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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로 다른 종류의 운동 또는 운동 기구를 이용하는 다참여자 운동 게임 방법 및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5118681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에 따른 운동 게임 시스템은, 다수의 게임 클라이언트들과 게임 구동 서버를 포함할 수 있다. 게임 클라이언트들은 다양한 종류의 운동을 수행하는 다수의 플레이어들의 운동 강도를 계량화한 운동 강도 정보를 네트워크를 통해 송신한다. 게임 구동 서버는 게임 클라이언트들로부터 네트워크를 통해 각 플레이어의 운동 강도 정보를 수신하고, 서로 다른 운동의 종류에 따라 운동 강도, 변화율 또는 지속시간 중 적어도 어느 한 요소에 관한 소정의 밸런싱 규칙에 따라 밸런싱된 운동 강도 정보에 기초하여 게임 화면에 표시될 게임 오브젝트의 움직임을 결정함으로써 운동 게임을 구동할 수 있다. 이때 게임 화면은 플레이어들이 수행하는 운동 강도를 조절함에 따라 게임 오브젝트의 움직임이 영향을 받는 것을 인식할 수 있도록 표현될 수 있다.
Int. CL A63B 22/00 (2006.01) G06Q 50/10 (2012.01)
CPC
출원번호/일자 1020110005916 (2011.01.20)
출원인 한국과학기술원
등록번호/일자 10-1317001-0000 (2013.10.02)
공개번호/일자 10-2012-0084509 (2012.07.30)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31011)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1.01.20)
심사청구항수 9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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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과학기술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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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송준화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박태우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3 박순일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4 유충국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5 박병림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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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다해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삼성로***, *층(삼성동,고운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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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과학기술원 대전광역시 유성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1.01.20 수리 (Accepted) 1-1-2011-0048198-06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2.02.14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2.03.23 수리 (Accepted) 9-1-2012-0023904-03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2.05.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314860-12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2.07.30 수리 (Accepted) 1-1-2012-0609589-37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2.07.3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2-0609591-29
7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2.12.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798347-29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2.01 수리 (Accepted) 4-1-2013-5019983-17
9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3.02.28 수리 (Accepted) 1-1-2013-0179630-37
10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3.02.28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3-0179631-83
11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3.07.2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521832-89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2.24 수리 (Accepted) 4-1-2014-5158129-58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2.24 수리 (Accepted) 4-1-2014-5157968-69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2.24 수리 (Accepted) 4-1-2014-5157993-01
1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4.24 수리 (Accepted) 4-1-2019-5081392-49
1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5.15 수리 (Accepted) 4-1-2020-5108396-12
1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6.12 수리 (Accepted) 4-1-2020-5131486-6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다양한 종류의 운동을 수행하는 다수의 플레이어들의 운동 강도를 계량화한 운동 강도 정보를 네트워크를 통해 송신하는 다수의 게임 클라이언트들; 및상기 게임 클라이언트들로부터 네트워크를 통해 각 플레이어의 운동 강도 정보를 수신하고, 상기 수신된 운동 강도 정보를 상기 다수의 플레이어 각각이 수행하는 운동 종류에 상응하는 운동 강도, 변화율 또는 지속시간 중 적어도 하나를 통해 밸런싱하여 밸런싱된 운동 강도 정보를 획득하고, 상기 밸런싱된 운동 강도 정보에 따라 게임 화면에 표시될 게임 오브젝트의 움직임을 결정함으로써 운동 게임을 구동하는 게임 구동 서버를 포함하며, 상기 게임 화면은 각 플레이어가 수행하는 운동 강도를 조절함에 따라 상기 게임 오브젝트의 움직임이 영향을 받는 것을 인식할 수 있도록 표현되고,상기 게임 구동 서버는 운동 종류별, 플레이어별, 또는 운동 종류 및 플레이어별로 획득 및 설정된 최소 운동 강도 및 최대 운동 강도의 차로 상기 수신된 운동 강도 정보를 동일한 스케일로 정규화함으로써, 상기 밸런싱된 운동 강도 정보를 제공하며, 상기 밸런싱된 운동 강도 정보는 vobj=α×(vex-vex_min)로 정의되고, 이때 vobj는 밸런싱된 운동 강도 정보, vex는 수신된 현재의 운동 강도 정보, α는 vobj_max/(vex_vig - vex_min)로 정의되며, vobj_max는 게임 오브젝트의 최대 속도이고, vex_vig는 해당 운동의 최대 운동 강도, vex_min는 최저 운동 강도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동 게임 시스템
2 2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게임 구동 서버는,상기 게임 오브젝트에 관하여 미리 제작된 수리 모델을 상기 밸런싱된 운동 강도 정보에 기초하여 구동하여 상기 게임 오브젝트의 움직임을 결정하도록 동작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동 게임 시스템
3 3
청구항 2에 있어서,상기 수리 모델은 상기 게임 오브젝트의 움직임을 결정할 수 있도록, 상기 게임 오브젝트의 물리적 특성을 기초로 제작된 모델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동 게임 시스템
4 4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다양한 종류의 운동은 러닝머신, 로잉머신, 헬스 자전거, 스텝퍼, 스윙 스텝퍼, 줄넘기, 훌라후프 중 적어도 하나를 이용한 운동, 심박수 또는 빈도를 측정할 수 있는 기구를 착용한 상태의 맨손 운동 또는 웨이트 트레이닝 운동 내지 이들의 조합 중 하나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동 게임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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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6 6
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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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양한 종류의 운동을 수행하는 다수의 플레이어들의 운동 강도를 계량화한 운동 강도 정보를 네트워크를 통해 송신하는 다수의 게임 클라이언트들; 및상기 게임 클라이언트들로부터 네트워크를 통해 각 플레이어의 운동 강도 정보를 수신하고, 상기 수신된 운동 강도 정보를 상기 다수의 플레이어 각각이 수행하는 운동 종류에 상응하는 운동 강도, 변화율 또는 지속시간 중 적어도 하나를 통해 밸런싱하여 밸런싱된 운동 강도 정보를 획득하고, 상기 밸런싱된 운동 강도 정보에 따라 게임 화면에 표시될 게임 오브젝트의 움직임을 결정함으로써 운동 게임을 구동하는 게임 구동 서버를 포함하며, 상기 게임 화면은 각 플레이어가 수행하는 운동 강도를 조절함에 따라 상기 게임 오브젝트의 움직임이 영향을 받는 것을 인식할 수 있도록 표현되고,상기 게임 구동 서버는 운동 종류별, 플레이어별, 또는 운동 종류 및 플레이어별로 획득 및 설정된 최소 운동 강도 및 최대 운동 강도의 차로 상기 수신된 운동 강도 정보를 동일한 스케일로 정규화함으로써, 상기 밸런싱된 운동 강도 정보를 제공하며, 상기 게임 구동 서버는 운동 종류별, 플레이어별, 또는 운동 종류 및 플레이어별로 획득 및 설정된 운동 강도 변화율들의 최대, 최소 또는 평균 값으로 상기 수신된 운동 강도 정보의 시간적 변화율을 정규화하고, 상기 정규화된 시간적 변화율을 상기 수신된 운동 강도 정보에 반영함으로써, 상기 밸런싱된 운동 강도 정보를 제공하도록 동작하며, 상기 정규화된 시간적 변화율은aobj= β× aex로 정의되고, 상기 aobj는 밸런싱된 운동 강도 변화율, 상기 aex는 현재의 운동 강도 변화율이며, 상기 β는 atgt/aex_max로 정의되고, 상기 atgt는 게임 오브젝트의 목표 가속도이고, 상기 aex_max는 해당 운동의 최대 운동 강도 변화율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동 게임 시스템
8 8
삭제
9 9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게임 구동 서버는운동 종류별로 초과 운동량들을 누적하고, 특정 플레이어의 상기 게임 클라이언트에서의 모드 선택이 판별되면, 상기 누적된 초과 운동량에 상응하는 시간 동안에는 상기 특정 플레이어의 운동에 의한 운동 강도 정보 대신에 상기 밸런싱된 운동 강도 정보를 제공하도록 동작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동 게임 시스템
10 10
청구항 9에 있어서, 상기 초과 운동량은운동 종류 각각에 대응되는 다수의 대사량(MET)들 중에서 가장 작은 대사량을 선택하고, 상기 다수의 대사량(MET)들 각각에서 상기 가장 작은 대사량을 뺀 값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동 게임 시스템
11 11
청구항 9에 있어서, 상기 게임 구동 서버는,초과 운동량을 소정 값 이상 누적시킨 상기 특정 플레이어의 상기 게임 클라이언트에서 정속 모드가 선택된 것으로 판별되면, 상기 정속 모드에 진입할 때의 운동 강도 정보, 미리 정해진 운동 강도 정보 또는 플레이어가 지정한 운동 강도 정보 중 적어도 한 가지를 상기 특정 플레이어의 운동에 의한 운동 강도 정보 대신에 제공하도록 동작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동 게임 시스템
12 12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게임 구동 서버는운동 종류별, 플레이어별, 또는 운동 종류 및 플레이어별로 획득 및 설정된 최소 운동 강도 및 최대 운동 강도의 차로 상기 운동 강도 정보 각각을 동일한 스케일로 정규화함으로써, 상기 밸런싱된 운동 강도 정보를 제공하며, 상기 게임 클라이언트에서의 모드 선택이 판별되면, 상기 최대 운동 강도의 값을 기 설정된 값 만큼 낮추도록 동작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동 게임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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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지식경제부 서울대학교 대학IT연구센터지원사업 차세대 네트워크 구조 연구