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타이어 공기압 제어장치 및 그 제어방법

  • 기술번호 : KST2015204454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타이어 공기압 제어장치에 관한 것으로, 차량의 중량 감지 신호, 차량의 주행 관련 신호 및 차량의 외부환경 감지 신호 중 적어도 하나를 입력받는 입력부, 입력부를 통해 입력되는 신호에 기초하여 타이어별 기준 공기압을 개별적으로 연산하는 제어부 및 제어부에서 연산된 타이어별 기준 공기압에 기초하여 타이어별 공기압을 개별적으로 조절하는 액추에이터를 포함한다.
Int. CL G01L 17/00 (2006.01) B60C 23/08 (2006.01) B60W 40/02 (2006.01) B60C 23/02 (2006.01) B60C 23/10 (2006.01)
CPC B60C 23/02(2013.01) B60C 23/02(2013.01) B60C 23/02(2013.01) B60C 23/02(2013.01) B60C 23/02(2013.01) B60C 23/02(2013.01) B60C 23/02(2013.01) B60C 23/0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30154261 (2013.12.11)
출원인 자동차부품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534064-0000 (2015.06.30)
공개번호/일자 10-2015-0068250 (2015.06.19)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50708)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3.12.11)
심사청구항수 5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자동차연구원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허경 대한민국 충남 천안시 동남구
2 강여진 대한민국 대구 달서구
3 이봉현 대한민국 충남 천안시 서북구
4 배철용 대한민국 충남 아산시 남부로 ***,
5 유성민 대한민국 충남 천안시 서북구
6 지성원 대한민국 대구 달서구
7 이석호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달서구
8 이다연 대한민국 대구 달서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아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 ***, **,**층(역삼동, 동희빌딩)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자동차연구원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3.12.11 수리 (Accepted) 1-1-2013-1136277-05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4.06.0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4.07.10 수리 (Accepted) 9-1-2014-0054131-12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4.12.0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842140-22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5.02.05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5-0126375-37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5.02.05 수리 (Accepted) 1-1-2015-0126374-92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5.03.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206632-78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7.13 수리 (Accepted) 4-1-2016-5096411-66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11.14 수리 (Accepted) 4-1-2019-5239158-8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차량의 중량 감지 신호, 차량의 주행 관련 신호 및 차량의 외부환경 감지 신호 중 적어도 하나를 입력받는 입력부; 상기 입력부를 통해 입력되는 신호에 기초하여 타이어별 기준 공기압을 개별적으로 연산하는 제어부; 및상기 제어부에서 연산된 타이어별 기준 공기압에 기초하여 타이어별 공기압을 개별적으로 조절하는 액추에이터를 포함하고,상기 중량 감지 신호는 타이어별로 분배된 중량값을 포함하고, 상기 주행 관련 신호는 차량의 주행 도로 정보를 포함하며, 상기 외부환경 감지 신호는 외부 기온과 습도 정보를 포함하며,상기 제어부는 상기 분배된 중량값이 클수록 상기 기준 공기압을 상대적으로 더 크게 연산하며,상기 제어부는 차량이 주행하는 도로가 고속도로, 시내도로 또는 비포장 도로인지를 구별하여, 구별된 결과에 따라 서로 다른 기준 공기압을 연산하며, 상기 제어부는 외부 기온이 높을수록 상기 기준 공기압을 상대적으로 더 크게 연산하고, 외부 습도가 낮을수록 상기 기준 공기압을 상대적으로 더 크게 연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타이어 공기압 제어장치
2 2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입력부를 통해 입력되는 신호에 대응되는 타이어별 기준 공기압을 저장하는 메모리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타이어 공기압 제어장치
3 3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입력부를 통해 입력되는 신호에 기초하여 연산된 타이어별 기준 공기압을 출력하는 표시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타이어 공기압 제어장치
4 4
삭제
5 5
삭제
6 6
삭제
7 7
삭제
8 8
제어부가 입력부를 통해 차량의 중량 감지 신호, 차량의 주행 관련 신호 및 차량의 외부환경 감지 신호 중 적어도 하나를 입력받는 단계;상기 입력되는 신호에 기초하여 타이어별 기준 공기압을 개별적으로 연산하는 단계; 및상기 연산된 타이어별 기준 공기압에 기초하여 액추에이터를 제어함으로써 타이어별 공기압을 개별적으로 조절하는 단계를 포함하고, 상기 중량 감지 신호는 타이어별로 분배된 중량값을 포함하고, 상기 주행 관련 신호는 차량의 주행 도로 정보를 포함하며, 상기 외부환경 감지 신호는 외부 기온과 습도 정보를 포함하며, 상기 입력되는 신호에 기초하여 타이어별 기준 공기압을 개별적으로 연산하는 단계는, 상기 분배된 중량값이 클수록 상기 기준 공기압을 상대적으로 더 크게 연산하며, 상기 입력되는 신호에 기초하여 타이어별 기준 공기압을 개별적으로 연산하는 단계는, 차량이 주행하는 도로가 고속도로, 시내도로 또는 비포장 도로인지를 구별하여, 구별된 결과에 따라 서로 다른 기준 공기압을 연산하며, 상기 입력되는 신호에 기초하여 타이어별 기준 공기압을 개별적으로 연산하는 단계는, 외부 기온이 높을수록 상기 기준 공기압을 상대적으로 더 크게 연산하고, 외부 습도가 낮을수록 상기 기준 공기압을 상대적으로 더 크게 연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타이어 공기압 제어방법
9 9
제 8항에 있어서,상기 타이어별 기준 공기압을 개별적으로 연산한 이후에, 상기 연산된 타이어별 기준 공기압을 출력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타이어 공기압 제어방법
10 10
삭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