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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실 공간에 위치된 것으로서, 상기 현실 공간에서의 환경 정보를 획득하는 센서;
미리 정해진 기준에 따라 상기 환경 정보를 해석하여 컨텍스트 정보를 생성하는 컨텍스트 정보 제작부;
생성된 컨텍스트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현실 공간에서의 가상 객체의 행위와 관련된 물리적 속성을 상기 가상 객체에게 부여하는 물리적 속성 부여부; 및
부여된 물리적 속성에 따라 상기 가상 객체를 제어하여 상기 가상 객체를 현실 환경에 적응적으로 반응시키거나 상기 가상 객체를 현실 객체와 실시간으로 상호작용시키는 모델 컨트롤부
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증강현실 컨텐츠 저작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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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물리적 속성 부여부는 상기 물리적 속성으로 질량, 속도 및 힘 중 적어도 하나를 부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증강현실 컨텐츠 저작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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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센서는 상기 환경 정보로 소리, 빛 및 객체의 모션 중 적어도 하나를 획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증강현실 컨텐츠 저작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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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
4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모델 컨트롤부는 상기 가상 객체를 제어할 때에 상기 가상 객체를 위치 이동시키거나, 상기 가상 객체를 방향 회전시키거나, 또는 상기 가상 객체의 크기를 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증강현실 컨텐츠 저작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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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
5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현실 공간에서 상기 가상 객체를 증강시킬 위치를 마커로써 선택하는 마커 선택부;
상기 마커에 의해 선택된 위치에 상기 가상 객체를 증강시키는 모델 로딩부;
증강될 상기 가상 객체에 대한 정보를 저장하는 모델 데이터베이스;
상기 현실 환경에 반응하는 가상 객체 또는 상기 현실 객체와 상호작용하는 가상 객체를 디스플레이하는 디스플레이부; 및
상기 마커, 상기 컨텍스트 정보, 상기 물리적 속성 및 디스플레이된 가상 객체에 대한 정보를 XML(eXtensible Markup Language) 파일 형태로 저장하는 컨텐츠 저장부
를 더욱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증강현실 컨텐츠 저작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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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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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
7
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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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현실 공간에 위치된 센서가 상기 현실 공간에서의 환경 정보를 획득하는 센싱 단계;
컨텍스트 정보 제작부가 미리 정해진 기준에 따라 상기 환경 정보를 해석하여 컨텍스트 정보를 생성하는 컨텍스트 정보 제작 단계;
물리적 속성 부여부가 생성된 컨텍스트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현실 공간에서의 가상 객체의 행위와 관련된 물리적 속성을 상기 가상 객체에게 부여하는 물리적 속성 부여 단계; 및
모델 컨트롤부가 부여된 물리적 속성에 따라 상기 가상 객체를 제어하여 상기 가상 객체를 현실 환경에 반응시키거나 상기 가상 객체를 현실 객체와 상호작용시키는 모델 컨트롤 단계
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증강현실 컨텐츠 저작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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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제 8 항에 있어서,
상기 물리적 속성 부여 단계에서는 상기 물리적 속성 부여부가 상기 물리적 속성으로 질량, 속도 및 힘 중 적어도 하나를 부여하고,
상기 센싱 단계에서는 상기 센서가 상기 환경 정보로 소리, 빛 및 객체의 모션 중 적어도 하나를 획득하며,
상기 모델 컨트롤 단계에서는 상기 모델 컨트롤부가 상기 가상 객체를 제어할 때에 상기 가상 객체를 위치 이동시키거나, 상기 가상 객체를 방향 회전시키거나, 또는 상기 가상 객체의 크기를 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증강현실 컨텐츠 저작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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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8 항에 있어서,
상기 센싱 단계의 이전 단계로서,
마커 선택부가 상기 현실 공간에서 상기 가상 객체를 증강시킬 위치를 마커로써 선택하는 마커 선택 단계; 및
모델 로딩부가 상기 마커에 의해 선택된 위치에 상기 가상 객체를 증강시키는 모델 로딩 단계
를 더욱 포함하며,
상기 모델 컨트롤 단계의 이후 단계로서,
디스플레이부가 상기 현실 환경에 반응하는 가상 객체 또는 상기 현실 객체와 상호작용하는 가상 객체를 디스플레이하는 디스플레이 단계; 및
컨텐츠 저장부가 상기 마커, 상기 컨텍스트 정보, 상기 물리적 속성 및 디스플레이된 가상 객체에 대한 정보를 XML(eXtensible Markup Language) 파일 형태로 저장하는 컨텐츠 저장 단계
를 더욱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증강현실 컨텐츠 저작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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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로 판독 가능한 기록매체로서, 제 8 항 내지 제 10 항 중 어느 한 항에 따른 방법을 구현하는 프로그램이 기록된 기록매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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