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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방 추돌 경보를 위한 영상 기반 실시간 차량 검출과 추적 방법, 및 그 장치

  • 기술번호 : KST2023003219
  • 담당센터 : 대구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3-550-145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전방 추돌 경보를 위한 영상 기반 실시간 차량 검출과 추적 방법, 및 그 장치가 개시된다. 듀얼 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한 장치에서의 차량 검출과 추적 방법은, (a) 소정 주기마다 입력 프레임을 획득하는 단계; (b) 동작 모드가 차량 추적 모드인지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 (c) 상기 동작 모드가 상기 차량 추적 모드가 아닌 경우, 듀얼 코어 모드로 동작하여 상기 듀얼 코어 프로세서를 이용하여 상기 입력 프레임의 분석을 통한 차량 검출 동작을 수행하는 단계; 및 (d) 상기 동작 모드가 상기 차량 추적 모드인 경우, 상기 듀얼 코어 프로세서를 싱글 코어 모드로 동작시키되, 상기 듀얼 코어 프로세서 중 어느 하나는 상기 입력 프레임의 분석을 통한 차량 검출 동작을 수행하고, 상기 듀얼 코어 프로세서 중 다른 하나는 상기 입력 프레임의 분석을 통한 차량 추적 동작을 수행한다.
Int. CL B60W 30/08 (2006.01.01) B60W 40/02 (2006.01.01) B60W 50/14 (2020.01.01) G06T 7/11 (2017.01.01) G06T 7/20 (2017.01.01) G06T 7/536 (2017.01.01) G06V 20/56 (2022.01.01) G06V 10/25 (2022.01.01)
CPC B60W 30/08(2013.01) B60W 40/02(2013.01) B60W 50/14(2013.01) G06T 7/11(2013.01) G06T 7/20(2013.01) G06T 7/536(2013.01) G06V 20/56(2013.01) G06V 10/25(2013.01) B60W 2050/143(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20116259 (2022.09.15)
출원인 (주)카네비모빌리티, 경북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2510122-0000 (2023.03.10)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230315)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대한민국  |   1020210163010   |   2021.11.24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2.09.15)
심사청구항수 9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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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주)카네비모빌리티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2 경북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북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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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정태원 인천광역시 연수구
2 박대진 대구광역시 달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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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최관락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길 ** (역삼동) 동림빌딩 *층(아이피즈국제특허법률사무소)
2 송인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길 ** (역삼동) 동림빌딩 *층(아이피즈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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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주)카네비모빌리티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2 경북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북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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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서·우선심사신청서
2022.09.15 수리 (Accepted) 1-1-2022-0968344-80
2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2.09.15 수리 (Accepted) 1-1-2022-0968088-96
3 [우선심사신청]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2.09.19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우선심사신청]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2.09.27 수리 (Accepted) 9-1-2022-0014663-28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2.10.2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2-0818558-61
6 특허고객번호 정보변경(경정)신고서·정정신고서
2022.11.17 수리 (Accepted) 4-1-2022-5271075-20
7 특허고객번호 정보변경(경정)신고서·정정신고서
2022.12.16 수리 (Accepted) 4-1-2022-5299287-47
8 [지정기간연장]기간 연장신청서·기간 단축신청서·기간 경과 구제신청서·절차 계속신청서
2022.12.26 수리 (Accepted) 1-1-2022-1398589-12
9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3.01.25 수리 (Accepted) 1-1-2023-0087896-29
10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3.01.25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3-0087897-75
11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3.02.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3-0194942-66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듀얼 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한 장치에서의 차량 검출과 추적 방법에 있어서, (a) 소정 주기마다 입력 프레임을 획득하는 단계;(b) 동작 모드가 차량 추적 모드인지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c) 상기 동작 모드가 상기 차량 추적 모드가 아닌 경우, 듀얼 코어 모드로 동작하여 상기 듀얼 코어 프로세서를 이용하여 상기 입력 프레임의 분석을 통한 차량 검출 동작을 수행하는 단계; 및(d) 상기 동작 모드가 상기 차량 추적 모드인 경우, 상기 듀얼 코어 프로세서를 싱글 코어 모드로 동작시키되, 상기 듀얼 코어 프로세서 중 어느 하나는 상기 입력 프레임의 분석을 통한 차량 검출 동작을 수행하고, 상기 듀얼 코어 프로세서 중 다른 하나는 상기 입력 프레임의 분석을 통한 차량 추적 동작을 수행하는 단계를 포함하되,상기 차량 검출 동작은,상기 입력 프레임에서 소실점을 도출하는 단계;상기 도출된 소실점을 기준으로 서로 다른 사이즈를 가지는 복수의 윈도우를 생성한 후 상기 서로 다른 사이즈를 가지는 복수의 윈도우를 각각 지정된 고정 크기로 스케일링하여 동일 크기를 가지는 복수의 관심 영역을 설정하는 단계; 및상기 복수의 관심 영역에 하르 특징 기반 캐스케이드 분류기를 적용하여 전방 차량 객체를 검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며, 상기 (c) 단계에서, 상기 차량 검출 동작 수행 결과 전방 차량 객체 검출시 상기 차량 추적 모드가 활성화되며, 상기 검출된 전방 차량 객체는 레퍼런스 템플릿으로 갱신 등록되되, 상기 차량 추적 동작은 상기 전방 차량 객체 검출에 따라 활성화되어 상기 갱신 등록된 레퍼런스 템플릿을 이용하여 수행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방 추돌 경보를 위한 영상 기반 실시간 차량 검출과 추적 방법
2 2
제1 항에 있어서, 상기 동작 모드는 차량 검출 모드와 차량 추적 모드를 포함하되,상기 차량 검출 모드가 디폴트 모드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방 추돌 경보를 위한 영상 기반 실시간 차량 검출과 추적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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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4 4
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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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 항에 있어서, 상기 차량 추적 동작 수행 결과 차량 추적 실패시, 상기 차량 추적 동작은 비활성화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방 추돌 경보를 위한 영상 기반 실시간 차량 검출과 추적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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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7 7
제1 항에 있어서, 상기 차량 추적 동작 수행 결과 차량 추적에 성공하면, 추적된 상기 전방 차량 객체로부터의 거리를 계산하는 단계; 및상기 계산된 거리가 임계치 미만인 경우, 경보 메시지를 출력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전방 추돌 경보를 위한 영상 기반 실시간 차량 검출과 추적 방법
8 8
제1 항, 제2항, 제5항 또는 제7 항 중 어느 하나의 항에 따른 방법을 수행하기 위한 프로그램 코드를 기록한 컴퓨터로 판독 가능한 기록매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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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정 주기마다 입력 프레임을 획득하는 영상 입력부; 및동작 모드에 따라 듀얼 코어 모드 및 싱글 코어 모드로 동작하는 듀얼 코어 프로세서를 포함하되,상기 듀얼 코어 프로세서는 상기 동작 모드가 차량 추적 모드가 아닌 경우 듀얼 코어 모드로 동작하되, 상기 입력 프레임의 분석을 통해 차량 검출 동작을 수행하고, 상기 동작 모드가 상기 차량 추적 모드인 경우, 상기 듀얼 코어 프로세는 싱글 코어 모드로 각각 동작하되, 상기 듀얼 코어 프로세서 중 어느 하나는 상기 입력 프레임의 분석을 통한 차량 검출 동작을 수행하고, 상기 듀얼 코어 프로세서 중 다른 하나는 상기 입력 프레임의 분석을 통한 차량 추적 동작을 수행하되,상기 듀얼 코어 모드로 동작하는 듀얼 코어 프로세서는 각각, 상기 입력 프레임에서 소실점을 도출하고, 상기 도출된 소실점을 기준으로 서로 다른 사이즈를 가지는 복수의 윈도우를 생성한 후 지정된 크기로 스케일링하여 복수의 관심 영역을 설정하며, 상기 복수의 관심 영역에 하르 특징 기반 캐스케이드 분류기를 적용하여 전방 차량 객체를 검출하며,상기 듀얼 코어 프로세서는, 상기 차량 검출 동작 수행 결과 전방 차량 객체 검출시 상기 차량 추적 모드를 활성화시키고, 상기 검출된 전방 차량 객체는 레퍼런스 템플릿으로 갱신 등록하되, 상기 차량 추적 동작은 상기 전방 차량 객체 검출시 활성화되어 상기 갱신 등록된 레퍼런스 템플릿을 이용하여 수행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장치
10 10
제9 항에 있어서, 상기 동작 모드는 디폴트로 차량 검출 모드로 설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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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 항에 있어서, 상기 차량 추적 동작 수행 결과 차량 추적 실패시, 상기 차량 추적 동작은 비활성화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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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15 15
제9 항에 있어서, 상기 싱글 코어 모드로 동작하는 듀얼 코어 프로세서 중 어느 하나는, 상기 차량 추적 동작 수행 결과 차량 추적에 성공하면, 추적된 상기 전방 차량 객체로부터의 거리를 계산하고, 상기 계산된 거리가 임계치 미만인 경우, 경보 메시지를 출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산업통상자원부 (주)카네비컴 상용차산업혁신성장및미래형산업생태계구축사업(R&D) 저속(30km/h 이하)운행 전기구동 항만 야드트랙터용 자동조향기반 사고회피시스템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