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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바타를 이용한 텔레프레즌스 제공 방법, 상기 방법을 수행하는 시스템 및 컴퓨터 판독 가능한 기록 매체(METHOD FOR PROVIDING TELEPRESENCE USING AVATARS, AND SYSTEM AND COMPUTER-READABLE RECORDING MEDIUM USING THE SAME)

  • 기술번호 : KST2016013695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의 일 태양에 따르면, 아바타를 이용한 텔레프레즌스 시스템에 있어서,현 공간인 제1 공간에 인간 X 가 존재하고 원격지인 제2 공간에 인간 Y 가 존재하며 상기 제1 공간에 상기 인간 Y에 대응되는 아바타 Y'가 존재하고 상기 제2 공간에 상기 인간 X에 대응되는 아바타 X'가 존재하는 초기 상태에서, 상기 인간 Y의 상기 제2 공간 내 위치의 변화가 감지되면, (i) 상기 제1 공간과 상기 제2 공간의 공간 정보 및 (ii) 상기 제1 공간과 상기 제2 공간에서의 상기 인간 X, 상기 인간 Y, 및 상기 아바타 X’의 위치 정보를 참조로 하여, 상기 제1 공간 내 상기 아바타 Y’가 위치할 지점을 결정하는 대응점 탐색부, 및 상기 아바타 Y'가 위치할 지점에 대한 정보를 참조로 하여, 상기 아바타 Y’의 동작을 생성하는 아바타 동작 생성부를 포함하는 시스템이 제공된다. 본 발명에 의하면, 환경 적응적 모션 변형을 통해, 원격지 인간의 행동을 참조로 하고 현 공간의 특성 등을 반영하여 아바타가 자연스러운 모션을 취할 수 있는 효과가 달성된다.
Int. CL H04N 7/15 (2016.01) G06T 13/40 (2011.01)
CPC H04N 7/157(2013.01) H04N 7/157(2013.01) H04N 7/157(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50003706 (2015.01.09)
출원인 한국과학기술원, 재단법인 실감교류인체감응솔루션연구단
등록번호/일자 10-1659849-0000 (2016.09.20)
공개번호/일자 10-2016-0086226 (2016.07.19)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60929)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5.01.09)
심사청구항수 2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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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과학기술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재단법인 실감교류인체감응솔루션연구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북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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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성희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유범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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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수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길 **, *층(역삼동, 케이앤와이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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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재단법인 실감교류인체감응솔루션연구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북구
2 한국과학기술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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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5.01.09 수리 (Accepted) 1-1-2015-0025738-16
2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5.01.16 수리 (Accepted) 1-1-2015-0049584-33
3 보정요구서
Request for Amendment
2015.01.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15-0019875-60
4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5.02.12 수리 (Accepted) 1-1-2015-0152446-35
5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5.05.1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6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5.07.10 수리 (Accepted) 9-1-2015-0044800-04
7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6.03.0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169299-98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6.04.28 수리 (Accepted) 1-1-2016-0412500-70
9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6.04.28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6-0412504-52
10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6.07.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527238-11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08.10 수리 (Accepted) 4-1-2017-0042500-28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4.24 수리 (Accepted) 4-1-2019-5081392-49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5.15 수리 (Accepted) 4-1-2020-5108396-12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6.12 수리 (Accepted) 4-1-2020-5131486-6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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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삭제
2 2
아바타를 이용한 텔레프레즌스 시스템에 있어서,현 공간인 제1 공간에 인간 X 가 존재하고 원격지인 제2 공간에 인간 Y 가 존재하며 상기 제1 공간에 상기 인간 Y에 대응되는 아바타 Y'가 존재하고 상기 제2 공간에 상기 인간 X에 대응되는 아바타 X'가 존재하는 초기 상태에서, 상기 인간 Y의 상기 제2 공간 내 위치의 변화가 감지되면, (i) 상기 제1 공간과 상기 제2 공간의 공간 정보, (ii) 상기 제1 공간과 상기 제2 공간에서의 상기 인간 X, 상기 인간 Y, 및 상기 아바타 X’의 위치 정보 및 (iii) 상기 제1 공간과 상기 제2 공간에서의 상기 인간 X 및 상기 인간 Y의 시선 정보를 참조로 하여, 상기 제1 공간 내 상기 아바타 Y’가 위치할 지점을 결정하는 대응점 탐색부, 및상기 아바타 Y'가 위치할 지점에 대한 정보를 참조로 하여, 상기 아바타 Y’의 동작을 생성하는 아바타 동작 생성부를 포함하는 시스템
3 3
제2항에 있어서,상기 대응점 탐색부는, (iii) 상기 제1 공간과 상기 제2 공간에서의 상기 인간 X 및 상기 인간 Y의 시선 정보를 추가로 참조로 하여, 상기 제2 공간 내 상기 인간 Y 가 도달하고자 하는 목표 지점을 추정하고, 상기 추정된 목표 지점을 참조로 하여 상기 아바타 Y’가 위치할 지점을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스템
4 4
제3항에 있어서,상기 대응점 탐색부는,상기 제1 공간 및 상기 제2 공간을 패치로 세분하여, 상기 패치 단위로 상기 목표 지점을 추정하고, 상기 아바타 Y’가 위치할 지점을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스템
5 5
제4항에 있어서,상기 패치는 평면 단위로 분할하되, 최소값 이하의 평면은 패치에서 제외하고, 최대값 이상의 평면은 복수의 패치로 분할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스템
6 6
제4항에 있어서,상기 대응점 탐색부는,상기 제1 공간 상에서 상기 아바타 Y’가 위치할 지점을 결정하기 위하여, 상기 제1 공간 및 상기 제2 공간에 포함된 상기 패치에 대응되는 객체의 종류 정보, 상기 패치의 기하학적 특징 정보, 상기 제1 공간 및 상기 제2 공간의 공간 유사도 정보 중 적어도 일부를 사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스템
7 7
제6항에 있어서,상기 패치의 기하 정보는 상기 패치의 크기, 높이, 법선 벡터, aspect ratio 중 적어도 일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스템
8 8
제6항에 있어서,상기 대응점 탐색부는,상기 제1 공간의 상기 인간 X 과 상기 아바타 Y' 의 상대적인 위치 관계 및 상대적인 방향 관계에 대한 정보와 상기 제2공간의 상기 인간 Y 와 상기 아바타 X' 의 상대적인 위치 관계 및 상대적인 방향 관계에 대한 정보를 참조로 하여 상기 공간 유사도 정보를 획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스템
9 9
아바타를 이용한 텔레프레즌스 시스템에 있어서,현 공간인 제1 공간에 인간 X 가 존재하고 원격지인 제2 공간에 인간 Y 가 존재하며 상기 제1 공간에 상기 인간 Y에 대응되는 아바타 Y'가 존재하고 상기 제2 공간에 상기 인간 X에 대응되는 아바타 X'가 존재하는 초기 상태에서, 상기 인간 Y의 상기 제2 공간 내 위치의 변화가 감지되면, (i) 상기 제1 공간과 상기 제2 공간의 공간 정보 및 (ii) 상기 제1 공간과 상기 제2 공간에서의 상기 인간 X, 상기 인간 Y, 및 상기 아바타 X’의 위치 정보를 참조로 하여, 상기 제1 공간 내 상기 아바타 Y’가 위치할 지점을 결정하는 대응점 탐색부, 및상기 아바타 Y'가 위치할 지점에 대한 정보를 참조로 하여, 상기 아바타 Y’의 동작을 생성하는 아바타 동작 생성부를 포함하며, 상기 대응점 탐색부는,상기 인간 Y가 상기 제2 공간 내 위치의 변화를 통해 도달하고자 하는 상기 제2 공간 내의 목표 지점을 결정하기 위하여, (1) 과거 특정 시점으로부터 현재 시점까지의 소정의 타임 윈도우 동안 각 패치에 대한 응시 확률 누적치가 커짐에 따라 증가하는 함수 정보, (2) 상기 각 패치가 속한 객체의 종류 및 상기 패치의 기하학적 특성에 따라 상기 인간 Y가 위치하기에 적합함을 평가하는 함수 정보, (3) 과거의 어느 시점으로부터 상기 각 패치가 상기 인간 Y가 도달했던 목표 지점이었던 빈도가 높음에 따라 증가하는 함수 정보를 참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스템
10 10
제9항에 있어서,상기 대응점 탐색부는,상기 결정된 목표 지점에 대한 정보를 상기 인간 Y에게 제공하고 상기 결정된 목표 지점이 올바른지에 대한 피드백을 상기 인간 Y로부터 수신하는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스템
11 11
제2항에 있어서,상기 제1 공간과 상기 제2 공간에서의 상기 인간 X 및 상기 인간 Y의 시선 정보를 획득하는 인간 시선 인식부를 더 포함하는 시스템
12 12
아바타를 이용한 텔레프레즌스 시스템에 있어서,현 공간인 제1 공간에 인간 X 가 존재하고 원격지인 제2 공간에 인간 Y 가 존재하며 상기 제1 공간에 상기 인간 Y에 대응되는 아바타 Y'가 존재하고 상기 제2 공간에 상기 인간 X에 대응되는 아바타 X'가 존재하는 초기 상태에서, 상기 인간 Y의 상기 제2 공간 내 위치의 변화가 감지되면, (i) 상기 제1 공간과 상기 제2 공간의 공간 정보 및 (ii) 상기 제1 공간과 상기 제2 공간에서의 상기 인간 X, 상기 인간 Y, 및 상기 아바타 X’의 위치 정보를 참조로 하여, 상기 제1 공간 내 상기 아바타 Y’가 위치할 지점을 결정하는 대응점 탐색부, 상기 아바타 Y'가 위치할 지점에 대한 정보를 참조로 하여, 상기 아바타 Y’의 동작을 생성하는 아바타 동작 생성부, 및소정의 센서를 사용하여 상기 제1 공간 및 상기 제2 공간의 공간 정보를 획득하는 공간 인식부를 포함하는 시스템
13 13
제12항에 있어서,상기 공간 인식부는, 상기 제1 공간 및 상기 제2 공간 내에 존재하는 객체의 종류, 위치, 자세 중 적어도 하나를 인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스템
14 14
아바타를 이용한 텔레프레즌스 시스템에 있어서,현 공간인 제1 공간에 인간 X 가 존재하고 원격지인 제2 공간에 인간 Y 가 존재하며 상기 제1 공간에 상기 인간 Y에 대응되는 아바타 Y'가 존재하고 상기 제2 공간에 상기 인간 X에 대응되는 아바타 X'가 존재하는 초기 상태에서, 상기 인간 Y의 상기 제2 공간 내 위치의 변화가 감지되면, (i) 상기 제1 공간과 상기 제2 공간의 공간 정보 및 (ii) 상기 제1 공간과 상기 제2 공간에서의 상기 인간 X, 상기 인간 Y, 및 상기 아바타 X’의 위치 정보를 참조로 하여, 상기 제1 공간 내 상기 아바타 Y’가 위치할 지점을 결정하는 대응점 탐색부, 상기 아바타 Y'가 위치할 지점에 대한 정보를 참조로 하여, 상기 아바타 Y’의 동작을 생성하는 아바타 동작 생성부, 및소정의 센서를 사용하여 인간의 위치 정보를 획득하는 인간 동작 인식부를 포함하는 시스템
15 15
아바타를 이용한 텔레프레즌스 시스템에 있어서,현 공간인 제1 공간에 인간 X 가 존재하고 원격지인 제2 공간에 인간 Y 가 존재하며 상기 제1 공간에 상기 인간 Y에 대응되는 아바타 Y'가 존재하고 상기 제2 공간에 상기 인간 X에 대응되는 아바타 X'가 존재하는 초기 상태에서, 상기 인간 Y의 상기 제2 공간 내 위치의 변화가 감지되면, (i) 상기 제1 공간과 상기 제2 공간의 공간 정보 및 (ii) 상기 제1 공간과 상기 제2 공간에서의 상기 인간 X, 상기 인간 Y, 및 상기 아바타 X’의 위치 정보를 참조로 하여, 상기 제1 공간 내 상기 아바타 Y’가 위치할 지점을 결정하는 대응점 탐색부, 및상기 아바타 Y'가 위치할 지점에 대한 정보를 참조로 하여, 상기 아바타 Y’의 동작을 생성하는 아바타 동작 생성부를 포함하며, 상기 대응점 탐색부는, 상기 제1 공간의 소정의 위치에서 소정의 방향을 가진 상태로 상기 인간 X 가 존재하고 상기 제2 공간의 소정의 위치에서 소정의 방향을 가진 상태로 상기 인간 Y 가 존재할 때, 상기 제1 공간의 상기 아바타 Y'는 상기 인간 X로부터 소정의 임계 거리 내에 상기 인간 X의 소정의 방향과 180도의 방향에서 기설정된 범위 내에 속하는 방향을 가지도록 위치시키고, 상기 제2 공간의 상기 아바타 X'는 상기 인간 Y로부터 소정의 임계 거리 내에 상기 인간 Y의 소정의 방향과 180도의 방향에서 기설정된 범위 내에 속하는 방향을 가지도록 위치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스템
16 16
제15항에 있어서,상기 대응점 탐색부가 상기 제1 공간 및 상기 제2 공간을 패치로 세분한 경우, 상기 제1 공간의 상기 아바타 Y'는 상기 인간 X로부터 소정의 임계 거리 내에 상기 인간 X의 소정의 방향과 180도의 방향에서 기설정된 범위 내에 속하는 방향을 가지도록 위치시키되 상기 패치의 속성 상 인간이 위치하기에 적합한 소정의 조건의 속성을 가지고 있는 패치에 위치시키고, 상기 제2 공간의 상기 아바타 X'는 상기 인간 Y로부터 소정의 임계 거리 내에 상기 인간 Y의 소정의 방향과 180도의 방향에서 기설정된 범위 내에 속하는 방향을 가지도록 위치시키되 상기 패치의 속성 상 인간이 위치하기에 적합한 소정의 조건의 속성을 가지고 있는 패치에 위치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스템
17 17
제2항에 있어서, 상기 아바타 동작 생성부는,상기 제1 공간 상에서 충돌을 회피하는 경로를 탐색하여, 상기 아바타 Y’의 동작을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스템
18 18
제17항에 있어서,상기 아바타 동작 생성부는,(i) 상기 인간 Y와 상기 아바타 Y'의 포즈의 차이 정도에 대한 요소 및 (ii) 상기 아바타 Y'의 형상이 상기 제1 공간의 환경에 침투(penetration)하는 정도에 대한 요소를 참조로 하여, 상기 아바타 Y’의 동작을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스템
19 19
삭제
20 20
아바타를 이용한 텔레프레즌스 제공 방법에 있어서,(a) 현 공간인 제1 공간에 인간 X 가 존재하고 원격지인 제2 공간에 인간 Y 가 존재하며 상기 제1 공간에 상기 인간 Y에 대응되는 아바타 Y'가 존재하고 상기 제2 공간에 상기 인간 X에 대응되는 아바타 X'가 존재하는 초기 상태에서, 상기 인간 Y의 상기 제2 공간 내 위치의 변화가 감지되면, 대응점 탐색부가 (i) 상기 제1 공간과 상기 제2 공간의 공간 정보, (ii) 상기 제1 공간과 상기 제2 공간에서의 상기 인간 X, 상기 인간 Y, 및 상기 아바타 X'의 위치 정보 및 (iii) 상기 제1 공간과 상기 제2 공간에서의 상기 인간 X 및 상기 인간 Y의 시선 정보를 참조로 하여, 상기 제1 공간 내 상기 아바타 Y’가 위치할 지점을 결정하는 단계, 및(b) 아바타 동작 생성부가 상기 아바타 Y'가 위치할 지점에 대한 정보를 참조로 하여, 상기 아바타 Y’의 동작을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방법
21 21
제20항에 있어서,상기 (a) 단계는, (iii) 상기 제1 공간과 상기 제2 공간에서의 상기 인간 X 및 상기 인간 Y의 시선 정보를 추가로 참조로 하여, 상기 제2 공간 내 상기 인간 Y 가 도달하고자 하는 목표 지점을 추정하고, 상기 추정된 목표 지점을 참조로 하여 상기 아바타 Y’가 위치할 지점을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방법
22 22
제21항에 있어서,상기 (a) 단계는, 상기 제1 공간 및 상기 제2 공간을 패치로 세분하여, 상기 패치 단위로 상기 목표 지점을 추정하고, 상기 아바타 Y’가 위치할 지점을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방법
23 23
제21항에 있어서,상기 (a) 단계는, 상기 제1 공간 상에서 상기 아바타 Y’가 위치할 지점을 결정하기 위하여, 상기 제1 공간 및 상기 제2 공간에 포함된 상기 패치에 대응되는 객체의 종류 정보, 상기 패치의 기하학적 특징 정보, 상기 제1 공간 및 상기 제2 공간의 공간 유사도 정보 중 적어도 일부를 사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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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바타를 이용한 텔레프레즌스 제공 방법에 있어서,(a) 현 공간인 제1 공간에 인간 X 가 존재하고 원격지인 제2 공간에 인간 Y 가 존재하며 상기 제1 공간에 상기 인간 Y에 대응되는 아바타 Y'가 존재하고 상기 제2 공간에 상기 인간 X에 대응되는 아바타 X'가 존재하는 초기 상태에서, 상기 인간 Y의 상기 제2 공간 내 위치의 변화가 감지되면, 대응점 탐색부가 (i) 상기 제1 공간과 상기 제2 공간의 공간 정보 및 (ii) 상기 제1 공간과 상기 제2 공간에서의 상기 인간 X, 상기 인간 Y, 및 상기 아바타 X'의 위치 정보를 참조로 하여, 상기 제1 공간 내 상기 아바타 Y’가 위치할 지점을 결정하는 단계, 및(b) 아바타 동작 생성부가 상기 아바타 Y'가 위치할 지점에 대한 정보를 참조로 하여, 상기 아바타 Y’의 동작을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며, 상기 (a) 단계는, 상기 인간 Y가 상기 제2 공간 내 위치의 변화를 통해 도달하고자 하는 상기 제2 공간 내의 목표 지점을 결정하기 위하여, (1) 과거 특정 시점으로부터 현재 시점까지의 소정의 타임 윈도우 동안 각 패치에 대한 응시 확률 누적치가 커짐에 따라 증가하는 함수 정보, (2) 상기 각 패치가 속한 객체의 종류 및 상기 패치의 기하학적 특성에 따라 상기 인간 Y가 위치하기에 적합함을 평가하는 함수 정보, (3) 과거의 어느 시점으로부터 상기 각 패치가 상기 인간 Y가 도달했던 목표 지점이었던 빈도가 높음에 따라 증가하는 함수 정보를 참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방법
25 25
아바타를 이용한 텔레프레즌스 제공 방법에 있어서,(a) 현 공간인 제1 공간에 인간 X 가 존재하고 원격지인 제2 공간에 인간 Y 가 존재하며 상기 제1 공간에 상기 인간 Y에 대응되는 아바타 Y'가 존재하고 상기 제2 공간에 상기 인간 X에 대응되는 아바타 X'가 존재하는 초기 상태에서, 상기 인간 Y의 상기 제2 공간 내 위치의 변화가 감지되면, 대응점 탐색부가 (i) 상기 제1 공간과 상기 제2 공간의 공간 정보 및 (ii) 상기 제1 공간과 상기 제2 공간에서의 상기 인간 X, 상기 인간 Y, 및 상기 아바타 X'의 위치 정보를 참조로 하여, 상기 제1 공간 내 상기 아바타 Y’가 위치할 지점을 결정하는 단계, 및(b) 아바타 동작 생성부가 상기 아바타 Y'가 위치할 지점에 대한 정보를 참조로 하여, 상기 아바타 Y’의 동작을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며, 상기 (a) 단계는, 상기 제1 공간의 소정의 위치에서 소정의 방향을 가진 상태로 상기 인간 X 가 존재하고 상기 제2 공간의 소정의 위치에서 소정의 방향을 가진 상태로 상기 인간 Y 가 존재할 때, 상기 제1 공간의 상기 아바타 Y'는 상기 인간 X로부터 소정의 임계 거리 내에 상기 인간 X의 소정의 방향과 180도의 방향에서 기설정된 범위 내에 속하는 방향을 가지도록 위치시키고, 상기 제2 공간의 상기 아바타 X'는 상기 인간 Y로부터 소정의 임계 거리 내에 상기 인간 Y의 소정의 방향과 180도의 방향에서 기설정된 범위 내에 속하는 방향을 가지도록 위치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방법
26 26
제20항에 있어서, 상기 (b) 단계는, 상기 제1 공간 상에서 충돌을 회피하는 경로를 탐색하여, 상기 아바타 Y’의 동작을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방법
27 27
제26항에 있어서,상기 (b) 단계는, (i) 상기 인간 Y와 상기 아바타 Y'의 포즈의 차이 정도에 대한 요소 및 (ii) 상기 아바타 Y'의 형상이 상기 제1 공간의 환경에 침투(penetration)하는 정도에 대한 요소를 참조로 하여, 상기 아바타 Y’의 동작을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방법
28 28
제20항 내지 제27항 중 어느 한 항에 따른 방법을 실행하기 위한 컴퓨터 프로그램을 기록하는 컴퓨터 판독 가능 매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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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
1 US09843772 US 미국 FAMILY
2 US20160205352 US 미국 FAMIL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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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
1 US2016205352 US 미국 DOCDBFAMILY
2 US9843772 US 미국 DOCDBFAMIL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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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미래창조과학부 한국과학기술원 글로벌프론티어연구개발사업 4D+ 휴먼 아바타의 실시간 반응 동작 생성 및 실감표현 기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