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활형 링크를 이용한 이중 선체 블록 내부의 도장 자동화 장치(Mobile Painting Robot with Bow Shaped linkage for Double Hull Ship Structure)

  • 기술번호 : KST2017000324
  • 담당센터 : 서울동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2155-3662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활형 링크를 이용한 이중 선체 블록 내부의 도장 자동화 장치로서, 상기 이중 선체 블록의 론지 위를 주행할 수 있는 주행부와; 상기 주행부에 그 일단이 연결되어 상기 도장 자동화 장치의 몸통 기능을 제공하는 지지부 및; 상기 지지부의 타단에 그 일단이 연결되어 도장 위치를 변경하면서 도료를 분사할 수 있는 도장건부를 포함하며, 상기 도장건부는, 일단이 상기 지지부에 고정되며 탄성변형을 일으킬 수 있는 활대와 상기 활대의 타단을 구속하며 인장력으로 상기 활대에 압력을 부여하여 상기 활대의 만곡을 조절하는 활시위를 포함하여 구성되어, 상기 활시위의 길이 조절에 따른 상기 활대의 만곡 정도에 따라 도장 위치를 변경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체 블록 내부 도장 자동화 장치를 제공하여, 작업품질간에 편차가 발생될 수 밖에 없는 수작업에 비하여 균일하고 높은 품질의 도장작업을 수행할 수 있게 된다.
Int. CL B05B 13/04 (2006.01.01) B63B 9/00 (2006.01.01)
CPC B05B 13/041(2013.01) B05B 13/041(2013.01) B05B 13/041(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50093838 (2015.06.30)
출원인 한국조선해양 주식회사, 현대중공업 주식회사, 서울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7-0003330 (2017.01.09)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N
심사청구항수 7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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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조선해양 주식회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2 현대중공업 주식회사 대한민국 울산광역시 동구
3 서울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관악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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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배한진 대한민국 울산광역시 중구
2 이윤식 대한민국 울산광역시 남구
3 윤원준 대한민국 울산광역시 북구
4 도병훈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수성구
5 이창훈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북구
6 김종원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7 정재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8 이동훈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9 김지훈 대한민국 전라북도 전주시 덕진구
10 김제혁 대한민국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11 유성근 대한민국 충청남도 서천군
12 김종원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연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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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충정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로***,*층(역삼동,성보역삼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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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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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5.06.30 수리 (Accepted) 1-1-2015-0637424-28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5.13 수리 (Accepted) 4-1-2019-5093546-10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5.23 수리 (Accepted) 4-1-2019-5101798-31
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6.27 수리 (Accepted) 4-1-2019-5126959-15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8.02 수리 (Accepted) 4-1-2019-5154561-59
6 [출원인변경]권리관계변경신고서
[Change of Applicant] Report on Change of Proprietary Status
2020.01.30 1-1-2020-0102064-54
7 [반환신청]서류반려요청(반환신청)서
2020.02.06 수리 (Accepted) 1-1-2020-0125128-61
8 [출원인변경]권리관계변경신고서
[Change of Applicant] Report on Change of Proprietary Status
2020.02.07 수리 (Accepted) 1-1-2020-0130101-57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이중 선체 블록 내부를 도장하는 선체 블록 내부 도장 자동화 장치로서,상기 이중 선체 블록의 론지 위를 주행할 수 있는 주행부와;상기 주행부에 그 일단이 연결되어 상기 도장 자동화 장치의 몸통 기능을 제공하는 지지부 및;상기 지지부의 타단에 그 일단이 연결되어 도장 위치를 변경하면서 도료를 분사할 수 있는 도장건부를 포함하며, 상기 도장건부는, 일단이 상기 지지부에 고정되며 탄성변형을 일으킬 수 있는 활대와 상기 활대의 타단을 구속하며 인장력으로 상기 활대에 압력을 부여하여 상기 활대의 만곡을 조절하는 활시위를 포함하여 구성되어, 상기 활시위의 길이 조절에 따른 상기 활대의 만곡 정도에 따라 도장 위치를 변경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체 블록 내부 도장 자동화 장치
2 2
제 1항에 있어서,상기 도장건부는, 상기 활대와 상기 활시위를 각 2개씩 포함하며, 2개의 상기 각 활대는 각 일단이 상기 지지부의 타단에 함께 구속되고, 상기 각 활대의 만곡부위 바깥쪽 방면을 서로 마주보는 방향으로 위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체 블록 내부 도장 자동화 장치
3 3
제 1항에 있어서,상기 도장건부는, 상기 활시위를 자동으로 감을 수 있도록 윈치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체 블록 내부 도장장치
4 4
제 1항에 있어서,상기 활대는, 탄성력을 갖는 복수 개의 막대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체 블록 내부 도장 자동화 장치
5 5
제 1항에 있어서,상기 활대의 재료는 고분자 화합물, 금속 및 목재 중 어느 하나 이상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체 블록 내부 도장 자동화 장치
6 6
제 1항에 있어서,상기 활시위의 재료는 합성수지나 금속 중 어느 하나 이상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체 블록 내부 도장 자동화 장치
7 7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주행부는 론지에 물림으로 이탈방지 기능을 가지는 론지 클램핑 장치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체 블록 내부 도장 자동화 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