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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상 캐릭터의 실시간 동작변환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11773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가상 캐릭터의 실시간 동작변환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더 상세하게는 실제 사람의 동작을 가상 캐릭터에 대입함으로써 실시간으로 가상 캐릭터 애니메이션을 생성할 수 있는 연기 기반 애니메이션에서 실시간으로 동작을 변환하여 실제 사람과 가상 캐릭터의 크기가 서로 다른 경우에도 가상 캐릭터에 적합한 자연스러운 동작을 실시간으로 생성할 수 있는 가상 캐릭터의 실시간 동작변환방법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의 동작변환방법은 실제 사람의 동작에서 포착된 손, 발의 위치와 관절각의 중요도를 실시간으로 분석하는 동작분석 단계(10)와,각각의 중요도에 따라 역운동학 기법을 이용하여 가상 캐릭터(30)의 손(38), 발(40)의 위치와 관절각을 유지하는 자세를 생성하는 자세생성 단계(20)를 포함하여 구성된다.본 발명에 의하면 방송등에서 그 수효가 증가하고 있는 실시간 가상 캐릭터의 동작을 효과적으로 제어할 수 있고, 특히 다양한 가상 캐릭터의 자연스러운 동작을 실시간으로 생성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가상 캐릭터, 관절각, 중요도, 역운동학, 실시간 생성, 동작변환방법.
Int. CL G06T 13/40 (2011.01)
CPC G06T 13/40(2013.01) G06T 13/40(2013.01) G06T 13/4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00048428 (2000.08.21)
출원인 한국과학기술원
등록번호/일자 10-0370369-0000 (2003.01.16)
공개번호/일자 10-2002-0015234 (2002.02.27)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030130)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0.08.21)
심사청구항수 3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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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과학기술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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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신성용 대한민국 대전광역시유성구
2 신현준 대한민국 경기도부천시소사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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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종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당산로**길 **(당산동*가) 진양빌딩 *층(대일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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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과학기술원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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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0.08.21 수리 (Accepted) 1-1-2000-0175065-08
2 대리인사임신고서
Notification of resignation of agent
2002.03.15 수리 (Accepted) 1-1-2002-5066827-66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2.03.2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2.04.2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2-0143751-32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2.05.14 수리 (Accepted) 9-1-2002-0003299-63
6 명세서 등 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2002.06.28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2-0206836-89
7 의견서
Written Opinion
2002.06.28 수리 (Accepted) 1-1-2002-0206832-07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3.01.0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3-0005938-15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4.01.14 수리 (Accepted) 4-1-2004-0001933-29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4.03.19 수리 (Accepted) 4-1-2004-0012166-74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2.01 수리 (Accepted) 4-1-2013-5019983-17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2.24 수리 (Accepted) 4-1-2014-5157968-69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2.24 수리 (Accepted) 4-1-2014-5157993-01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2.24 수리 (Accepted) 4-1-2014-5158129-58
1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4.24 수리 (Accepted) 4-1-2019-5081392-49
1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5.15 수리 (Accepted) 4-1-2020-5108396-12
1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6.12 수리 (Accepted) 4-1-2020-5131486-6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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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 사람의 동작에서 손, 발의 위치와 외부환경과의 거리를 측정하여 그 거리가 크면 상호작용의 가능성을 낮게 평가하고, 거리가 적으면 상호작용의 가능성을 높게 평가하여 손, 발의 위치와 관절각의 중요도를 실시간으로 분석하는 동작분석 단계(10)와,

상기 각각의 중요도에 따라 역운동학 기법을 이용하여 상호작용의 가능성이 높으면 가상 캐릭터(30)의 손(38), 발(40)의 위치를 유지하게 하고, 상호작용의 가능성이 적으면 관절각의 각도를 유지하게 하는 자세를 생성하는 자세생성 단계(20)를 포함하는 가상 캐릭터의 실시간 동작변환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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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3 3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역운동학의 문제를 가상 캐릭터(30)가 팔(34)과 다리(36)만을 움직여 손(38), 발(40)이 주어진 위치에 도달할 수 있도록 가상 캐릭터(30)의 중심위치를 움직이는 중심위치 계산(22)과,

팔(34)과 다리(36)만을 움직여 손(38)과 발(40)이 주어진 위치에 도달할 수 있도록 몸통(32)의 자세를 수정하는 몸통자세 계산(24)과,

어깨와 팔꿈치를 움직여 손(38)이 주어진 위치에 놓이도록 하고 고관절과 무릎을 움직여 발(40)을 위치시키는 팔,다리자세 계산(26)으로 나누어 해결함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캐릭터의 실시간 동작변환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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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3에 있어서, 상기 팔,다리자세 계산(26)에서 손(38)과 발(40)을 원하는 위치에 도달하게 하는 동시에 실제 사람의 어깨 및 고관절에의 관절각과 가장 가까운 관절각을 계산하여 팔(34), 다리(36)의 자세를 생성함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캐릭터의 실시간 동작변환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