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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중부양운송장치

  • 기술번호 : KST2015173894
  • 담당센터 : 광주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62-360-4654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에 따른면, 공기보다 가벼운 부력을 발생시키는 부양부, 지상에서 이동추진력과 제동력을 발생시키는 적어도 하나의 견인부와, 상기 견인부와 상기 부양부를 연결하는 연결부와, 상기 부양부에 결합되어 운송대상물을 수용하는 탑재부를 구비한다. 공중부양, 탑재부, 운송.
Int. CL B60L 13/00 (2006.01)
CPC B60Y 2200/3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30075595 (2003.10.28)
출원인 광주과학기술원
등록번호/일자 10-0544623-0000 (2006.01.12)
공개번호/일자 10-2005-0040401 (2005.05.03)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060123)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3.10.28)
심사청구항수 17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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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광주과학기술원 대한민국 광주광역시 북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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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안병하 대한민국 광주 북구
2 박종환 대한민국 전북 정읍시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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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재량 대한민국 광주광역시 광산구 하남산단*번로 ***, *층(도천동, 광주경제고용진흥원)(가온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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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광주과학기술원 대한민국 광주광역시 북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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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3.10.28 수리 (Accepted) 1-1-2003-0404604-27
2 서지사항보정서
Amendment to Bibliographic items
2003.11.05 수리 (Accepted) 1-1-2003-0416607-90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3.11.19 수리 (Accepted) 4-1-2003-5076055-97
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4.07.27 수리 (Accepted) 4-1-2004-0031183-30
5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5.05.13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6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5.06.16 수리 (Accepted) 9-1-2005-0034660-73
7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5.06.2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5-0308609-41
8 지정기간연장신청서
Request for Extension of Designated Period
2005.08.29 수리 (Accepted) 1-1-2005-0477925-36
9 의견서
Written Opinion
2005.09.29 수리 (Accepted) 1-1-2005-0552854-86
10 명세서등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2005.09.29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5-0552863-97
11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5.12.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5-0661372-51
12 [대리인선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Appointment of 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07.08.02 수리 (Accepted) 1-1-2007-0564534-86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1.09.15 수리 (Accepted) 4-1-2011-5187089-85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공기보다 가벼운 부력을 발생시키는 부양부, 지상에서 이동추진력과 제동력을 발생시키는 적어도 하나의 견인부와, 상기 견인부와 상기 부양부를 연결하는 연결부와, 상기 부양부에 결합되어 운송대상물을 수용하는 탑재부를 구비하고,상기 견인부는 운송장치를 선도하고 이동방향으로 가이드하는 적어도 하나의 레일과, 이를 추종하며 역방향 제동력을 제공하는 적어도 하나의 후방 제동부를 구비하여 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공중부양운송장치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부양부는 공기보다 상대적으로 비중이 낮은 기체가 주입되어 부력을 발생시키는 기낭을 구비하여 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공중부양운송장치
3 3
제2항에 있어서,상기 부양부는 기낭에 주입된 기체의 온도를 조절하여 부양력을 가감시키는 온도 조절수단을 더 구비하여 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공중부양 운송장치
4 4
제1항에 있어서, 상기 부양부는 견인부의 진행에 따른 속도발생에 의해 양력을 발생시키는 날개를 더 구비하여 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공중부양운송장치
5 5
제1항 내지 제4항에 있어서, 상기 부양부는 기낭의 체적을 가변시켜 부력을 가감시키는 체적 가변수단을 더 구비하여 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공중부양운송장치
6 6
제5항에 있어서,상기 체적가변수단은 기낭의 외주면에 기낭과 연통되며 접철 가능한 적어도 하나의 보조기낭과, 상기 기낭의 외주면에 설치되어 비사용시 상기 보조기낭을 감싸는 덮개부재를 포함하여 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공중부양 운송장치
7 7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연결부는 견인부와 부양부의 연결길이를 조정할 수 있는 길이조정수단을 더 구비하여 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공중부양 운송장치
8 8
삭제
9 9
삭제
10 10
삭제
11 11
제1항에 있어서,상기 견인부의 진행을 유도하는 레일을 복수 개 설치하고 이들 레일들 사이에 전환레일이 설치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공중부양운송장치
12 12
제1항에 있어서,상기 레일은 하나의 레일에 견인부들와 후방제동부들이 나란한 방향으로 분기되어 이동되는 복수 레일부를 구비하여 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공중부양운송장치
13 13
제1항에 있어서, 상기 탑재부 또는 부양부의 적어도 일측에는 부양부에 추진력을 제공하는 추진력 발생수단을 구비하여 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공중부양운송장치
14 14
제 13항에 있어서, 상기 추진력 발생수단은 흡입구를 통하여 유입되는 공기를 압축하는 압축수단과, 상기 부양부에 설치되어 압축된 공기를 저장하는 저장탱크와, 상기 저장탱크와 연결되며 부양부의 후미로 압축된 공기를 분사하는 분사부를 구비하여 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공중부양 운송장치
15 15
제 14항에 있어서, 상기 흡입구는 공기의 저항을 줄이기 위하여 부양부의 전면에 설치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공중부양운송장치
16 16
제 14항에 있어서,상기 흡입구와 분사부는 측풍 또는 진행경로에 따라 발생하는 요란을 보상하는 자세제어를 위한 추력을 발생시키기 위하여 부양부 각 측면에 설치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공중부양운송장치>
17 17
제14항에 있어서, 상기 추진력 발생수단은 견인부에 공기를 압축하는 공기 압축수단이 설치되고, 압축수단과 상기 공기저장탱크를 연결부를 따라 설치되는 연결관을 구비하여 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공기부양 운송장치
18 18
제14항에 있어서,상기 분사부는 공기 저장탱크와 연결된 제1노즐과 상기 제1노즐을 소정간격 이격되도록 감싸며 제1출구와 대응되는 오리피스가 형성되고, 그 외주면에 제1노즐부를 감싸는 공간부와 상기 흡입구를 연결하는 흡입관을 구비하여 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공기부양 운송장치
19 19
제1항에 있어서,상기 견인부를 가이드하며 공중에 가설되는 케이블을 더 구비하여 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공중부양운송장치
20 20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연결부는 견입부와 부양부를 결합 및 분리하는 분리수단을 더 구비하여 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공중부양 운송장치
21 20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연결부는 견입부와 부양부를 결합 및 분리하는 분리수단을 더 구비하여 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공중부양 운송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