점을 결정하는 단계, 및(b) 아바타 동작 생성부가 상기 아바타 Y'가 위치할 지점에 대한 정보를 참조로 하여, 상기 아바타 Y’의 동작을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며, 상기 (a) 단계는, 상기 인간 Y가 상기 제2 공간 내 위치의 변화를 통해 도달하고자 하는 상기 제2 공간 내의 목표 지점을 결정하기 위하여, (1) 과거 특정 시점으로부터 현재 시점까지의 소정의 타임 윈도우 동안 각 패치에 대한 응시 확률 누적치가 커짐에 따라 증가하는 함수 정보, (2) 상기 각 패치가 속한 객체의 종류 및 상기 패치의 기하학적 특성에 따라 상기 인간 Y가 위치하기에 적합함을 평가하는 함수 정보, (3) 과거의 어느 시점으로부터 상기 각 패치가 상기 인간 Y가 도달했던 목표 지점이었던 빈도가 높음에 따라 증가하는 함수 정보를 참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방법 |
25 |
25 아바타를 이용한 텔레프레즌스 제공 방법에 있어서,(a) 현 공간인 제1 공간에 인간 X 가 존재하고 원격지인 제2 공간에 인간 Y 가 존재하며 상기 제1 공간에 상기 인간 Y에 대응되는 아바타 Y'가 존재하고 상기 제2 공간에 상기 인간 X에 대응되는 아바타 X'가 존재하는 초기 상태에서, 상기 인간 Y의 상기 제2 공간 내 위치의 변화가 감지되면, 대응점 탐색부가 (i) 상기 제1 공간과 상기 제2 공간의 공간 정보 및 (ii) 상기 제1 공간과 상기 제2 공간에서의 상기 인간 X, 상기 인간 Y, 및 상기 아바타 X'의 위치 정보를 참조로 하여, 상기 제1 공간 내 상기 아바타 Y’가 위치할 지점을 결정하는 단계, 및(b) 아바타 동작 생성부가 상기 아바타 Y'가 위치할 지점에 대한 정보를 참조로 하여, 상기 아바타 Y’의 동작을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며, 상기 (a) 단계는, 상기 제1 공간의 소정의 위치에서 소정의 방향을 가진 상태로 상기 인간 X 가 존재하고 상기 제2 공간의 소정의 위치에서 소정의 방향을 가진 상태로 상기 인간 Y 가 존재할 때, 상기 제1 공간의 상기 아바타 Y'는 상기 인간 X로부터 소정의 임계 거리 내에 상기 인간 X의 소정의 방향과 180도의 방향에서 기설정된 범위 내에 속하는 방향을 가지도록 위치시키고, 상기 제2 공간의 상기 아바타 X'는 상기 인간 Y로부터 소정의 임계 거리 내에 상기 인간 Y의 소정의 방향과 180도의 방향에서 기설정된 범위 내에 속하는 방향을 가지도록 위치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방법 |
26 |
26 제20항에 있어서, 상기 (b) 단계는, 상기 제1 공간 상에서 충돌을 회피하는 경로를 탐색하여, 상기 아바타 Y’의 동작을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방법 |
27 |
27 제26항에 있어서,상기 (b) 단계는, (i) 상기 인간 Y와 상기 아바타 Y'의 포즈의 차이 정도에 대한 요소 및 (ii) 상기 아바타 Y'의 형상이 상기 제1 공간의 환경에 침투(penetration)하는 정도에 대한 요소를 참조로 하여, 상기 아바타 Y’의 동작을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방법 |
28 |
28 제20항 내지 제27항 중 어느 한 항에 따른 방법을 실행하기 위한 컴퓨터 프로그램을 기록하는 컴퓨터 판독 가능 매체 |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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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 패밀리번호 | 국가코드 | 국가명 | 종류 |
---|---|---|---|---|
1 | US09843772 | US | 미국 | FAMILY |
2 | US20160205352 | US | 미국 | FAMILY |
순번 | 패밀리번호 | 국가코드 | 국가명 | 종류 |
---|---|---|---|---|
1 | US2016205352 | US | 미국 | DOCDBFAMILY |
2 | US9843772 | US | 미국 | DOCDBFAMILY |
순번 | 연구부처 | 주관기관 | 연구사업 | 연구과제 |
---|---|---|---|---|
1 | 미래창조과학부 | 한국과학기술원 | 글로벌프론티어연구개발사업 | 4D+ 휴먼 아바타의 실시간 반응 동작 생성 및 실감표현 기술 |
특허 등록번호 | 10-1659849-000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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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시번호 | 사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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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출원 연월일 : 20150109 출원 번호 : 1020150003706 공고 연월일 : 20160929 공고 번호 : 특허결정(심결)연월일 : 20160720 청구범위의 항수 : 26 유별 : H04N 7/15 발명의 명칭 : 아바타를 이용한 텔레프레즌스 제공 방법, 상기 방법을 수행하는 시스템 및 컴퓨터 판독 가능한 기록 매체 존속기간(예정)만료일 : |
순위번호 | 사항 |
---|---|
1 |
(권리자) 재단법인 실감교류인체감응솔루션연구단 서울특별시 성북구... |
1 |
(권리자) 한국과학기술원 대전광역시 유성구... |
제 1 - 3 년분 | 금 액 | 529,500 원 | 2016년 09월 21일 | 납입 |
제 4 년분 | 금 액 | 306,000 원 | 2019년 08월 26일 | 납입 |
제 5 년분 | 금 액 | 306,000 원 | 2020년 08월 25일 | 납입 |
번호 | 서류명 | 접수/발송일자 | 처리상태 | 접수/발송번호 |
---|---|---|---|---|
1 | [특허출원]특허출원서 | 2015.01.09 | 수리 (Accepted) | 1-1-2015-0025738-16 |
2 |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 2015.01.16 | 수리 (Accepted) | 1-1-2015-0049584-33 |
3 | 보정요구서 | 2015.01.26 |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 1-5-2015-0019875-60 |
4 |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 2015.02.12 | 수리 (Accepted) | 1-1-2015-0152446-35 |
5 | 선행기술조사의뢰서 | 2015.05.11 | 수리 (Accepted) | 9-1-9999-9999999-89 |
6 | 선행기술조사보고서 | 2015.07.10 | 수리 (Accepted) | 9-1-2015-0044800-04 |
7 | 의견제출통지서 | 2016.03.04 |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 9-5-2016-0169299-98 |
8 |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 2016.04.28 | 수리 (Accepted) | 1-1-2016-0412500-70 |
9 |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 2016.04.28 |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 1-1-2016-0412504-52 |
10 | 등록결정서 | 2016.07.20 |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 9-5-2016-0527238-11 |
11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 2017.08.10 | 수리 (Accepted) | 4-1-2017-0042500-28 |
12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 2019.04.24 | 수리 (Accepted) | 4-1-2019-5081392-49 |
13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 2020.05.15 | 수리 (Accepted) | 4-1-2020-5108396-12 |
14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 2020.06.12 | 수리 (Accepted) | 4-1-2020-5131486-63 |
기술정보가 없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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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제정보가 없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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