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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 제어 장치 및 엔진 제어 방법(ENGINE CONTROL DEVICE AND ENGINE CONTROL METHOD)

  • 기술번호 : KST2017010143
  • 담당센터 : 서울동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2155-3662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엔진 제어 장치는, 연료 분사기; 복수의 엔진 조건에 대응하여 연소음을 최소화하는 복수의 최적 열발생률 파라미터가 미리 저장된 메모리; 및 현재 열발생률 파라미터를 연산하고, 상기 현재 열발생률 파라미터가 현재 엔진 조건에 대응하는 상기 최적 열발생률 파라미터와 다른 경우, 상기 현재 열발생률 파라미터가 상기 최적 열발생률 파라미터에 수렴하도록 상기 연료 분사기를 제어하는 제어기를 포함한다.
Int. CL F02D 41/40 (2006.01.01) G01L 23/22 (2006.01.01)
CPC F02D 41/403(2013.01) F02D 41/403(2013.01) F02D 41/403(2013.01) F02D 41/403(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50178646 (2015.12.14)
출원인 현대자동차주식회사, 서울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2187456-0000 (2020.12.01)
공개번호/일자 10-2017-0070742 (2017.06.22)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9.10.04)
심사청구항수 18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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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현대자동차주식회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2 서울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관악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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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정인수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2 이동철 대한민국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3 진재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광진구
4 이성문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5 이승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관악구
6 이용주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달서구
7 민경덕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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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유미특허법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 서림빌딩 **층 (역삼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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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현대자동차 주식회사 서울특별시 서초구
2 서울대학교산학협력단 서울특별시 관악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5.12.14 수리 (Accepted) 1-1-2015-1224891-85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1.22 수리 (Accepted) 4-1-2016-5009725-79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5.13 수리 (Accepted) 4-1-2019-5093546-10
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5.23 수리 (Accepted) 4-1-2019-5101798-31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7.25 수리 (Accepted) 4-1-2019-5148973-60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8.02 수리 (Accepted) 4-1-2019-5154561-59
7 [심사청구]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9.10.04 수리 (Accepted) 1-1-2019-1013612-19
8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0.01.09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9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0.02.13 수리 (Accepted) 9-1-2020-0005642-90
10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0.07.0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465963-90
11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0.09.07 수리 (Accepted) 1-1-2020-0942216-77
12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0.09.07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0-0942217-12
13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0.10.1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708993-37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11.25 수리 (Accepted) 4-1-2020-5265458-4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연료 분사기;복수의 엔진 조건에 대응하여 연소음을 최소화하는 복수의 최적 열발생률 파라미터가 미리 저장된 메모리; 및현재 열발생률 파라미터를 연산하고, 상기 현재 열발생률 파라미터가 현재 엔진 조건에 대응하는 상기 최적 열발생률 파라미터와 다른 경우, 상기 현재 열발생률 파라미터가 상기 최적 열발생률 파라미터에 수렴하도록 상기 연료 분사기를 제어하는 제어기를 포함하고,상기 최적 열발생률 파라미터는, 상기 엔진 조건에서 복수의 상기 열발생률 파라미터에 대응하는 복수의 연소음 지수를 연산하고, 상기 복수의 연소음 지수 중 최소 연소음 지수에 대응하는 상기 열발생률 파라미터로 미리 결정된,엔진 제어 장치
2 2
제1 항에 있어서,상기 엔진 조건은 엔진 속도 및 연료량을 포함하는,엔진 제어 장치
3 3
제2 항에 있어서,상기 제어기는 상기 연료 분사기의 연료 분사 시기, 연료 분사압 및 파일럿(pilot) 분사량 중 적어도 하나를 제어하는,엔진 제어 장치
4 4
제3 항에 있어서,열발생률 파라미터는 열발생률 그래프에서 최대 열발생률 발생 위치와 연소 시작 위치의 차이를 분모로 하고 최대 열발생률 크기를 분자로 한 것인,엔진 제어 장치
5 5
삭제
6 6
제4 항에 있어서,상기 연소음 지수는, 상기 열발생률 파라미터 및 상기 연료량을 이용하여 추정 열발생률을 연산하고, 상기 추정 열발생률을 이용하여 추정 연소압을 연산하고, 상기 추정 연소압으로부터 연산되는 값인,엔진 제어 장치
7 7
제6 항에 있어서,상기 연소음 지수는, 상기 추정 연소압의 주파수별 연소압 레벨 중 특정 주파수의 연소압 레벨에 기초하여 연산된,엔진 제어 장치
8 8
제3 항에 있어서,현재 연소압을 측정하는 압력 센서를 더 포함하고,상기 제어기는, 상기 현재 연소압을 이용하여 현재 열발생률을 연산하고, 상기 현재 열발생률을 이용하여 상기 현재 열발생률 파라미터를 연산하는,엔진 제어 장치
9 9
제8 항에 있어서,상기 제어기는,상기 현재 열발생률 파라미터가 상기 최적 열발생률 파라미터보다 작을 때 상기 연료 분사기의 현재 제어 상태를 유지하고,상기 현재 열발생률 파라미터가 상기 최적 열발생률 파라미터보다 클 때 상기 현재 열발생률 파라미터가 상기 최적 열발생률 파라미터에 수렴하도록 상기 연료 분사기의 제어 상태를 변경하는,엔진 제어 장치
10 10
제8 항에 있어서,상기 제어기는,상기 연료 분사 시기를 조절하고, 조절된 상기 연료 분사 시기에 기초하여 상기 연료 분사압을 감소시키고, 상기 파일럿 분사량을 증가시킴으로써, 상기 현재 열발생률 파라미터가 상기 최적 열발생률 파라미터에 수렴하도록 제어하는,엔진 제어 장치
11 11
메모리로부터 복수의 엔진 조건에 대응하여 연소음을 최소화하는 복수의 최적 열발생률 파라미터를 읽는 단계;제어기가 현재 열발생률 파라미터를 연산하는 단계; 및상기 현재 열발생률 파라미터가 현재 엔진 조건에 대응하는 상기 최적 열발생률 파라미터와 다른 경우, 상기 현재 열발생률 파라미터가 상기 최적 열발생률 파라미터에 수렴하도록 연료 분사기를 제어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최적 열발생률 파라미터는, 상기 엔진 조건에서 복수의 상기 열발생률 파라미터에 대응하는 복수의 연소음 지수를 연산하고, 상기 복수의 연소음 지수 중 최소 연소음 지수에 대응하는 상기 열발생률 파라미터로 미리 결정된,엔진 제어 방법
12 12
제11 항에 있어서,상기 엔진 조건은 엔진 속도 및 연료량을 포함하는,엔진 제어 방법
13 13
제12 항에 있어서,상기 제어기는 상기 연료 분사기의 연료 분사 시기, 연료 분사압 및 파일럿 분사량 중 적어도 하나를 제어하는,엔진 제어 방법
14 14
제13 항에 있어서,열발생률 파라미터는 열발생률 그래프에서 최대 열발생률 발생 위치와 연소 시작 위치의 차이를 분모로 하고 최대 열발생률 크기를 분자로 한 것인,엔진 제어 방법
15 15
삭제
16 16
제14 항에 있어서,상기 연소음 지수는, 상기 열발생률 파라미터 및 상기 연료량을 이용하여 추정 열발생률을 연산하고, 상기 추정 열발생률을 이용하여 추정 연소압을 연산하고, 상기 추정 연소압으로부터 연산되는 값인,엔진 제어 방법
17 17
제16 항에 있어서,상기 연소음 지수는, 상기 추정 연소압의 주파수별 연소압 레벨 중 특정 주파수의 연소압 레벨에 기초하여 연산된,엔진 제어 방법
18 18
제13 항에 있어서,상기 제어기가 상기 현재 열발생률 파라미터를 연산하는 단계는,압력 센서로부터 측정된 현재 연소압을 이용하여 현재 열발생률을 연산하고, 상기 현재 열발생률을 이용하여 상기 현재 열발생률 파라미터를 연산하는 단계인,엔진 제어 방법
19 19
제18 항에 있어서,상기 연료 분사기를 제어하는 단계는,상기 현재 열발생률 파라미터가 상기 최적 열발생률 파라미터보다 작을 때 상기 연료 분사기의 현재 제어 상태를 유지하고, 상기 현재 열발생률 파라미터가 상기 최적 열발생률 파라미터보다 클 때 상기 현재 열발생률 파라미터가 상기 최적 열발생률 파라미터에 수렴하도록 상기 연료 분사기의 제어 상태를 변경하는 단계인,엔진 제어 방법
20 20
제18 항에 있어서,상기 연료 분사기를 제어하는 단계는,상기 연료 분사 시기를 조절하고, 조절된 상기 연료 분사 시기에 기초하여 상기 연료 분사압을 감소시키고, 상기 파일럿 분사량을 증가시킴으로써, 상기 현재 열발생률 파라미터가 상기 최적 열발생률 파라미터에 수렴하도록 제어하는 단계를 포함하는,엔진 제어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