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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씨유 임베디드 시스템을 위한 3차원 자동차 시뮬레이터시스템 및 시뮬레이션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42811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ECU 임베디드 시스템을 위한 3D 자동차 시뮬레이터 시스템으로서, 상세하게는 개발된 ECU 임베디드 시스템을 가상적인 3D 자동차 시뮬레이션에 적용하여 ECU 임베디드 시스템의 안정성 및 적합성을 테스트하는 ECU 임베디드 시스템을 위한 3D 자동차 시뮬레이터 시스템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의 실시예에 따른 ECU 임베디드 시스템을 위한 3D 자동차 시뮬레이터 시스템은, 외부입력장치(130), 상기 외부입력장치(130)에서 출력되는 신호가 입력되어 데이터 전송, 가공 또는 부가적인 처리를 실행하는 ECU 임베디드 시스템(120), 상기 ECU 임베디드 시스템(120)의 출력신호가 입력되어 부가적인 장치를 통해 신호를 출력하는 외부출력장치(140), 상기 ECU 임베디드 시스템(120)에서 전송되는 신호를 실시간으로 계산하여 차량의 상태를 3D 모델링 하는 자동차 시뮬레이터(110), 상기 자동차 시뮬레이터(110)에서 출력되는 3D 모델링된 차량을 화면에 출력하는 디스플레이(150)로 구성된다.본 발명은 3D 자동차 시뮬레이션 시스템을 이용하여 ECU 임베디드 시스템의 안정성과 적합성을 판단할 수 있으며 또한, 실제로 테스트해 볼 수 없는 상황에서의 가상의 실험환경을 시뮬레이션 모델로 만들어서 ECU 임베디드 시스템의 반응을 검토해 볼 수 있고 그 결과를 이용해 시스템의 한계를 파악할 수 있다.ECU, 시뮬레이터, 임베디드 시스템
Int. CL G09B 9/04 (2006.01) G09B 9/02 (2006.01)
CPC G09B 9/04(2013.01) G09B 9/04(2013.01) G09B 9/0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60035596 (2006.04.20)
출원인 성균관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0686359-0000 (2007.02.15)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070226)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6.04.20)
심사청구항수 13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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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성균관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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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전재욱 대한민국 경기 수원시 장안구
2 서석현 대한민국 경기 수원시 장안구
3 이상원 대한민국 경기 수원시 장안구
4 박지환 대한민국 경기 수원시 장안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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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정직과특허 대한민국 서울 강남구 선릉로 ***(논현동, 썬라이더빌딩 *층)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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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성균관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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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6.04.20 수리 (Accepted) 1-1-2006-0274132-21
2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7.02.0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7-0076783-15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7.08.10 수리 (Accepted) 4-1-2007-0015278-18
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2.04.26 수리 (Accepted) 4-1-2012-5090770-53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2.06.20 수리 (Accepted) 4-1-2012-5131828-19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2.06.27 수리 (Accepted) 4-1-2012-5137236-29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02.23 수리 (Accepted) 4-1-2017-5028829-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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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외부센서신호가 입력되는 외부입력장치(130);상기 외부입력장치(130)에서 입력되는 신호를 처리하여 실행하는 ECU 임베디드 시스템(120);상기 ECU 임베디드 시스템(120)의 출력신호가 입력되어 신호를 출력하는 외부출력장치(140);상기 ECU 임베디드 시스템(120)에서 입력되는 신호를 실시간 계산하여 차량의 상태를 3D 모델링 하여 출력하는 자동차 시뮬레이터(110);상기 자동차 시뮬레이터(110)에서 출력된 3D 모델링된 차량을 화면에 표시하는 디스플레이(150)로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ECU 임베디드 시스템을 위한 3D 자동차 시뮬레이터 시스템
2 2
제 1항에 있어서,상기 ECU 임베디드 시스템(120)은 적어도 32비트 마이크로컨트롤러유닛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ECU 임베디드 시스템을 위한 3D 자동차 시뮬레이터 시스템
3 3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자동차 시뮬레이터(110)는 상기 ECU 임베디드 시스템(120)에서 출력된 신호를 입력하여 자동차 시뮬레이션 모델에 맞게 프로그램된 알고리즘을 통해 현재의 상태를 추정해내는 상태처리 알고리즘 연산부(210),상기 상태처리 알고리즘 연산부(210)를 거친 현재 상태와 이전 상태 및 다음 상태를 추정하기 위해 필요한 데이터를 저장하는 상태저장기(220),상기 상태저장기(220)에 저장된 현재 상태를 전송받아 3D모델을 출력하는 3D모델 랜더링 엔진(230)으로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ECU 임베디드 시스템을 위한 3D 자동차 시뮬레이터 시스템
4 4
제 1항에 있어서,상기 ECU 임베디드 시스템(120)과 상기 자동차 시뮬레이터(110) 사이에 송수신되는 신호 및 상기 ECU 임베디드 시스템(120)에서 상기 외부출력장치(140)로 송신되는 신호는 CAN(Controller Area Network) 네트워크통신 프로토콜이 이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ECU 임베디드 시스템을 위한 3D 자동차 시뮬레이터 시스템
5 5
제 1항에 있어서,상기 ECU 임베디드 시스템(120)과 상기 자동차 시뮬레이터(110) 사이에 송수신되는 신호 및 상기 ECU 임베디드 시스템(120)에서 상기 외부출력장치(140)로 송신되는 신호는 RS-232 네트워크통신 프로토콜이 이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ECU 임베디드 시스템을 위한 3D 자동차 시뮬레이터 시스템
6 6
제 1항에 있어서,상기 디스플레이(150)에는 적어도 한 개의 데이터가 실시간으로 표시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ECU 임베디드 시스템을 위한 3D 자동차 시뮬레이터 시스템
7 7
제 3항에 있어서,상기 자동차 시뮬레이터(110)에서는상기 상태처리 알고리즘 연산부(210)에서 계산된 엔진파워 값을 F 라 하고, 노면상태의 변수에 의한 엔진파워의 감소 값을 b 라고 했을 때, 상기 상태처리 알고리즘 연산부(210)에서 계산된 실제 엔진파워 값 Fr은 'F - b'로 계산됨을 특징으로 하는 ECU 임베디드 시스템을 위한 3D 자동차 시뮬레이터 시스템
8 8
제 3항 또는 제 7항에 있어서,상기 자동차 시뮬레이터(110)에서는차량의 무게를 m 이라 하였을 때, 상기 상태처리 알고리즘 연산부(210)에서 계산된 현재 가속도 A는 'F - b' / m으로 계산됨을 특징으로 하는 ECU 임베디드 시스템을 위한 3D 자동차 시뮬레이터 시스템
9 9
3D 자동차 시뮬레이션하는 방법에 있어서,자동차 시뮬레이터(110)를 초기화하는 단계;외부입력장치(130)에서 ECU 임베디드 시스템(120)으로 데이터가 전송되는 단계;상기 ECU 임베디드 시스템(120)에서 외부출력장치(140)로 데이터가 전송되는 단계;상기 ECU 임베디드 시스템(120)에서 상기 자동차 시뮬레이터(110)로 데이터가 전송되는 단계;상기 자동차 시뮬레이터(110) 내의 상태저장기(220)에서 이전 상태를 로드하는 단계;상기 자동차 시뮬레이터(110) 내의 상태처리 알고리즘 연산부(210)에서 상기 이전 상태와 상기 ECU 임베디드 시스템(120)에서 전송된 데이터를 이용하여 현재 상태를 계산하는 단계;상기 상태처리 알고리즘 연산부(210)에서 계산된 현재 상태를 상기 상태저장기(220)에 저장하는 단계;상기 상태저장기(220)에 저장된 현재 상태를 이용하여 상기 자동차 시뮬레이터 내의 3D모델 랜더링엔진(230)에서 현재 상태의 차량을 3D모델로 출력하는 단계;상기 3D모델 차량을 디스플레이(150)에 표시하는 단계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ECU 임베디드 시스템을 위한 3D 자동차 시뮬레이션 방법
10 10
제 9항에 있어서,상기 자동차 시뮬레이터(110)에서 시뮬레이션 과정을 거친 뒤 상기 외부출력장치(140)로 출력될 신호가 상기 ECU 임베디드 시스템(120)으로 재전송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ECU 임베디드 시스템을 위한 3D 자동차 시뮬레이션 방법
11 11
제 9항에 있어서,상기 자동차 시뮬레이터에서 가속도를 계산하는 과정은,상기 ECU 임베디드 시스템(120)에서 엔진관련 데이터가 전송되는 단계;상기 엔진관련 데이터를 이용하여 엔진파워를 계산하는 단계;노면 상태에 의한 엔진파워의 손실을 계산하는 단계;상기 엔진파워와 상기 노면상태에 의한 엔진파워의 손실을 이용하여 실제 엔진파워를 계산하는 단계;상기 실제 엔진파워와 차량의 무게를 이용하여 차량의 현재 가속도를 계산하는 단계;상기 계산된 현재 가속도를 저장하는 단계로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ECU 임베디드 시스템을 위한 3D 자동차 시뮬레이션 방법
12 12
제 11항에 있어서,실제 엔진파워 Fr을 계산하는 단계는 'Fr = F - b'로 계산되는 단계가 포함됨을 특징으로 하는 ECU 임베디드 시스템을 위한 3D 자동차 시뮬레이션 방법(단, F는 엔진파워; b는 엔진파워의 손실)
13 13
제 11항에 있어서,상기 현재 가속도 A를 계산하는 단계는 'A = F - b / m'으로 계산되는 단계가 포함됨을 특징으로 하는 ECU 임베디드 시스템을 위한 3D 자동차 시뮬레이션 방법(단, F는 엔진파워; b는 엔진파워의 손실; m은 차량의 무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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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
1 US07869985 US 미국 FAMILY
2 US20070287135 US 미국 FAMILY

DOCDB 패밀리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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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
1 US2007287135 US 미국 DOCDBFAMILY
2 US7869985 US 미국 DOCDBFAMILY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