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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를 입력받는 단계;상기 입력된 캐릭터에서, 뼈대 생성기술(Skeleton Extraction) 및 스키닝 웨이트(Skinning Weight) 기술을 이용하여 기본 리깅을 생성하는 단계; 및상기 생성된 기본 리깅에 기초하여, 뼈대 수정 기능 및 스키닝 웨이트 수정 기능을 제공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리깅 툴 제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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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뼈대 생성기술은,상기 입력된 캐릭터를 제로 볼륨(zero volume)으로 압축시키고, 면(face)을 지우는 방식으로 뼈대를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리깅 툴 제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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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상기 뼈대 생성기술은,더글라스-퓨커(Douglas-Peucker)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상기 생성된 뼈대에서 불필요한 부분을 제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리깅 툴 제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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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스키닝 웨이트 기술은,의 수학식을 이용하여 스키닝 웨이트를 산출하며, L은 라플라시안 매트릭스(Laplacian matrix), H는 히트 컨트리뷰션 매트릭스(Heat contribution matrix), w는 웨이트 벡터(Weight vector), p는 바이너리 넘버(Binary number)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리깅 툴 제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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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스키닝 웨이트 기술은,상기 캐릭터의 일부 영역만을 계산하는 로컬 컴퓨팅 리젼(Local computing region)을 이용하여 스키닝 웨이트를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리깅 툴 제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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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항에 있어서,상기 스키닝 웨이트 기술은,의 수학식을 이용하여 스키닝 웨이트를 산출하며, L은 라플라시안 매트릭스(Laplacian matrix), H는 히트 컨트리뷰션 매트릭스(Heat contribution matrix), w는 웨이트 벡터(Weight vector), p는 바이너리 넘버(Binary number), B는 매트릭스 클리핑 컴퓨팅 버티스(Matrix clipping computing vertices)이고, A는 매트릭스 클리핑 논-컴퓨팅 버티스(Matrix clipping non-computing vertices)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리깅 툴 제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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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공하는 단계는,웨이트의 강도 증가(Scaling Influence Magnitude), 웨이트의 범위 수정(Editing Influence Range), 웨이트의 부드러움 강도 수정(Editing Influence Smoothness) 중 적어도 하나의 기능을 이용하여, 스키닝 웨이트 수정 기능을 제공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리깅 툴 제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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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를 입력받는 입력부;상기 입력된 캐릭터에서, 뼈대 생성기술(Skeleton Extraction) 및 스키닝 웨이트(Skinning Weight) 기술을 이용하여 기본 리깅을 생성하는 생성부; 및상기 생성된 기본 리깅에 기초하여, 뼈대 수정 기능 및 스키닝 웨이트 수정 기능을 제공하는 수정부;를 포함하는 리깅 툴 제공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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