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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퍼캐패시터를 구비하는 엔진-발전기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5159519
  • 담당센터 : 서울동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2155-3662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엔진을 구동하여 전력을 발생시키는 엔진-발전기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서, 엔진, 발전기, 정류기, 인버터, 및 수퍼캐패시터를 포함하되, 상기 수퍼캐패시터는 상기 정류기의 출력단 중 (+) 단자 또는 (-) 단자와 상기 발전기의 중성점 사이에 연결된다. 상기 엔진-발전기로부터 전력을 공급받는 부하의 크기가 순간적으로 증가하는 경우, 상기 수퍼캐패시터에 충전되어 있던 전기에너지가 방전되어 상기 부하로 공급된다.따라서, 본 발명에 의하면 부하 크기의 변동에 대한 발전기 시스템의 응답 속도를 향상시킬 수 있으며, 종래 엔진-발전기 시스템에서 부하 크기의 변동에 대한 기계적 응답(즉, 엔진 속도의 제어)이 느렸던 문제점을 해결하였다.
Int. CL H02P 9/06 (2006.01) H02P 9/04 (2006.01) H02P 9/00 (2006.01)
CPC H02P 9/04(2013.01) H02P 9/04(2013.01) H02P 9/04(2013.01) H02P 9/0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70017179 (2007.02.20)
출원인 재단법인서울대학교산학협력재단
등록번호/일자 10-0847654-0000 (2008.07.15)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080721)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7.02.20)
심사청구항수 10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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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재단법인서울대학교산학협력재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관악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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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설승기 대한민국 서울 서초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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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영철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길 **, **층 케이씨엘특허법률사무소 (수송동, 석탄회관빌딩)
2 김 순 영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길 **, **층 케이씨엘특허법률사무소 (수송동, 석탄회관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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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재단법인서울대학교산학협력재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관악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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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7.02.20 수리 (Accepted) 1-1-2007-0151280-19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7.11.0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7.12.05 수리 (Accepted) 9-1-2007-0073563-70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7.12.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7-0702934-86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8.01.29 수리 (Accepted) 4-1-2008-5015497-73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08.02.27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8-0144153-99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08.02.27 수리 (Accepted) 1-1-2008-0144154-34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8.06.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8-0351427-40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8.22 수리 (Accepted) 4-1-2014-5100909-62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3.20 수리 (Accepted) 4-1-2015-5036045-2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엔진;상기 엔진의 출력에 의하여 구동되어 전력을 발생시키는 발전기;상기 발전기에서 출력되는 전력을 직류로 변환시키는 정류기;상기 정류기의 출력단의 (+) 단자 및 (-) 단자 사이에 연결되어 있으며, 상기 정류기에서 출력되는 직류 전원을 교류 전원으로 변환시켜 부하에 전원을 공급하는 인버터; 및전기 에너지를 충전 및 방전할 수 있는 수퍼캐패시터를 포함하되,상기 수퍼캐패시터는 상기 정류기의 출력단 중 (+) 단자 또는 (-) 단자와 상기 발전기의 중성점 사이에 연결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엔진-발전기 시스템
2 2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부하의 크기가 증가하는 경우에 상기 수퍼캐패시터에 충전되어 있던 전기에너지가 상기 수퍼캐패시터로부터 방전되어 상기 부하로 공급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엔진-발전기 시스템
3 3
제 2 항에 있어서, 상기 수퍼캐패시터의 충전 및 방전의 제어는 상기 발전기의 영상분 전류 제어에 의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엔진-발전기 시스템
4 4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수퍼캐패시터와 상기 발전기의 영상분 전류의 맥동 성분을 제거하기 위하여 평활용 인덕터 또는 평활용 필터가 상기 수퍼캐패시터에 대하여 직렬로 연결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엔진-발전기 시스템
5 5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수퍼캐패시터가 충방전을 하지 않고 대기하고 있는 기간 동안 상기 발전기의 영상분 전류를 제거하기 위하여 전자 접촉기 또는 정지형 차단기가 상기 수퍼캐패시터에 대하여 직렬로 연결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엔진-발전기 시스템
6 6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정류기는 펄스폭 변조 방식(PWM)의 정류기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엔진-발전기 시스템
7 7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정류기의 출력단의 전압 크기 및 상기 엔진의 회전속도를 입력받아, 상기 엔진에 공급되는 연료의 양을 조절하는 드로틀 밸브를 제어하여 엔진의 회전 속도를 연비가 최적화되도록 제어하는 엔진속도 조정기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엔진-발전기 시스템
8 8
제 6 항에 있어서, 상기 엔진이 정지되어 있는 경우에 상기 엔진을 기동하기 위하여, 상기 펄스폭 변조 방식 정류기에 의하여 상기 발전기가 전동기로 동작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엔진-발전기 시스템
9 9
엔진;상기 엔진의 출력에 의하여 구동되어 전력을 발생시키는 발전기;상기 발전기에서 출력되는 전력을 직류로 변환시키는 정류기;상기 정류기의 출력단의 (+) 단자 및 (-) 단자 사이에 연결되어 있으며, 상기 정류기에서 출력되는 직류 전원을 교류 전원으로 변환시켜 부하에 전원을 공급하는 인버터; 및전기 에너지를 충전 및 방전할 수 있는 수퍼캐패시터를 포함하되,상기 수퍼캐패시터는 상기 정류기의 출력단의 (+) 단자 및 (-) 단자 사이에 연결되어 있으며, 상기 인버터에 대하여 전기적으로 병렬형태로 연결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엔진-발전기 시스템
10 10
제 9 항에 있어서, 직류 전압의 크기를 변환시키는 DC/DC 컨버터가 상기 정류기의 출력단 및 상기 수퍼캐패시터 사이에 개재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엔진-발전기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